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V4, 월드 루나트라-클래스 변경 업데이트 임박...개발자 편지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V4 공식 카페
출처=V4 공식 카페

V4 개발팀이 2020년 마지막 개발자 편지를 28일 공식 카페에 게시했다. 개발자 편지는 업데이트 방향성과 취지를 설명하는 사전 공지다.

현재 개발팀은 월드 루나트라와 클래스 변경 작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1주년 행사 브이포택트에서 발표한 핵심 콘텐츠다. 이날 공지에는 월드 루나트라의 세부적인 내용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루나트라는 5개 서버가 소속된 서버군이 공유하는 공간이다. 서버 간의 경쟁이 발휘되는 무대다. 월드 루나트라는 더 많은 서버군에서 참여하는 필드이며, 최초 발표에서 서버 최상위 캐릭터가 모이는 장소로 소개됐다. 이에 따라 보상의 폭도 기존 지역보다 좋은 것들로 개발되고 있다고 한다.

클래스 변경 시스템 준비도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 육성한 캐릭터를 다른 클래스로 바꾸는 기회를 제공하는 일종의 편의 시스템이다. 개발자 편지에 따르면 모든 클래스로 제한 없이 변경이 가능하다. 단, 방어구와 무기 등 육성에 투자된 시스템이 어떻게 이어지는지는 발표되지 않았다.

서버 통합에 따른 콘텐츠의 개선도 언급됐다. 지난 10일 진행한 서버 통합으로 중고투력 유저의 사냥과 서버 통합이 어려워진데 대한 후속 조치다. 구체적인 방안과 일정 등은 소개되지 않았지만, 추가 혜택과 순위 참여 콘텐츠의 인원 확대 등을 논의 중이라고 한다.

V4 개발팀은 “1주년 브이포택트에서 소개한 내용들을 하나씩 잘 준비해서 적절한 시점에 업데이트 하겠다. 최근 몇 주간 미숙했던 업데이트와 오류로 실망감을 드린 점도 반성한다. 초심으로 돌아가 대장님(유저)들의 소리를 게임에 녹여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