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의 오픈월드 RPG ‘원신’이 5.0 버전에 추가 및 개선을 진행하는 5.1 버전과 그 이후의 계획을 25일 공개했다. 지난 8월 공개한 5.0 버전은 유저들의 큰 호응 속에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먼저 5.1 버전 이후로 신규 지역이 개방될 때마다 기간 한정 지역 탐사 보상이 함께 추가된다. 이 보상은 공개 이후 2개 버전이 진행되는 기간 내에 수령할 수 있다.
예를 들어 5.0 버전에서 탐사 조건을 달성하면, 신규 버전 오픈 시 바로 보상을 수령할 수 있으며, 수령 가능 기간은 5.2 버전이 끝날 때다. 단, 5.0 버전의 마신 임무와 부족 견문-나무사이 임무의 보상은 10월 8일까지 수령할 수 있다.
또한 5.0 버전에서 개방된 ‘불들의 잔’, ‘굳센 바위 협곡’, ‘웅크린 석산’, ‘샘솟는 땅’ 등의 지역에서 특정 탐사 조건을 달성하면 최대 400 원석의 기간 한정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오는 10월 16일 공개가 예정되어 있는 5.1 버전에서 열리는 ‘나선 비경’의 신규 시즌부터는 건너뛰기 기능이 추가된다. 특정 조건을 달성하기만 하면, 지정된 층부터 시작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지난 시즌에서 12층을 9성으로 클리어했다면, 이번 시즌은 9층과 10층의 보상을 즉시 수령하면서 11층부터 시작할 수 있다. 또 11층을 9성으로 클리어했다면, 이번 시즌은 9층의 보상을 즉시 수령하고 10층부터 시작한다. 건너뛴 모든 층의 보상은 도전 회고 팝업창에서 즉시 수령 가능하다.
더불어 성유물 보상 상자는 이전에는 여러 개가 있을 경우 한 번씩 받아야 했지만, 다음 버전부터는 한 번에 여러 개를 열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불필요한 반복 조작에서 해방될 예정이다.
다음은 캐릭터 육성 체험 개선이다. 기존에는 캐릭터 육성을 위해 필요 재료 수집 시 화면의 창을 바꿔가며 개수 확인을 해야 했다. 그런 만큼 유저 입장에서는 번거로웠는데, 이번에 통합형 인터페이스가 추가되며 이 불편이 해소되어 육성 작업이 훨씬 편리해질 예정이다.
또한 합성대에 육성 계산기 기능도 추가된다. 그래서 합성대 화면에서 캐릭터를 선택하면, 필요한 모든 육성 소재와 그 수량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바로 합성 작업도 가능해진다.
더불어 캐릭터 및 무기 돌파, 특성 레벨업 등에 필요한 여러 육성 소재를 하나씩 필터링해 보유 수량과 추가 필요 수량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때 재료 합성을 누르면 필요 소재의 개수만큼 합성 수량을 자동 조정하기에 편리함이 배가될 예정이다. 캐릭터 돌파의 경우 단계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영역 토벌 화면의 정렬 방식도 개선된다. 버전 업데이트 이후부터 모험 핸드북의 영역 토벌 항목에서 신규 던전이 앞으로 배치됨에 따라, 최신 영역 토벌의 보상과 위치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모험 핸드북의 견문 항목에서 모든 것이 완료됐을 경우, 이후 게임 접속 시 처음 모험 핸드북을 열 때 의뢰와 가이드 항목에 완료되지 않은 것이 있으면 해당 페이지가 자동으로 열리게 바뀐다.
또한 간편한 성유물 조합을 위해 필터링 프리셋 기능이 도입된다. 이것은 각 캐릭터마다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되면 캐릭터별로 자동 기록되기에 향후 같은 조작을 두 변 할 필요가 없게 된다. 그리고 세트 필터링에 ON-OFF 기능이 추가되어, 필터링의 활성화 및 비활성화를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이를 통해 다른 세트의 단일 파츠 선택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