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사전 예약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8일, 던전 RPG 신작 ‘학원마경(High School Crisis)’의 스팀판 글로벌 발매일을 오는 11월 21일(목)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학원마경’은 국내 개발사 피아이소프트가 개발한 게임으로, ‘심볼 인카운터(필드애 배치된 적, NPC와 접촉해 전투/이벤트가 일어나는 방식)’를 던전 RPG 장르에 도입, 보다 다이내믹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인플레이 인터렉티브는 Unbroken Studios에서 개발하고 Warner Bros. Games가 Portkey Games 레이블로 퍼블리싱하는 '해리 포터 퀴디치 챔피언 피지컬 디럭스 에디션'을 11월 8일 출시 했다고 밝혔다. 게임에서 유저는 솔로 플레이로, 친구와 함께 즐기는 협동형 온라인 매치로, 또는 경쟁형 온라인 PvsP 게임을 통해 짜릿한 퀴디치의 세계로 뛰어들 수 있다.
- 아크시스템웍스는 절찬 판매 중인 2.5D 대전격투 게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TM -STRIVE-)의 신규 온라인 대전 모드 'TEAM OF 3' 오픈 베타 테스트를 8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이전 베타 테스트에서 플레이할 수 없었던 PLAYER MATCH와 스킬 커스터마이즈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애니플렉스(Aniplex) 제작의 '귀멸의 칼날: 도전, 최강의 대원!'과 관련해 11월 8일부터 '합동 강화 훈련편'을 모티브로 한 '제 6 무대' 보드가 추가되는 무료 업데이트 제 2 탄의 배포가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우즈이 텐겐의 아내인 '마키오, 히나츠루, 스마'와 선배 대원 '무라타'가 수행에 협력해 주며, 그 외에도 특정 칸에 멈추면 주가 연습 상대가 되어주기도 한다.
- 구루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 쟁탈 SLG ‘삼국지 오리진2: 적벽대전’이 ‘1주년 킹덤즈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국지 오리진2: 적벽대전’이 ‘1주년 킹덤즈 페스티벌’ 업데이트에 맞춰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했다. 오도, 열반, 환생으로 더욱 강한 영웅과 부대를 육성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오도 시스템, 착용하면 전속 스킬 ‘구려 마식’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하고 화려한 역대 최고의 신규 장비 세트 구려 세트가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신규 영웅 및 신규 각성 영웅, 신규 건물, 신규 스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재미를 높였다.
-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월광 극장 콘텐츠의 신규 스토리 ‘나탈론 학원’과 월광 영웅 ‘소악마 루아’를 업데이트 했다고 8일(금)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에픽세븐 속 다양한 월광 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월광 극장’에 신규 스토리 ‘나탈론 학원’이 추가됐다.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이번 스토리에서는 갑자기 사라진 소꿉친구를 찾아 ‘가안 고교’로 전학 온 ‘전학생 아딘’과 그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감상할 수 있다.
-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방치형 카페 힐링게임 ‘타이니 카페'가 3호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타이니 카페’는 세상에서 제일 작은 바리스타 쥐 '돌체' 그리고 고양이 '구스토'와 함께 카페를 찾아오는 고양이 손님들을 위해 커피와 디저트를 만들고 카페를 운영하는 귀여운 무료 모바일 게임이다. 이번 3호점 업데이트에는 ▲3호점 매장 ▲새로운 메뉴 레시피 ▲새로운 고양이 손님들의 이야기 ▲알바생 스킨 등이 추가된다.
■ 이벤트 및 행사
-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에서 게임 음악 플랫폼 플래직과 함께 라그나로크 22주년 기념 ‘RAGNAROK THE ORCHESTRA CONCERT’를 개최한다고 예고했다.
이번 공연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BGM으로 진행하는 콘서트로 12월 14일 대만 가오슝에 위치한 웨이우잉-국립예술문화센터에서 약 1,200석 규모로 진행한다. 그라비티 본사가 직접 기획한 라그나로크 게임 음악 콘서트인 만큼 라그나로크를 사랑하는 현지 유저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한다. 2023년 5월 한국과 2024년 4월 태국에서 진행한 RAGNAROK THE ORCHESTRA CONCERT에서도 관객이 공연장을 가득 채울 만큼 몰리면서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쳐 더욱 기대를 모은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가 서비스 13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13주년을 맞이해 12월 1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만 해도 ‘13주년 슈퍼 감사 패키지’를 얻을 수 있다. 패키지는 13주년을 기념한 의상과 칭호, 프리미엄 셔플 카드, 1만 캐시 등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게임 플레이 후 얻을 수 있는 주사위를 굴려 핵심 미션을 달성하면 신규 캐릭터 ‘월령’을 획득할 수 있다.
-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대전형 카드 게임 ‘유희왕 마스터 듀얼’의 글로벌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유희왕 마스터 듀얼’은 PC, 모바일, 콘솔 등에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1만 장 이상의 카드 수집과 솔로 모드, 온라인 배틀 등을 제공하며, 4K 해상도로 구현된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자랑한다. 게임은 서비스 1000일을 맞이해 오는 1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모든 유저들에게 총 1000개의 보석과 신규 카드팩 ‘Geas of the Light’와 교환할 수 있는 티켓 등을 증정한다.
- 라이엇 게임즈가 넷플릭스 독점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시즌 2 공개를 하루 앞두고 특별 팝업을 운영한다. '아케인' 시즌 2 특별 팝업은 오늘(8일)부터 17일(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오픈 스테이지에 마련된다. 5일(화) 진행한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1시간 30분 만에 매진됐으며, 오늘부터는 현장을 방문해 대기 등록 후 입장할 수 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11월 7일) PC MMORPG 'R2'의 '이클립스'와 '엘라임' 두 서버를 통합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 5종을 열었다. 오는 14일까지 일주일간 통합 서버에서 최초로 신규 캐릭터 생성한 이용자에게 쾌속성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캐릭터 1개에 한해 90레벨까지 레벨 점핑을 적용하고, 하드코어 변신이 가능한 알케미스트 변신 스킬북을 포함한 아이템 4종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경험치 두 배 기간인 R2Day를 진행하고, 퀘스트 아이템 획득 수, 몬스터 처치 수, 영혼석 획득 수가 증가한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정식 론칭 6주년을 기념해 로스트아크 최초의 공식 설정집을 출간하고 ‘스마일게이트샵’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전국의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오는 11일(월)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설정집에는 로스트아크의 자세한 세계관과 원화 일러스트, 클래스별 초기 컨셉 아트, 에스더를 비롯한 주요 인물들의 원화와 배경 이야기,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등 게임의 모든 것이 담겨 있어 로스트아크 팬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로스트아크의 스토리를 플레이해본 모험가라면 예전의 여정을 되짚어 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 하비가 신규 로그라이크 장르의 모바일게임 '궁수의 전설2'의 공식 홍보 모델로 2024 파리 올림픽 양궁의 주역인 ‘김우진’ 선수를 선정했다. '궁수의 전설2'는 하비의 대표작 중 하나인 궁수의 전설을 잇는 공식 타이틀로, 독특한 스킬 설정 및 다양한 신규 스킬과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테이지 모드를 더해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 유니티는 2025년 1월 1일부로 재로드 야헤스가 최고재무책임자(CFO, Chief Finance Officer)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유니티에 합류하는 재로드 야헤스는 지난 5년간 셔터스톡(Sutterstock)에서 CFO로 재직하였다. 재직기간 중 셔터스톡의 포트폴리오를 3D 콘텐츠, 데이터 수익화, 디지털 광고 분야로 확장하는 동시에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였다. 셔터스톡에 합류하기 전에는 마케팅 기술 회사인 제타 글로벌(Zeta Global)의 CFO를 역임하였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딩컴 투게더(Dinkum Together)’의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7일 공개했다. '딩컴 투게더'는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개발 중인 개척 생활 시뮬레이션 장르의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딩컴 투게더는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2022년 출시한 ‘딩컴’ 원작의 IP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번 시네마틱 트레일러에는 호주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울창한 밀림과 광활한 초원의 모습이 담겨있다. 귀여운 캐릭터의 모험을 쫓으며 율리시스 나비, 캥거루, 악어 등 호주의 상징적인 동물들도 볼 수 있다.
- 글로벌게임챌린지(GGC) 2024가 11월 30일 토요일, 중앙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학생들, 창업기업,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미래 게임 산업의 비전을 공유한다. 사단법인 한국게임학회가 주최하고 글로벌게임챌린지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글로벌게임챌린지는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및 국제디지털아트초대전과 함께 개최된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하는 글로벌게임챌린지는 전국 게임 관련 대학들의 팀이 출품한 전시 작품과 포스터 논문을 심사 및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게임 인재 발굴 공모전이다. 게임, 실감 콘텐츠,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 게임 기술을 활용한 모든 콘텐츠는 출품가능 하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