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천하제일 고수여 '승천7식'에 도전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 길지 않은 한국 게임 역사에서 무려 20년을 서비스해 오고 있는 작품은 그다지 많지 않다. PC 패키지와 온라인게임을 거쳐 모바일게임으로 시장이 변화하면서 유저들의 취향이나 게임 트렌드가 계속해서 바뀌어 갔다. 따라서 20년에 이르는 장기간의 서비스는 그야말로 대단한 일이자, 하나의 팬덤을 형성해 꾸준하게 사랑받아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 게임들에서도 하나둘 20주년을 맞이한 작품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23년 20주년을 맞이했고, 이보다 앞선 2022년에는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20주년 넘게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엠게임의 대표작인 '열혈강호 온라인'도 올해 20주년을 맞이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0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PC 온라인 게임으로, 한국을 벗어나 글로벌 지역에서도 큰 사랑을 받는 엠게임의 효자 게임이다.

한국의 대표 무협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하는 '열혈강호 온라인'의 20년 장기 흥행 비결은 우선 원작의 대중적인 인기가 한몫했다. 원작 또한 게임 못지않게 올해로 연재 30주년을 맞은 한국 최장수 만화다. 코믹 무협 만화의 시초라 할 수 있으며 한비광과 담화린의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써, 게임에서도 이런 원작의 코드를 무난히 흡수했다.

특히, 원작의 캐릭터성을 게임에서는 아기자기한 5등신 캐릭터로 구현했다. 당시에는 스킬에 따른 화려한 무공 이펙트와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전투의 재미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RPG 장르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한 서양 판타지 일색에서 벗어나 동양적인 색채가 강한 무협 세계관도 신선하게 다가왔다.

이런 여러 요인으로 '열혈강호 온라인'은 2005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어 중국을 필두로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 진출하며 전 세계에 '열혈강호 온라인'의 매력을 알리는 데 성공했다. 전 세계 이용자 수는 1억 3천만 명에 이를 정도다.

20일에는 국내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최고 경지라 할 수 있는 승직 시스템의 7단계 ‘승천7식’이 업데이트됐다. 승천7식은 전 단계인 승천6식을 완료해 170등급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머니 50억 냥과 15억 기연이 필요하며, 총 4단계의 의뢰를 진행해야 한다.

▲1단계 '무림 고수들과의 회동’ 의뢰로 시작해 ▲2단계 '내 피부 어쩔거야!' 의뢰는 50억 냥을 지급하고 완료할 수 있다. ▲3단계 '진정한 무림일통의 의미' 의뢰는 각각 정파와 사파, 중립문파의 협약서를 5억 기연(총 15억)으로 획득해야 한다. 마지막 ▲4단계 '모든 무림인의 신뢰를 받는 자'는 마령귀마를 쓰러뜨려 승리의 승표를 획득해 이것을 괴개에게 가져가면 승천7식으로 승직할 수 있다.

아무나 도달할 수 없는 승천7식이기에 승직에 성공하면 외형부터 달라진다. 각 직업에 맞춰 다양한 색상의 이펙트가 캐릭터 주변을 감싸면서 최고 등급인 승천7식의 느낌을 외형에서부터 전달해 준다. 또한, 170레벨 무기와 방어구 등 최강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는 조건도 갖춘다.

기공에서는 상대방의 기공 등급을 감소하는 반기공을 습득할 수 있다. 반기공은 총 27종으로, 상대방이 해당 기공을 가지고 있다면 그만큼 감소한 수치로 적용된다. 반기공을 초기화할 때는 장백자사나 장백자환을 사용하는데, 장백자사는 원하는 반기공 하나를, 장백자환은 반기공 전체를 초기화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에 등장하는 다양한 직업 중 창무사(정파)는 창을 무기로 사용한다. 체력과 방어력이 낮고, 공격 속도도 느린 대신 강한 공격력을 보유했다. 승천7식 무공으로 '제1식 강심신극 - 관'과 '제2식 강심신극 - 비'를 배울 수 있다. 1식은 단일 대상에게, 2식은 최대 5개 개체에 데미지를 주는 범위 무공이다. 승천7식 무공답게 압도적인 위력과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승천7식 신규 장비 중 방어구와 무기는 정파와 사파가 다르게 구성됐다. 정파의 방어구는 화진이며, 무기는 천화성이다. 사파의 방어구는 화무, 무기는 천화혈이다. 검황의 성지 지역 몬스터나 토벌대 지옥화룡에게서 드랍된다. 창무사의 승천7식 170레벨 정파 무기는 '천화성극'으로 무공 공격력과 공격력, 모든 기공 등급, 무공 명중 등의 효과를 지녔다.

170등급 액세서리도 업데이트됐다. 이른바 청현 세트로서 청현이환(마), 청현이환(쇄), 청현영주, 청현지환(마), 청현지환(쇄)로 구성됐다. 동령방어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발파, 남림 등 게임 속 주요 마을이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테마로 단장했다. 또한, 5월부터 10월까지 제작한 특별 의상을 임영복에게 가져가면 20주년 특별 의상을 받을 수 있다. 화련홍에게 사냥으로 얻은 폭죽을 가져다주면 20주년 기념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화련홍에게 얻은 구슬로 생사환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열혈강호 온라인'은 2025년 3월에 신규 월드 추가도 발표했다. 원작 만화에서 한비광이 장백산을 탈출하여 도착한 마을인 ▲안미마을을 비롯해 세외 4대 지역 중 한 곳인 살성이 다스리는 ▲동령, 동령의 비밀스러운 지역으로 시험을 거친 자들만 들어갈 수 있는 ▲동령의 요충지 등이 새롭게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