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게임뉴스] 컴투스 '아이모', 전 세계 서버간 대전 개시 외 주요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작 출시 및 테스트

- CFK(대표 구창식)는 오는 2월 20일(목) 글로벌 발매 예정인 초고속 하이퍼 닌자 액션 신작 ‘닌자 일섬(Ninja Issen)’ 닌텐도 스위치판에 대한 게임의 주요 등장인물과 게임의 특징을 소개한다고 6일 밝혔다. ‘닌자 일섬’은 국내 인디 게임사 ‘아스테로이드제이(Asteroid-J)’가 개발, 초고속 하이퍼 닌자 액션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레트로 필터로 그려낸 가상의 미래 도시 속 사이버 펑크 분위기, 일 대 다로 벌이는 민첩한 닌자 액션을 탑재한 ‘닌자 일섬’은 몰려드는 적들을 단칼에 물리치는 쾌감과 다양한 패턴과 쉴 틈 없는 공격으로 앞을 가로막는 보스들에 맞서 여러 가지 닌자 스킬을 활용해 돌파하는 재미를 가지고 있다.

-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의 게임 브랜드 대원미디어 게임랩은 일본의 브로콜리(BROCCOLI Co., Ltd.)와 협력하여 2025년 2월 13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 예정인 “잭잔느” 정식 한국어판이 2월 6일부터 무료 체험판을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체험판은 게임 시작부터 주인공인 ‘타치바나 키사’가 최초로 정식 무대에 오르는 “신인공연”까지 스토리 초반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 뉴메틱이 혼합현실(MR) 기반 게임 ‘히든픽쳐스 : 에이전트 Q’의 메타 스토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구매 예약을 시작한다. 뉴메틱은 2019년 창업 이후 XR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게임 개발에 주력해왔다. 특히 ‘히든픽쳐스 : 에이전트 Q’는 4년간의 집념과 노력을 집약한 프로젝트로, 혼합현실의 장점을 극대화해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게임을 위한 AI 기반 사용자 확보 플랫폼 게임라이트(Gamelight)가 국내 게임 퍼블리셔 ‘스프링컴즈’의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머지 스위츠’(Merge Sweets)와의 협업 결과를 공개했다. 스프링컴즈와 게임라이트는 오랜 기간 동안 협업을 이어왔으며, 약 10여 종의 타이틀을 미국, 일본, 한국, 유럽을 포함한 13개 지역에 홍보해왔다. 

특히, 작년 스프링컴즈의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머지 스위츠’의 사용자 기반을 전 세계로 확장하고, 북미와 유럽 같은 신규 시장에 진출하여 인상적인 ROAS 수치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머지 스위츠’는 미국, 영국을 비롯 독일, 프랑스, 브라질, 이탈리아, 스페인을 포함한 13개 주요 지역에서 iOS와 안드로이드로 출시했다. 


■ 업데이트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2월 12일 개봉하는 신작 영화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팔콘(호아킨 토레스) -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와 ‘리더 - 모던’ 등 영웅 2종이 새로 등장했고, ‘캡틴 아메리카(샘 윌슨)’와 ‘레드 헐크’의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 유니폼이 추가됐다. 또 ‘팔콘’의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비롯해 ‘팔콘(호아킨 토레스)’, ‘리더’의 티어-3 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도 각각 업데이트됐다. 아울러 ‘레드 헐크’와 ‘레드 쉬헐크’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이 추가됐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둠 아포리아’를 6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둠 아포리아’는 이전 레이드에 이은 새로운 최상위 콘텐츠로, 지난 ‘서펜티움’ 레이드에서 타워 수색 중 갑자기 사라진 ‘시엘’을 찾기 위한 ‘엘 수색대’의 여정이 이어진다. ‘예언의 초석’, ‘나이트메어 : 리셋 룸’, ‘여왕의 알현실’ 그리고 오는 27일 공개되는 마지막 던전까지 총 4종으로 이뤄져 있으며, ‘여왕의 알현실’에서는 2명의 강력한 보스 ‘기계 인형 루’와 ‘타리스’에 맞서게 된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유명 애니메이션 ‘오! 나의 여신님’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오! 나의 여신님’의 여신 4인방 ‘베르단디’와 ‘울드’, 스쿨드’, ‘페이오스’가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등장한다. 주요 히로인인 ‘베르단디’는 빛과 바람 속성의 지원형 소환수, 과거를 관장하는 여신 ‘울드’는 어둠과 불 속성 마법사형 소환수로, ‘스쿨드’와 ‘페이오스’는 각각 빛과 물 속성, 어둠과 바람 속성 소환수로 등장한다.


■ 이벤트 및 기타

-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전 세계 서버 간 대전 콘텐츠 ‘이노티아 워’ 정규 시즌을 시작했다. ‘이노티아 워’는 아이모 최초로 진행되는 글로벌 전 서버 간 대규모 대전 콘텐츠로 최대 4개의 길드, 길드 당 최대  40명의 유저들이 한데 모여 전투를 펼친다. 전용 맵 ‘언더 크라운’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파밍하는 PvE, 다른 인원들과 직접 전투를 펼치는 PvP가 결합돼 있으며, 강력한 네임드 몬스터를 잡아 승점을 올리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6일 ‘서든어택’ 공식 e스포츠 대회 ‘서든어택 챔피언십’의 2025년 프리시즌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서든어택 챔피언십’은 지난해 5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서든어택’ 공식 e스포츠 대회로, 6일 오후 8시 ‘그니’ 해설위원의 ‘SOOP’ 방송 채널에서 2025년 프리시즌 특별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에는 ‘그니’를 비롯해 ‘서든어택’ 개발을 총괄하는 김태현 디렉터와 온상민 해설위원이 출연해 지난 대회 양상을 점검하고 향후 대회를 위한 개선 방안을 이용자와 함께 논의할 계획이다. 또, 실시간 방송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게임 쿠폰 제공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오는 20일 정기 점검 전까지 5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샷온라인’이 6일부터 2월 20일까지 게임 회원들의 빠른 레벨업을 돕는 이벤트 5종을 준비했다. 버닝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상급 랜덤 코스에서 18홀 66타 이하의 성적을 달성하면 ‘플래티늄 골프 티 3일 교환권’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구성된 ‘버닝 랜덤 상자’를 매일 획득할 수 있다. ‘버닝 랜덤 상자’는 계정당 하루에 최대 3회까지 수령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