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 유조이게임즈는 SF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작 모바일 RPG ‘레조넌스(Resonance)’의 출시 일정을 2월 14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레조넌스’는 서브컬처 RPG와 철도 시뮬레이션의 요소를 결합한 독창적인 장르와 흥미로운 스토리로 중국, 대만, 일본 등 여러 국가에 출시되며 게임성과 스토리 라인을 인정받은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최근 ‘2024년 도쿄게임쇼(TGS)’에서도 현지 게이머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작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7일 국내 사전예약자수 50만 명을 돌파하며 한국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유저들은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정식 출시 후 ‘TMT 훈련복’, ‘크리스탈 300개’, ‘라플라스 프로토콜 20개’, ‘연맹 코인 10만 개’, ‘SR 간야 캐릭터’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4일,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신작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의 발매일을 오는 5월 29일(목)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국내 인디 개발사 ‘디어팜(Deerfarm)’이 개발한 게임으로, 동양풍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옥에서 탈출한 요괴들의 탄막을 피하고 영혼을 수집, 강력한 공격으로 적들을 쓰러뜨려 나가는 종스크롤 슈팅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그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에 소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작년에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도쿄 인디게임 서밋 2024를 비롯해 4월 6일 시티커넥션이 아케이드 게임센터 ‘미카도’와 공동 기획, 운영하는 이벤트 ‘슈팅게임 대감사제 2024’에 참가해 게임을 소개하며 완전판으로 거듭난 ‘식혼도’의 재미를 유저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
- Targem Games와 츄도유도 게임즈(Chudo-Yudo Games)가 새로운 프로젝트 머신 마인드(Machine Mind)를 공식 발표했다. 머신 마인드는 생존과 실시간 전략(RTS) 요소가 결합된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독창적인 기계를 제작하고 자원을 수집하며, 기지를 구축하고 광폭한 약탈자들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플레이어는 즉석에서 만든 재료를 활용해 무기, 모듈, 장비를 제작하고 기계를 업그레이드하며 기지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폐허가 된 기지를 복구하고 방어시설을 건설해 생존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강력한 무기와 전투 모듈을 활용해 약탈자 및 보스와의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되며, 전략적인 플레이가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 업데이트
-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4일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캐릭터 ‘실버’를 추가했다.
‘실버’는 개발 단계부터 이용자와 함께 만든 전설 등급 캐릭터로,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지급된다. 또한 해당 캐릭터를 ‘6각성 등급’으로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도록 오는 18일 정기 점검 전까지 게임 접속 및 커뮤니티 이벤트 등을 통해 캐릭터 조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용 무기 ‘해적왕의 보물검’을 업데이트해 전용 무기를 ‘실버’가 장착 시 무기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 또한 ‘실버’가 해적왕이 된다는 이벤트 스토리 ‘해적왕’이 추가 돼 ‘코스모스’ 메뉴를 통해 해당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다.
- 코그(KOG)는 4일 그랜드체이스 모바일에 신규 SS 영웅 ‘바이스’를 출시했다.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시작했다고 밝혔다.
‘바이스’는 SS 등급 마법형 영웅으로 카나반의 전 근위기사단 소속이며, 동료인 카리나의 운명을 바르게 이끌고자 하는 점성술사이다. 높은 적중률로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받는 그녀의 점괘는 전투 상황에서도 빛을 발해 아군을 최고의 운명으로 인도한다. 전장에서 그녀는 자신과 타인의 운명을 점쳐 다양한 버프 효과를 낼 수 있다. 넓은 범위의 적을 빠르게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해 다양한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벤트 및 기타
-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4일,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의 정식 출시 4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늘부터 17일까지 리듬하이브에 최고 난도의 익스트림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뮤직 아케이드에 새롭게 추가된 익스트림 스튜디오에서 기존 수퍼 하드 난도보다 더 어려운 단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체력 소모 없이 이벤트 곡을 연주할 수 있어 자신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해 리듬게임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연주를 마치면 별도로 이벤트 전용 랭킹이 산정된다. 이벤트 종료 후 순위에 따라 골드가 차등 지급되고 랭킹은 물론, 각종 미션 등을 통해서도 푸짐한 보상이 주어진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Two Point Studios가 개발한 PS5, Xbox
시리즈 X|S, Steam용 소프트웨어 투 포인트 뮤지엄에서 '해양 생태'와 '초자연'을 테마로 하는 전시품의 정보를 공개했다.
투 포인트 뮤지엄의 무대인 '투 포인트 카운티'에는 박물관에 전시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전시품이 잠들어 있다. 이번에는 도시 '패스워터 코브'와 함께 개방되는 '투 포인트 오션'과 도시 '웨일론 로지'와 함께 개방되는 '저승'에서 주로 발견할 수 있는 '해양 생태'와 '초자연'을 테마로 한 전시품을 소개한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2025년 2월 21일(금) 발매 예정인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One, Windows, PC(Steam)용 소프트웨어 '용과 같이8 외전 Pirates in Hawaii'에 인기 게임 스트리머 우시자와(Ushizawa)가 게임 속 캐릭터로 등장한다고 전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우시자와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되었다.
우시자와는 신출내기 보물 사냥꾼 '캡틴 비프' 역으로 게임에 등장한다. 인터뷰 영상에서는 용과 같이와의 만남부터 출연이 결정되었을 때의 심경, 처음으로 음성 수록에 도전한 소감 등이 담겨 있으니 꼭 감상해 보자. 캡팁 비프는 아버지의 유지를 잇고자 드넓은 바다로 나선 인도어파 청년이다. 아버지 '캡틴 포크'의 유지를 잇고자 보물을 찾는 모험에 막발을 내디딘 풋내기 보물 사냥꾼으로서. 뒷세계 중고 거래 앱에서 무기를 장만하고, 아르바이트 앱에서 선원들을 모으며 온갖 보물들을 손에 넣으려 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2024년 10월 11일 발매한 ‘드래곤볼Z 스파킹!’ 시리즈의 최신작 가정용 게임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가 ‘DRAGON BALL’ 게임 시리즈 사상 최단 기간 내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5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본 작품은 발매 24시간 만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300만 장 돌파를 시작으로, 무료 업데이트 및 공식 대회 실시 등을 통해 누적 판매량을 순조롭게 늘려간 결과, 전 세계 누적 판매량 500만 장을 돌파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앞으로도 ‘길고 깊게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와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로 전 세계 팬들의 기대치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