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개최되는 '도쿄게임쇼 2024'의 메인 비주얼이 최초 공개됐다. '도쿄게임쇼 2024'는 일반사단법인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와 닛케이 비즈니스 퍼블리시스, 덴츠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글로벌 게임쇼다.
올해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다. 9월 26일부터 27일까지는 비즈니스 데이이며, 28일부터 29일은 일반 관람객 공개일로 진행된다. 또한, 참가사 1차 신청 마감일은 오는 5월 24일까지다.
메인 비주얼은 올해 '도쿄게임쇼 2024'의 주제인 '게임으로 세계를 선도하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표현하고 있다. 제작은 지난 5년 동안 '도쿄게임쇼' 메인 비주얼을 담당해 온 쿠카(Kukka) 일러스트레이터가 맡았다.
쿠카 일러스트레이터는 "게임 도트, 폴리곤 등 그래픽 표현기법이 생겨났다. 이런 표현은 사라지거나 낡지 않고 현대에도 리뉴얼되어 최신 게임으로 탄생한다. 앞으로도 좋은 부분을 유지해 진화해 나갈 게임이 매우 기대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올해의 주제를 들었을 때 그 안에서 신선하게 시대를 물들이며 달려가는 상큼한 이미지가 떠올랐다. 게임은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가고, 최근에는 게임방을 귀엽고 멋지게 꾸미고 있는 게이머를 종종 볼 수 있다. 그런 생활 공간을 큐브 모양으로 쌓아 올린 이미지 형태로 구현했다"고 메인 비주얼 제작의 소회를 밝혔다.
한편, 올해 '도쿄게임쇼 2024'는 1홀부터 11홀 전체를 전시 공간으로 활용한다. 대규모 부스를 분산 배치해 전시장 레이아웃을 변경한 덕분에 지난해보다 더 많은 기업이 참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원활한 동선으로 현장을 방문하는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자유로운 관람을 도울 예정이다.
해외 관람객을 늘리기 위해 여행사와의 제휴도 진행한다. 인플루언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해외 인플루언서도 행사장에 초청해 유저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도쿄게임쇼' 사무국은 올해 25만 명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