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ICT 종합] 인텔 및 제닉스 소식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CT 뉴스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신분증 진위 확인 서비스인 ‘CLOVA eKYC(Electronic Know Your Customer)’에 얼굴 인식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해 보안 인증 장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금융 거래 활성화로 금융 기업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CLOVA eKYC’는 네이버의 검증된 글자 검출 및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제출한 신분증 및 자격증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여 제3 인증 기관의 전자 시스템을 통해 신분증에 대한 진위를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온라인 신분증 검증 부정 사용을 방지하고 고객이 금융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작년 대비 올해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도입하는 금융 기관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얼굴 인식 기능은 기존 신원 확인을 위해 신분증 제출 및 2차 인증(1원 계좌 입금 또는 전화통화 후 인증코드를 확인하는 ARS 인증)단계에 추가적으로 사진 1장을 더 제출하도록 조치했다. 이에 신분증과 제출한 사진을 대조하여 유사도를 반환해 얼굴 인증 절차를 진행, 더욱 안전하게 본인인증 과정이 이뤄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클라우드는 기업들이 각 사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CLOVA eKYC’를 도입할 수 있도록 SDK(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기존 제공됐던 API(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새롭게 제공되는 SDK 중 기업 환경에 맞는 툴을 선택해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K-클라우드 프로젝트’의 AI 반도체 팜 최대 구축 및 최다 서비스 실증 수행사로서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K-클라우드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산 AI반도체 기반 초고속·저전력 데이터센터 구축/운영으로 클라우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기술 분야 중점 계획이다. NHN클라우드는 ‘K-클라우드 프로젝트’에서 핵심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이하 CSP)로서 AI 반도체 팜 구축 및 실증 사업, AI 반도체 시험검증 환경조성 사업 등을 주도하고 있다. NHN클라우드는 총 40페타플롭스(이하 PF) 규모로 이뤄지는 ‘K-클라우드 프로젝트’ 전체 AI 반도체 팜 사업에서 절반 이상의 규모이자 참여 CSP 중 최대량인 22PF 이상 규모*의 AI 반도체 팜을 구축하고 있다.

-인텔은 오는 2월 1일부로 저스틴 호타드(Justin Hotard)를 수석 부사장 겸 데이터 센터 및 AI 그룹(DCAI) 총괄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저스틴 호타드 수석 부사장은 20년 이상 컴퓨팅 및 데이터센터 비즈니스에서 혁신과 성장을 주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텔에 합류했으며, 기업용 AI 시스템 분야의 리더이기도 하다. 호타드 수석 부사장은 인텔 경영진 소속으로 팻 겔싱어 CEO에게 직속 보고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그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 제품군, 그래픽 처리 장치(GPU) 및 가속기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전반을 아우르는 인텔의 데이터센터 제품군을 책임지게 된다. 또한, 인텔의 ‘AI 에브리웨어(AI Everywhere)’ 미션을 추진하는데 중심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AMD는 CES 2024에서 버설 AI 엣지 XA(Versal AI Edge XA) 적응형 SoC와 라이젠 임베디드 V2000A((Ryzen Embedded V2000A) 시리즈 프로세서 등 두 종의 새로운 디바이스를 공개하고 혁신적인 자동차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AMD의 자동차 기술 부문 리더십을 보여주는 이 제품들은 인포테인먼트와 첨단 운전자 안전 및 자율주행 등 자동차 분야의 주요 핵심 시스템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AMD는 지속 성장하는 자사의 자동차 생태계 파트너와 협력하여 새로운 디바이스 기반으로 현재 및 미래 자동차 솔루션에 활용 가능한 광범위한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한다.


■ 신제품 출시

-제닉스는 신규 무선 게이밍 마우스 '제닉스 타이탄 GZ'를 오는 1월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타이탄GZ는 제닉스의 24년도 첫 게이밍마우스이다. 이 제품은 3가지 연결방식(2.4GHz, 블루투스5.2, 유선)을 비롯하여 55g의 가벼운 무게로 게이밍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중석)에서는 유디아(UDEA) 신제품 'UDEA EDGE ED2731HQ 유케어 IPS 홈엔터 QHD'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EDGE ED2731HQ 모니터는 QHD(2560x1440) 고해상도를 통해 더 넓은 화면으로 하나의 모니터에 여러 개의 창을 띄워 사용할 수 있다. 

 

■ 기타

-NHN벅스는 벅스 앱에 essential;(에센셜) 탭을 신설하고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NHN벅스는 벅스 앱 메인 탭 가장 우측 영역에 ‘essential;’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벅스 앱 이용자는 한 곳에서 NHN벅스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의 모든 것을 편하게 확인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신규 기능 제공으로 essential; 이용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essential; 탭에 진입하면 장르 및 분위기별 태그를 선택해 빠르게 원하는 테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태그 퀵 메뉴’가 눈에 띈다. 

-한국레노버가 ESG 활동 일환으로 아동보호양육시설 ‘신망원’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레노버는 지역사회로의 나눔과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서는 한국레노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신망원에서 생활하는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에게 생활 가전, 전자 제품, 의류, 문화상품권, 장난감 등 약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브레드이발소는 협업사 ㈜아이콘스와 함께 1월 17일까지 ‘브레드이발소’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메가박스 앞에서 진행되며, MZ세대를 정조준한 100여 종의 팝업스토어 전용 굿즈가 최초 공개된다.

'브레드이발소’는 2019년 시즌 1을 시작으로 4년 동안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국내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KBS를 시작으로 넷플릭스를 포함한 각종 매체에서 방영 중인 ‘브레드이발소’는 2023년부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밈 계정 운영을 통해 MZ세대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정 팬인 어린이들은 물론 MZ세대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는 ‘브레드이발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전세계 인기몰이 중인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의 또다른 이야기를 담은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않는 꽃(글, 그림 모아이 / 슈퍼코믹스스튜디오, 이하 경성크리처 웹툰)’을 20일 선보인다.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는 앞서 공개한 파트1이 넷플릭스 TOP 10 (비영어) 3위, 전 세계 69개국 TOP 10에 오르는 등 높은 인기를 얻으며 오늘(5일) 공개될 파트2(8~10회)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어 웹툰과 함께 시너지를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