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자사의 대표 게임,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첫 공식 방송 '세나리 커넥트'를 열고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에서는 게임의 개발사인 넷마블넥서스의 김정민 대표와 함께 김정기 게임PD 등 개발진들이 모두 나서 다양한 인게임 정보들을 공유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2025년 상반기 최고의 게임 반열에 오른 넷마블의 신작이다. 과거 큰 인기를 끈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등장하면서 새로운 그래픽과 플레이 등으로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이어 게임은 주요 차트 매출 1위에 올라 화제성을 이끌었다.
'세나리 커넥트' 방송은 업데이트 소개와 유저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하며 시작됐다. 새로운 콘텐츠와 영웅 소개는 물론, 7월 세나의 달을 맞이하여 유저들에게 선보일 다양한 이벤트들이 차례대로 공개됐다. 더불어 하반기 로드맵부터 개선 사항들을 공유했다.
■ 7월 업데이트로 등장할 영웅은 '린'과 '카르마'
가장 먼저 차기 영웅 업데이트 소개가 이어졌다.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끈 '린'과 '카르마'가 7월 10일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할 예정으로, 태오와 연희에 이어 빠르게 인기 캐릭터를 유저들에게 선보여 초기 게임의 상승세와 이슈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어 콘텐츠 소개도 진행됐다. 길드전, 시련의탑, 레이드 확장, 길드 원정대, 월드 레이드가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된다. 더해질 길드전에서는 보상으로는 (구)세나 캐릭터가 제공된다. 이어 시련의 탑은 유저 스스로 버프와 디퍼프를 설정하여 난이별로 도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될 예정이다.
레이드에서도 난이도 확장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장비의 옵션 개수 혹은 추가 드랍 장비가 제공되면서 유저들이 더 높은 단계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마련된다. 월드 레이드는 기존 레이드와는 색다른 방식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레오니드, 아스트레아, 칼리스트라에 대한 공략을 펼치면서 유저들은 순위 경쟁을 진행해 나간다.
시나리오 확장도 이어진다. 린과 카르마의 시나리오 이벤트 '침묵하는 뿔 나팔과 길 잃은 전사들'이 업데이트 된다. 실베스타 원정대에 이은 메인 스토리 진행도 추가될 계획이다. 현재 17영지에서 21영지까지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 매달 신규 영지가 하나씩 등장할 계획이다.
신규 캐릭터 코스튬과 함께 인게임 개선 사항들도 적용된다. 원작에서도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세나 체스'와 '멜키르의 실험실'이 확장되어 다시금 유저 앞에 나선다. 더불어 장비 자동 판매 기능, 스킬 효과 표기 등과 같은 편의성 개선 부분들이 적용된다.
첫 번째 레전드 코스튬은 태오의 여성형 스킨으로 선보여진다. 단순히 외형만 바뀌는 것이 아닌 보이스와 스킬 연출, 스토리 등 세부 요소들 모두가 바뀌는 레전드 등급에 알맞은 코스튬으로 등장할 계획이다. 이후 업데이트 소개 코너는 연말까지 선보일 콘텐츠 로드맵을 공개하며 마무리 지었다.
■ 전설 장신구, 일정 모험가 레벨 달성시 무조건 지급
업데이트 소개 시간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먼저 사전 질문에 대해 개발진이 답변했으며 이어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열렸다.
소통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 개발진은 먼저 사과의 말을 전했다. 앞으로 세나리 커넥트와 같은 라이브 방송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개발 현황에 대한 즉각적인 확인 및 진행 상황을 공유할 것을 밝혔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 역시 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할 것임을 약속했다.
열쇠를 비롯한 재화 부족 현상에 대해서도 개선해 나갈 것임을 덧붙였다. 영웅 드랍 확률 상향으로 쫄 부족 대응을 펼칠 예정이며, 골드는 수급처를 늘리는 형태가 아닌 소모처를 개선하는 형태로 밸런스를 잡아 나간다. 더불어 게임내 아트 리소스 부정이슈와 관련해서도 전수 조사를 통해 보완책을 마련하고 혐오 관련 사상을 차단하겠다고 전했다.
전설 장신구 획득 방법 역시 개선점을 도입한다. 기존에는 악몽 난이도 모험에서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지만, 낮은 드랍률로 일부 유저들만이 혜택을 보았고, 이에 모험가 레벨 달성 시 지급하거나 악몽 일정 플레이 횟수 달성 시 지급하는 형태로 변경된다.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유저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구)사황의 밸런스와 관련된 질문에서는 유저 의견을 반영해 차츰 변경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라튼과 카일의 업데이트 시점에 대해서는 아쉽게도 미정임을 전하며 빠르게 정보를 공개할 것임을 덧붙였다.
■ 세나의 달: 대보물시대 이벤트 소개
'세나리 커넥트' 방송은 마지막으로는 세나의 달: 대보물시대에 대한 콘텐츠 소개를 진행했다. 게임 안과 밖에 숨겨진 코드 번호를 유저들이 찾아내는 형태의 이벤트로, 총 77회의 쿠폰 번호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발견한 쿠폰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소환권과 루비 등 기본적인 재화는 물론, 다양한 파밍 콘텐츠에서 드랍률을 높여주는 한정판 펫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캐릭터로 등장할 전설 영웅 '린' 지급도 이뤄진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마지막으로 "7월 업데이트를 위해 개발진들이 최선을 다했다. 유저들의 의견을 소중하다. 라운지 속 노호의 소식함에 다양한 의견 남겨주시길 바란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정기 PD 역시 "첫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유저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에 게임이 건강해질 수 있었다. 소통 부족에 대해 사과하며 앞으로 늘려 나가도록 하겠다. 소중한 시간 함께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라이브 방송을 마쳤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