주목! e뉴스

'미르4', 강화석과 금화가 필요하다면 마을 NPC를 활용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르 4’의 캐릭터 육성에는 많은 재화가 필요하다. 대부분을 필드 사냥과 채집, 제작으로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럼에도 전투력이 일정 궤도에 오르는 순간 재료가 부족해지기 마련이다. 특히 희귀 등급 강화석은 입수 경로가 대단히 한정돼 있기 때문에 부족해지기 일쑤다. 이때 눈여겨봐야 할 것이 마을 NPC를 통한 제작이다.

게임 속 아이템은 직접 제작과 NPC 제작으로 나뉜다. 직접 제작은 재료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 반면 NPC 제작은 도시에 위치한 NPC를 찾아가야 한다. 희귀 등급 이상의 강화석이 필요하다면 뱀골, 혹은 비천성의 제작 상인에게 의뢰를 해야 한다.

희귀 강화석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는 고급 강화석 10개, 생명의 정수 20개, 반짝이는 가루 20개다. 강화석은 40레벨 이하 지역에서 반복 사냥으로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다. 비천성 잡화 상인에게 개당 동전 1,000개로 최대 20개까지 구입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반면 생명의 정수와 반짝이는 가루는 일일 임무 보상으로 소량을 얻을 수 있다. 아니면 일반 등급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 또, 사냥의 효율을 올리는 각종 비약도 만들 수 있으니, 재료를 넉넉히 보유하고 있다면 구입해 활용하자.

반짝이는 가루가 지금 바로 필요하다면 비천성의 흑철 교환 상인 무영객을 이용하자. 흑철을 필요한 재료로 교환해 준다. 단, 재료마다 교환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으며, 가격도 높은 편이다. 꼭 필요한 재료를 알맞게 구입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한다.

교환불가 재화인 흑철을 포장해 거래가능으로 바꿔주는 흑철 상자도 판매한다. 흑철 1만개, 10만개, 100만개 상자를 각각 5번 구입할 수 있고, 수수료 명목으로 10% 비싸게 판매 중이다. 10만개 상자는 거래소에서 130금화(천도 04서버 기준)로 팔 수 있으니, 급하게 금화가 필요한 유저라면 흑철을 꾸준히 모아 파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벤트 혹은 던전에서 청룡 재료를 획득했다면, 비천성 청룡 제작 상인을 방문해야 가공할 수 있다. 이 상인은 청룡보합 제작도 담당함으로 토벌과 차원문에서 충분한 파밍을 거쳤다면, 꼭 방문해서 상자를 획득하도록 하자.

용회루 2층에 있는 NPC 상인 정향을 방문하면 머리모양과 외형을 바꿀 수 있다. 1회 변경 시 400금화가 소모된다. 

용회루 2층 3시 방향에 있는 설란은 기연 퀘스트에 쓰이는 주류 아이템을 판매한다. 용회루에 들릴 일이 있다면, 아이템을 먼저 구입해두길 추천한다. 퀘스트에 걸리는 시간과 동선을 아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