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번트(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장비 각성’ 콘텐츠가 추가된다. 신화 등급 이상 서번트들이 장착하는 T3, T4 등급 장비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T3 등급 장비는 5단계까지, T4 등급 장비는 10 단계까지 각성할 수 있다. 장비 각성에 필요한 ‘각성석’은 인게임 상점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뮬렛 보석 슬롯도 기존 9개에서 12개로 늘어나 서번트를 더욱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콘텐츠 ‘나락의 탑 레이스’와 ‘소환 레이스’도 추가된다.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8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전승 2-2차 직업 9종 출시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승은 기존 직업보다 강력한 상위 클래스의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베이스 레벨 100, 직업 레벨 40 달성 시 전직 퀘스트가 나타나며 퀘스트 완료 후 전직 가능하다. 전승 시 기존 스킬창에 전승 직업의 스킬이 추가된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직업은 나이트의 전승 ‘로드 나이트’, 크루세이더 전승 ‘팔라딘’, 위저드 전승 ‘하이위자드’, 세이지 전승 ‘프로페서’, 헌터 전승 ‘스나이퍼’, 프리스트 전승 ‘하이프리스트’, 몽크 전승 ‘챔피언’, 블랙스미스 전승 ‘화이트스미스’, 어쌔신 전승 ‘어쌔신크로스’ 총 9종이다.
- GTA 온라인이 새로운 신규 커뮤니티 습격 도전 챌린지를 선보인다. 습격 도전에 참여해 엘 루비오의 이국적인 카요 페리코 기지를 약탈하고, 철통같은 보안을 자랑하는 다이아몬드 카지노 & 리조트의 금고에 침입하고, 산 안드레아스를 파멸의 위기에서 구해내고, 로스 산토스 각지의 경비가 삼엄하기 그지없는 기관들을 상대로 강도 작업을 벌일 수 있다. 11월의 각 주마다 새로운 목표 습격이 선정된다. 이번 주의 목표는 햇살 쏟아지는 해안가에서 펼쳐지는 카요 페리코 습격이다.
- 쿠카게임즈는 PC 게임 ‘트리 오브 세이비어’ 최신작인 모바일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 제2시즌 통합 서버 연맹 대항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월 11일 출시 후 아시아 여러 지역 스토어 다운로드 1위, 연이은 동시 접속자 수 신기록 경신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 제2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이용자는 더 이상 내부 경쟁이 아닌 일본, 중국어권, 동남아 등 다른 지역 이용자와 실력을 겨루며 아시아 최강자 자리를 놓고 경쟁을 시작했다. 제1시즌에서 아시아 각 서버 평균 전투력 1위를 비롯해 섬 점령 횟수, 킬/어시스트 수 등에서 압도적인 기록을 달성한 한국은 제2시즌에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어 신규 이용자도 쉽게 영광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 기타 및 이벤트
- VR 콘텐츠 전문기업 에이디엠아이(대표 김문식)는 신규 MR 콘텐츠 ‘PET TOWN (펫타운)’으로 ‘G-STAR 2024’(부산, BEXCO) BTB에 대전공동관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PET TOWN’은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나만의 반려동물과 함께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몰입형 MR 시뮬레이션 콘텐츠다. 입양부터 돌봄, 놀이, 교감까지 반려동물을 키우는 현실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콘텐츠 내에서 얻은 재화와 케어를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매력, 지능을 더욱 강화하고, 이를 통해 반려동물과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경기에 참여하거나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으로 반려동물을 개성 있게 꾸미며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다.
-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와 함께하는 11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 창립 30주년을 맞아 매달 넥슨의 사회공헌 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의미를 담은 선물을 증정하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넥슨은 11월 이벤트 신청자 중 30명을 추첨해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2025년 패브릭 달력 굿즈 3종 중 하나를 선물한다.
- 인디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 두달(공동대표 김민정, 이규원)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2D 소울라이크 메트로배니아 ‘솔라테리아’를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 현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튜디오 두달 측은 현재까지 개발된 솔라테리아 최신 시연 버전을 유저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지스타 2024 현장에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연 버전을 체험해 본 유저들이 전달할 다양한 의견 및 제안을 토대로, 게임성을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한 직접 소통이 주목적이라고 부연했다.
-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Overwatch Champions Series, 이하 OWCS)가 마침내 세계 최강을 가리는 ‘2024 OWCS 월드 파이널’을 오는 11월 22일부터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한다. 아시아, 북미, EMEA(유럽, 중동 및 북아프리카)를 대표하는 8개 팀이 참가해 OWCS 월드 챔피언의 영광과 우승 상금을 놓고 뜨거운 경쟁을 펼친다.
2024 OWCS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22일(금, 이하 한국 시간 기준)부터 11월 24일(일)까지 총 3일간 스웨덴 스톡홀름의 국제 전시 및 컨벤션 센터 ‘스톡홀름마산(Stockholmsmässan)’에서 진행된다. 22일과 23일에는 오후 7시부터, 그리고 결승전이 열리는 24일은 오후 8시부터 치열한 경쟁이 벌어진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이하 SWC2024)’의 마지막 무대인 월드 파이널이 도쿄를 뜨겁게 달구며 올해의 대단원을 성대하게 마무리했다.컴투스(대표 남재관)는 11월 9일 일본 도쿄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SWC2024’ 월드 파이널을 개최했다.
월드 파이널은 ‘서머너즈 워’ 챔피언을 가리는 ‘SWC’의 마지막 결승 무대다. 올해는 게임의 10주년을 맞아 출전 인원이 12명으로 확대되고 신인급 선수가 대거 등판하는 등, 대진에도 새 바람이 불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됐다. 경기에 앞서 행사장에는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와 굿즈샵, 포토 부스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고, 세계 각지에서 모인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들도 팬들과 소통하며 개막 전부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2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게임소통학교는 학교 및 집으로 찾아가는 교육, 단계별로 지원되는 함께하는 교육에 더해 올해 게임소통포럼까지 개최하여 부모 및 자녀의 상황과 요구에 맞는 다채로운 교육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2회 포럼에는 부모 및 초등학생 자녀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마인드스페이스 최희아 대표가 ‘게임을 통한 소통 세대 간 공감의 다리 놓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 스마트나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하반기 모바일 MMORPG 기대작 '조선협객전2M'이 정식 출시 이전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쌀먹 게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5일 정식 출시 예정인 조선협객전2M은 최근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와 웅장한 세계관을 드러낸 시네마틱 영상 등을 통해 일부 콘텐츠가 공개된 이후 각종 커뮤니티에서 ‘쌀먹 게임’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쌀먹 게임'이란 게임 내에서 획득한 희귀한 아이템이나 재화를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신조어로 게임을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 덕분에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들도 꾸준한 필드 사냥과 던전 이벤트를 통해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성장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빌리빌리(BILIBILI)는 TOHO가 기획하고 Sumzap, Inc.에서 개발했으며, 자사에서 글로벌 버전 독점 퍼블리싱을 맡아 지난 7일 출시한 주술회전 첫 정식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주술회전 팬텀 퍼레이드’가 출시 첫날 전 세계 110개 이상 지역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고 금일 밝혔다. 현재 다양한 커뮤니티에서는 “배틀이랑 스킬 모두 잘 만든 듯, 원작을 잘 살렸네”, “재밌어요, 꼭 해보세요”와 같은 평가와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글로벌 출시로 전 세계 주술회전 팬에게도 큰 관심을 받는 중이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주술회전’ IP는 인상 깊은 캐릭터와 스토리로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IP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한 이번 턴제 전략형 모바일 게임도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애니메이션 연출과 성우들의 목소리가 그대로 반영되어 원작의 매력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IP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설계된 대담하고 혁신적인 캐릭터 메커니즘은 IP 팬들이 사랑하는 캐릭터들에게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 포켓몬코리아(이하, 포켓몬코리아)는 오는 22일부터 12월 29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2층 이벤트홀에서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켓몬 팝업스토어는 국내에서 처음 공개되는 오리지널 한정 상품 및 포켓몬센터 신상품 등 700여 종의 포켓몬스터 상품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매번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다양한 증정품 이벤트와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회사 스티키핸즈(대표 김민우)가 개발한 캐주얼 퍼즐 장르의 머지&스토리 게임 ‘머지 서바이벌 : 생존의 땅(이하 머지 서바이벌)’이 글로벌 정식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디스코드 공식 서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디스코드 공식 서버는 채팅형 커뮤니티 오픈을 통한 소통 창구를 늘리기 위해 개설됐다. 머지 서바이벌 디스코드를 통해 이용자 누구나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 주요 공지사항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2024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ESG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들이 인터넷·소셜미디어·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해 ‘대한민국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모두의ESG' 시리즈 콘텐츠를 활용해 칼럼, 웹툰,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포맷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해당 행사에서 2021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대상 2관왕, 2022년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2관왕, 2023년 ESG콘텐츠 부문 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이 유튜브와 ‘2024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크리에이터 더비’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은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게임 대전으로, 올해는 ‘FC 온라인’과 함께 ‘크리에이터 더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총상금 8천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에서는 크리에이터 3인으로 구성된 32개 크루가 두 팀으로 나뉘어 더비 매치 방식으로 ‘FC 온라인’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지티큐게임즈(ZTQ Games, 대표이사 서효준)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임원사인 이사사로 가입함과 동시에 대만, 한국 그리고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아시아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티큐게임즈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대만과 한국에서 7종의 브라우저, 모바일 그리고 PC 게임을 기반으로 Web 2.0 플랫폼 AuroraHunt(오로라헌트)와 Web 3.0 플랫폼 Nebula3 GameFi(네뷸라3 게임파이)를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이다.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11월 16일부터 17 일까지 상하이엑스포전시관 H4 관에서 열리는 WePlay Expo 2024 에 출전한다고 발표하며, 출전 내용을 공개했다. WePlay Expo 는 전 세계 및 모든 플랫폼에서 다양한 형태의 게임과 관련 콘텐츠를 모아 글로벌 고품질 문화 콘텐츠와 체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최근 몇 년 동안 전시와 체험 형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서브컬처 분야에서 특별한 가치를 지닌 콘텐츠와 사람들이 모이는 슈퍼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콘솔 게임, PC 게임, 모바일 게임, 몰입형 콘텐츠, 보드게임 및 시나리오 체험, 게스트 이벤트, 서브컬처, 트렌디한 예술, 굿즈 및 주변 상품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새로운 세대의 관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독특한 문화 콘텐츠 경험을 추구하고 있다.
-한국레노버가 11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4’에 참가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지스타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레노버는 인벤 부스 내 레노버의 게이밍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탑, 각종 액세서리를 전시하는 체험존을 마련한다. 최신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게이밍 노트북과 퀄컴 스냅드래곤 8+ 1세대 기반의 게이밍 태블릿 등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레노버의 게이밍 에코시스템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자사의 ‘RF ONLINE NEXT(RF 온라인 넥스트)’ IP를 활용한 웹툰 ‘배드 본 블러드(BAD BORN BLOOD)’를 오는 14일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웹툰 ‘배드 본 블러드’는 ‘RF ONLINE NEXT’ 세계관 기반의 동명 웹소설을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네이버웹툰을 통해 매주 목요일에 연재 예정이다. 웹툰의 기반이 된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최근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평균 별점 9.5점을 기록하는 등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를 제작하며 쌓은 원작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웹툰 ‘배드 본 블러드’의 화려한 액션과 연출을 트렌디한 작화로 표현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메시지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의 신규 서비스 ‘Notification Hub’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NHN Cloud Notification(이하 NHN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 SMS, 푸시, Email, 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 채널의 발송 및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솔루션이다. 에이블리, 무신사, 당근, 올리브영 등 3,000여개의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7년 연속 전년 대비 60% 이상 매출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발송 100억 건을 돌파하는 등 메시지 솔루션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꾸준히 달성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