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오는 6월 5일 전 세계 동시 발매를 앞둔 차세대 콘솔 ‘닌텐도 스위치 2’에 대한 정보를 담은 ‘닌텐도 매거진 2025 특별호’ 디지털판을 지난 28일 공개했다. 해당 매거진은 스마트폰과 PC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현재는 영어와 일본어로만 제공된다.
‘닌텐도 매거진’은 닌텐도의 최신 타이틀부터 스테디셀러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프트웨어 정보를 담아온 공식 콘텐츠다. 이번 특별호는 ‘닌텐도 스위치 2’의 출시를 기념해 발행됐으며, 신형 기기의 특징과 주요 기능, 런칭 타이틀 및 향후 라인업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호에서는 새롭게 개선된 컨트롤러 ‘조이콘 2’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눈길을 끈다. 마우스 조작 기능이 탑재된 조이콘 2를 활용한 대표 타이틀로 신작 ‘드래그 앤 드라이브’를 비롯해,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마리오 파티 잼버리 - 스위치 2 에디션’ 등이 언급됐다.
또한 C버튼으로 구동하는 신규 기능 '게임챗'도 다수의 페이지를 할애해 상세히 다뤘다. 버튼 하나로 게임 도중에 언제든지 채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채팅 중에 플레이하는 게임 화면을 공유할 수도 있다.
런칭 타이틀 중에는 ‘마리오 카트 월드’와 ‘동키콩 바난자’ 등 기대작을 다수의 스크린샷과 함께 집중 조명했다. 이외에도 프롬 소프트웨어의 닌텐도 스위치 2 독점작 ‘더스크 블러드’, 코나미의 ‘샤인포스트: Be Your Idol’ 등 주목할 만한 타이틀들이 다채롭게 포함됐다.
매거진은 총 80페이지로 구성됐으며, 실물 책자판은 일본의 골든위크 연휴가 끝나는 5월 9일부터, 일본 내 주요 게임 판매점에서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 2’로 닌텐도 스위치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를 위해 수록된 자주 묻는 질문 18가지(Q&A)를 소개한다.
Q1: 닌텐도 스위치 2 일본어·국내 전용이란?
일본에 거주하며, 일본어로 플레이하시는 분을 대상으로 한 본체 세트다. 대응 언어는 일본어이며, 국가/지역을 일본으로 설정한 닌텐도 계정만 사용할 수 있다. 일본어 외의 언어로 이용하고 싶은 경우, 닌텐도 스위치 2 다국어 대응판(글로벌판)을 구매해야 한다.
Q2: 닌텐도 스위치 2 일본어·국내 전용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일본어 이외의 언어는 선택할 수 없나?
스위치 2와 스위치 소프트웨어 모두 언어 설정은 일본어가 기본이다. 단, 일부 소프트웨어는 개별적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Q3: 자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나?
자녀도 사용할 수 있다. 최초 설정 시 일본어로 본체의 초기 설정이 필요하므로, 자녀가 사용할 경우에는 보호자가 대신 초기 설정을 진행해야 한다.
Q4: 본체 외에 무엇을 사야 하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면 바로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2 일본어·국내 전용 마리오 카트 월드'와 같은 타이틀을 함께 구매하면 '마리오 카트 월드'를 2명이 즐길 수 있다. (타이틀은 별도 판매 / 온라인 플레이에는 인터넷 환경필요).
Q5: '닌텐도 스위치 2'는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
'닌텐도 스위치 2 일본어·국내 전용'은 일본어 전용이다. 해외에서 사용은 권장되지 않는다.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닌텐도 스위치 2 다국어 대응판(글로벌판)'을 이용하면 해외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Q6: '게임챗'은 누구와도 채팅할 수 있나?
초대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친구 중 ‘허용된 친구’로 한정된다. 초대받은 채팅에는 친구의 친구가 포함될 수 있다. 이 경우 사전에 채팅의 참가자를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게임챗'을 사용하려면 닌텐도 계정에 더해, 본인 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통한 SMS 인증이 필요하다. 16세 미만의 어린이는 보호자의 미마모리 설정이 필요하다.
Q7: '게임챗'에 필요한 것은? USB 카메라가 필요한가?
스위치 2와 인터넷 연결 환경,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유료)' 가입이 필요하다. 카메라 없이도 게임 중 음성 채팅을 비롯해 화면 공유가 가능하다.
Q8: 스위치 소프트웨어는 스위치 2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나?
소유한 스위치 소프트웨어(패키지판/다운로드판)을 사용할 수 있다. 일부는 로딩 시간이 짧아지거나, 캐릭터 움직임이 부드러워지는 등 스위치 2의 성능을 살린 플레이가 가능한 타이틀도 있다. 단, 모든 소프트웨어가 동일하게 작동하는 것은 아니다.
Q9: 스위치 주변기기는 스위치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
'조이콘'이나 '프로 컨트롤러' 등 일부 주변기기는 그대로 연결하여 사용 가능하다.
Q10: 스위치 2의 주변기기를 스위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
사용할 수 없지만, '닌텐도 스위치 2 AC 어댑터'는 스위치 본체 및 조이콘, 프로 컨트롤러 충전에 사용할 수 있다. 조이콘을 충전하려면 스위치 본체나 조이콘 충전 그랩 등의 별도 기기가 필요하다.
Q11: 스위치에서 사용하던 마이크로SD 카드는 사용할 수 있나?
'마이크로SD 익스프레스' 규격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다. 별도로 판매하는 '마이크로SD 익스프레스'를 구매해야 한다. 마이크로SD 카드에 보존된 스위치의 스크린샷이나 동영상만 불러올 수 있다.
Q12: 지금까지 저장했던 스위치의 데이터를 스위치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
'통째로 전송' 기능을 이용해 보유 중인 스위치의 각종 데이터를 스위치 2로 이전할 수 있다.
Q13: 스위치에서 스위치 2로 데이터를 이전할 때 필요한 것은?
스위치 2와 스위치가 필요하고, 원활한 인터넷 접속 환경과 닌텐도 계정 등이 요구된다.
Q14: 데이터 이전 후에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나?
닌텐도 스위치 2 본체와 '나눔 통신' 대응 소프트로 같이 즐길 수 있다.
Q15: 닌텐도 계정이란?
닌텐도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한 무료 계정이다. 다운로드 소프트 구매나, 인터넷 기능을 이용할 때 필요하다. 자녀도 안심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어린이 계정'을 준비 중이다.
Q16: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이란?
닌텐도 스위치 2 및 닌텐도 스위치에서의 온라인 플레이나 게임 저장 데이터 백업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스위치를 더 즐겁고 편리하게 해준다.
Q17: 스위치 소프트는 앞으로 출시되지 않나?
'친구모아 아일랜드 두근두근 라이프'이나 '리듬 천국 미라클 스타즈' 등 앞으로도 스위치 소프트웨어는 계속 발매될 예정이다. 물론 스위치 2에서도 즐길 수 있다.
Q18: 자녀의 게임 이용 시간을 관리하거나, 채팅 상대를 제한하는 것도 가능한가?
스마트폰 앱 '닌텐도 미마모리 스위치'를 닌텐도 스위치 2와 연동하면, 자녀가 어떤 게임을 얼마나 했고, 채팅 상대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 시간이나 영상 통화의 제한을 설정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