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스팀 진출한 해긴 ‘플레이투게더’, 인기와 평가 랭킹 상위권 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긴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스팀에 진출, 좋은 초반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해긴은 지난 14일 ‘플레이투게더’를 스팀 플랫폼을 통해 PC 버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출시 이후 인기 무료 플레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초반에 좋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17일 기준으로는 넥슨의 ‘퍼스트버서커:카잔’ 체험판과 해외 게임 ‘드랍 더치’ 체험판에 이어 3위에 랭크되어 있으나, 정식 게임으로는 여전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전체 유저 평가 중 77%가 긍정적 평가를 내려 ‘대체로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유저들은 모바일 버전 대비 향상된 그래픽과 개선된 게임 환경, 키보드를 통한 편의성 등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있다.

‘플레이투게더’는 2021년 4월 해긴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모바일 게임이다. 동화풍의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개성 넘치는 나만의 캐릭터와 꿈꾸던 나만의 집을 꾸며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다. 

또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달리기 경주, 폭탄 돌리기, 좀비 바이러스, 다 함께 게임파티 등 미니게임 대결을 펼칠 수도 있으며, 낚시와 캠핑, 요리, 홈파티, 펫 키우기 등 다양한 취미 활동도 할 수 있다.

이러한 게임성으로 ‘한국판 로블록스’로 불리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고, 전 세계 2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해긴의 대표작으로 서비스 중이다. 또한 글로벌 서비스 성과와 우수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브랜드K' 콘텐츠 분야 초회 선정 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해긴 측은 게임 개발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의 플랫폼 확장을 염두에 두고 있었으며, ‘플레이투게더’의 라이브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PC 버전의 개발을 병행했다고 한다.

그간 PC에서 즐기려는 니즈가 있었던 유저들은 그동안 앱플레이어에 의존했는데, 스팀 버전 출시를 통해 더 좋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존의 모바일 버전과 연결되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 편의에 따라 PC와 모바일 등 어디에서나 ‘플레이투게더’를 이어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해 해긴의 관계자는 "자사의 게임이 스팀에서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한 것이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다. 스팀 출시부터 우리에게 꽤나 큰 도전이었는데, 이번 성과는 모바일을 넘어 PC 플랫폼에서도 ‘플레이투게더’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글로벌 유저 분들께서 ‘플레이투게더’를 접할 수 있는 만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