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 회장: 츠지모토 하루히로)가 '도쿄 게임쇼 2024'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며, CESA와 닛케이 BP, 덴츠가 공동 주최하고,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개최 기간은 2024년 9월 26일(목)부터 9월 29일(일)까지 열리며, 9월 26일(목), 27일(금) 첫 이틀은 비즈니스 전시회로 진행된다.
'TGS 2024'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동시에 진행된다. 공식 온라인을 통한 스트리밍 방송과 오프라인 부스 전시회는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다.
지난해 9월,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TGS 2023'은 유례없는 규모로 사상 최대의 전시업체가 참여했다. 주최 측은 참여 게임사의 부스 전시장에 약 25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쿄 게임쇼 주최 측은 성명을 통해 "게임 시장은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억 이상의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 며 "'도쿄 게임쇼'는 최신 트렌드를 강조하는 전시회이며, 콘솔에서 스마트폰, PC, VR, AI 등 다양한 게임 부스가 전시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게임 소프트웨어 타이틀, 비즈니스를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 게임 하드웨어, 게이머를 위한 장비, 디스플레이 및 게임 관련된 상품 등 도쿄 게임쇼는 점점 더 많은 기업과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편, 도쿄 게임쇼 주최 측은 인디 게임사를 지원하기 위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인디 게임사의 게임 타이틀을 접수한다. 선정된 인디 개발사는 부스 및 게임 아이디어 피치 콘테스트에서 홍보, '도쿄 게임쇼 2024' 인디 게임 페이지에 노출되며, 공식 웹 사이트 및 공식 스트리밍 프로그램에 소개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