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적극 소통하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는 게임 내에서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지속적인 소통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주요 정보와 여름 쇼케이스 방식을 예고했다.

지난 16일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MAPLE NOW’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히 소개하고, 풍성한 현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와의 소통으로 가득 채운 진정성 있는 방송을 진행했다. 

먼저, 1부에서는 업데이트 내용과 기획의도를 설명하며 이용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테스트월드의 적용될 업데이트 내용은 먼저 길드 시스템 개편이다. 길드가 커뮤니티의 기능을 좀 더 잘 수행하기 위한 개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노블 스킬을 획득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포인트 상향도 이뤄진다. 캐릭터 별로 주간 미션 포인트를 10까지 기여할 수 있도록 바뀐다. 노블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도 60분으로 고정되고, 대기시간 중에 3천만 메소를 써서 스킬 재사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몬스터 컬렉션에 새로운 몬스터와 신규 큐브 의자가 추가되고, 매크로 탐지 시스템에 투명 도형 찾기가 추가된다. 일정 시간동안 마우스로 투명한 사각형을 따라가야 성공하는 구조를 갖고 있다. 

2부에서는 익스트림 ‘스우’ 격파에 성공한 유저들에게 선물하는 굿즈 경품을 소개했다. 박스 형태의 패키지로 꾸며졌으며, ‘스우’ 콘셉트의 ‘트로피 패키지’와 ‘페이퍼 씨어터’ 등으로 구성됐다.

김창섭 디렉터는 “익스트림 ‘스우’ 격파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용사님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추가 선물을 준비했다”며 “보스 콘텐츠에 도전하고, 또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경험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고 진심을 전했다.

이어 김창섭 디렉터가 직접 플레이한 미니게임 ‘다람쥐 소탕임무’와 ‘메이플 레이싱’ 점수를 맞힌 유저에게 굿즈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2부는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채워진 만큼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굿즈 퀄리티에 대한 칭찬이 줄을 이었다. 

또한, 여름 쇼케이스에 대한 스포일러를 희망하는 라이브 채팅 글이 쇄도한 가운데, 김창섭 디렉터는 이번 여름 쇼케이스가 인게임에서 모두 함께 모여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또 이벤트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쇼케이스 전용 맵이 만들어진다고 깜짝 발표해 기대감을 높였다. 쇼케이스 전용 맵은 오는 27일 운영자 NPC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1시간 뒤에 여름 쇼케이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김창섭 디렉터는 “앞으로도 소소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많이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더욱 풍성하고 좋은 업데이트로 용사님들께 진정한 감사 인사를 드리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