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신형 하드웨어 '닌텐도 스위치 2'가 오는 6월 5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다. 한국에서는 발매에 앞서 5월 31일과 6월 1일, 이틀간 킨텍스에서 '닌텐도 스위치 2'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이번 체험회는 한국뿐만 아니라 뉴욕, 파리, 로스앤젤레스, 런던, 베를린, 토론토, 암스테르담, 홍콩, 타이베이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도 진행된다. 앞서 지난 4월 26일과 27일에는 일본 치바의 마쿠하리 멧세에서 '닌텐도 스위치 2 체험회'가 먼저 개최됐다. 한국 체험회에 참가하기 전, 등장할 게임 라인업과 현장 분위기를 미리 살펴보자.
이번 체험회는 사전 응모 및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었다. 당첨자는 추첨 시 지정된 그룹별로 분류되며, 행사장에서 정리권을 받아 '마리오 카트 월드', '동키콩 바난자' 등의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행사장 내부만 취재가 가능했기 때문에, 각 타이틀의 부스를 사진 위주로 소개하고자 한다.
■ 입장하자마자 '조이콘 2' 탈부착 체험, '마리오 카트 월드'는 모든 입장객이 플레이 가능
행사장에 입장하자마자 참가자들은 '닌텐도 스위치 2'의 실물을 이용해 '조이콘 2'의 탈부착을 체험할 수 있었다. 스위치 2의 부속 컨트롤러는 슬라이드 방식의 기존 방식과 달리 자석식 자력을 이용한 부착 방식이기 때문에 그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물을 처음 만져본 후에는 '마리오 카트 월드' 체험 코너로 이동했다. 이곳은 정리권 필요 없이 모든 참가자가 플레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 정리권을 받아 원하는 타이틀을 플레이, 서드파티 작품도 한가득
'마리오 카트 월드'를 플레이한 후에는 전시된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는 구역으로 이동한다. 이곳에서는 플레이하고 싶은 타이틀의 정리권을 스마트폰으로 획득하는 방식이다. 그룹별로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 시간 내에 몇 개의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었다.
닌텐도의 '마리오 카트 월드', '동키콩 바난자' 외에도 서드파티의 '뿌요뿌요 테트리스 2S', '데몬 X 마키나 타이타닉 사이온', '스트리트 파이터 6' 등이 전시되어 있었다. 이곳은 '소프트메이커 체험 부스'의 정리권을 받고 부스에 들어가서 플레이하고 싶은 타이틀을 하나 고르는 방식이다.
■ 체험 타이틀 목록
▲마리오 카트 월드
▲동키콩 바난자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 잼버리 TV
▲드래그 앤 드라이브
▲닌텐도 스위치2 비밀전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닌텐도 게임 큐브 닌텐도 클래식
▲뿌요뿌요 테트리스 2S
▲다마고치의 쁘치쁘치 오미세치 오마치~님!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서바이벌 키즈
▲신장의 야망 신생 with 파워업 키트 컴플리트 에디션
▲샤인포스트 비 유어 아이돌!
▲문명 7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
▲데몬 X 마키나 타이타닉 사이온
▲쿠니츠가미: 패스 오브 더 가디스
▲와일드 하츠 S
▲스트리트 파이터 6
▲브레이블리 디폴트 플라잉 페어리 HD 리마스터
▲다테 카나메는 잠들지 않는다 - From AI: 솜니움 파일
▲하데스 2
▲스플릿 픽션
▲호그와트 레거시
▲라이도우 리마스터: 초력병단기담
▲용과 같이 0: 맹세의 장소 디렉터스 컷
▲사이버펑크 2077 얼티메이트 에디션
행사장 내에는 '닌텐도 스위치 2' 본체와 주변기기, 패키지가 전시되어 있었다. 벽면에는 로고가 크게 디자인된 곳도 있어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었다.
또한 체험회 참가자에게는 '닌텐도 매거진 특별호' 책자도 배포되었다. 본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스위치 2에 대한 궁금증에 답하는 Q&A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행사장에서만 한정 배포되었지만, 거의 동일한 내용의 디지털 버전이 닌텐도 공식 사이트에도 공개됐다. 또한 디지털 버전과 동일한 내용의 책자가 전국의 판매점에서도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