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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3Q 매출 2,355억으로 분기 최대 기록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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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7일(화) 2023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약 2355억원, 영업이익 약 454억원, 당기순이익 약 379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는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과 <나이트 크로우>의 안정적인 매출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47.9%, 전년동기대비 117.5%가 증가하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와 <미르M>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연내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매분기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 1분기 블록체인을 접목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과 실사 캐릭터 기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출시 ▲ 2분기 <미르4> 중국 서비스 ▲ 3분기 신규 IP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출시 ▲ 4분기 <미르M> 중국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계열회사에서도 ▲ 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 ▲ 서브컬쳐 RPG <로스트 소드> ▲ 방치형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 오리진> ▲ 퍼즐 게임 <어비스리움 매치>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믹스(WEMIX)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도 활발하게 나서고 있다. 지난 9월 위메이드는 SK플래닛과 블록체인 및 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진행했다. 양사의 기술력, 서비스 강점을 활용해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더불어, 웹 3.0 생태계 구축을 비롯해 기술 혁신을 도모할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번 분기는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 동안의 장기적인 노력이 괄목할 만한 사업적 성과로 이어졌다”라고 말하며 “레벨업 된 지속가능한 투자 역량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성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은 <실크로드 온라인> 등의 로열티 매출증가로 약 184억원, 영업이익은 약 12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14억원을 달성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은 약 299억원, 영업이익은 약 1억원, 당기순손실 약 23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의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 299억 원, 영업이익 1억 원, 당기순손실 23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지만 직전 분기 대비 증가한 매출을 기록한 3분기 실적은 2022년 4분기 이래 이어진 소폭의 영업적자가 흑자전환된 것이 특징이다. 

당기순손실은 IT, 엔터 산업의 유망 기업에 투자한 일회성 평가손이 반영됐다. 동종의 유망 개발사 플라이셔 인수에 따른 해외마케팅 등 투자를 확대해 온 자회사 플레이링스 역시 북미 지역 매출 호조로 3분기 매출 159억 원, 영업이익 5억 원, 당기순이익 5억 원을 기록하며 올해 첫 흑자를 기록했다. 플레이링스의 실적 성장이 반영된 위메이드플레이는 분기 연결 매출의 55%에 해당하는 164억 원의 해외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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