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게임뉴스] '신의 탑: 새로운 세계' 2주년 업데이트 실시 외 주요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작 소식

-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KOEI TECMO GAMES의 전 세계 누적 출하 수 800만 장을 넘은 「Nioh」 시리즈의 최신작 『Nioh 3』(PlayStation 5/Steam)와 관련하여 한국 PlayStation Store에서 기간 한정으로 「α체험판」의 배포를 개시했음을 밝혔다. 본 작품은 「Nioh」 시리즈 최초로 “오픈 필드”를 채용하였으며, 「사무라이」와 「닌자」 두 가지의 배틀 스타일을 실시간으로 전환하면서 싸우는 새로운 전투 시스템 등 한층 더 진화한 “다크 전국 액션 RPG”를 즐길 수 있다. 개발은 전작에 이어서 「Team NINJA」로, 발매는 2026년 초를 예정하고 있다.

-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AMATA K.K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AMATA Games』와 협력하여 유령에게 마음껏 되갚아주는 일본풍 호러 TPS 게임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킨키영무국』 디지털 버전을 금일 2025년 7월 16일(수)에 출시했음을 밝혔다. 본 작품은 인디 게임 개발자 「Noto Muteki」에 의해 2024년 10월에 Steam 버전이 출시되었다. 일본풍 호러 게임에 흔히 나오는, 탄환이나 주먹이 일절 통하지 않는 불합리한 유령에게 『마음껏 되갚아주는 호러 게임』이라는 내용이 많은 플레이어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인디게임 개발팀 Infinite Loop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게임 '기묘한 일상의 미스터리'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묘한 일상의 미스터리'는 한국 웹툰 스타일의 일러스트를 활용한 미스터리 퀴즈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사건 속에서 위화감을 느끼게 하는 단서를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퀴즈를 풀어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야한다. 게임은 총 3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챕터마다 다른 인물과 사건이 등장해 독립적인 미스터리 스토리를 제공한다. 알쏭달쏭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귀여운 그림체로 무서운 상황을 잘 만들어낸 거 같다' , '아름다운 아트 스타일에, 꽤 어려운 퍼즐도 있다.', '여름에 이런 이야기 너무 좋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주로 받았다.

 

■ 업데이트

-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주년 기념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동료 ‘[FUG의 간부] 하유라’, ‘[자하드의 공주] 가람’이 등장하며, 여름맞이 바캉스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SSR+ 등급의 ‘[FUG의 간부] 하유라’는 원작에서 어머니를 잃고 복수를 위해 FUG에 들어간 인물로, 게임에서는 아군 전체의 생존을 책임지는 버프형 서포터로 설계됐다. XSR+ 등급의 ‘[자하드의 공주] 가람’은 쌍둥이 언니를 죽인 ‘미친 공주’라는 오명을 안고도 가문을 위해 묵묵히 살아가는 캐릭터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인다.

 

-  그라비티가 15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4차 직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한 4차 직업은 검사 계열 ‘드래곤나이트’와 ‘임페리얼가드’, 법사 계열 ‘엘레멘탈마스터’와 ‘아크메이지’, 상인 계열 ‘마이스터’, 궁수 계열 ‘윈드호크’, 복사 계열 ‘인퀴지터’와 ‘카디날’, 도둑 계열 ‘쉐도우크로스’로 총 9종이다. 3차 직업에서 베이스 레벨과 직업 레벨 모두 140 달성 시 4차 전직 퀘스트가 오픈되며 이를 통해 바로 전직 가능하다.

-  로블록스가 7월 15일(미국시간 기준) ‘라이선스 매니저(License Manager)’와 ‘라이선스 카탈로그(Licenses catalog)’를 포함한 새로운 라이선스 플랫폼의 출시를 발표했다. 기존의 게임 개발용 IP 라이선싱의 경우 굉장히 복잡하고,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작업으로 많은 대형 스튜디오가 기회를 제한받았다. 로블록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선스 매니저는 저작권자가 직접 IP 라이선스를 등록 및 생성할 뿐만 아니라, IP 활용을 제안할 로블록스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스캔하며, 해당 로블록스 크리에이터에게 수 개월이 아닌 며칠 혹은 몇 시간 내에 라이선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IP 라이선싱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한다. 

 

■ 이벤트 및 기타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GS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자사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로 제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16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 출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학생회 ‘세미나’ 소속의 학생들로 꾸며진 도시락, 빵과 함께 ‘밀레니엄 웨하스’, ‘아로나&프로나 딸기우유맛 젤리’ 등 다양한 신규 식음료 제품을 선보인다. 8월 15일까지 ‘유우카의 알찬정식’ 컬래버 도시락을 포함한 GS25의 인기 도시락 6종을 구매 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특별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9월 30일까지 ‘블루 아카이브’의 캐릭터로 브랜딩된 띠부띠부씰 빵 7종을 구매 시 학생들의 다양한 일러스트가 담긴 띠부띠부씰을 제공하며, ‘블루 아카이브 밀레니엄 웨하스’ 및 ‘아로나&프로나 딸기우유맛 젤리’ 구매 시 인기 캐릭터가 그려진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피망 쇼다운 홀덤’이 PFGT(포커페이스 글로벌 토너먼트)와 함께하는 ‘PFGT X 피망 쇼다운 홀덤 토너먼트’의 온·오프라인 대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예선전 ‘새틀라이트’가 선행되고, 이어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오는 8월 16일과 17일 이틀간 본선 경기인 ‘메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의 상금은 총 2억 GTD이며, 두 번의 온라인 새틀라이트를 통해 선발된 실력 있는 참가자들이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예선전 ‘새틀라이트’는 1차로 열리는 ‘스텝 새틀라이트’와 여기서 선발된 이용자들이 참가하는 2차 ‘새틀라이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스텝 새틀라이트’는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열린다. 10 TO 1 방식으로 총 2,000장의 참가 티켓을 지급하며, 해당 경기에서 인더머니(In The Money) 순위권에 입상한 참가자는 다음 단계인 ‘새틀라이트’ 참가권을 획득할 수 있다.

- Niantic.inc(나이언틱)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홍익대학교 WDG 스튜디오에서 개최한 “Pokémon GO”의 공식 대회 ‘Pokémon GO Battle Korea’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Niantic과 Pokémon Korea가 공동 주최했으며, ‘GO배틀리그’의 활성화를 목표로 전국 각지의 포켓몬 트레이너들이 한자리에 모여 치열한 대결을 펼쳤다. 지난 6월 4일까지 ‘GO배틀리그’에서 랭크 20 이상, 250회 이상의 배틀을 치른 만 14세 이상 국내 거주 유저들 중 전체 리그 통합 승률 상위 32명이 최종 선정되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경기는 CP 1500 이하의 포켓몬만 출전 가능한 슈퍼리그로 진행되었으며, 선수들은 사전에 6마리의 포켓몬을 등록한 후 매 경기마다 3마리를 선택해 실시간 배틀을 펼쳤다.  최종 우승은 mungmee 선수가 차지하여 갤럭시 S25 울트라, 갤럭시 워치 울트라, 포켓몬 굿즈, 기념 트로피 등 다양한 상품이 수여됐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글로벌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5’에서 ‘2025 MLB 올스타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메이저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총출동하는 올스타전에 맞춰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구성됐다. 8월 8일까지 ‘별들의 축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선택한 별자리에 따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시그니쳐 선수’, ‘Live시즌 다이아몬드 위시 선수’ 등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재화의 누적 획득 수에 따라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최고급 트레이너 영입권’ 등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16일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캐릭터 ‘하이델룬’ 등장을 기념하는 특별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인터뷰는 최근 진행된 서비스 1.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로 등장한 신규 캐릭터 ‘하이델룬’ 추가를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하이델룬’ 역을 맡은 강수진 성우와 시리즈 원작자이자 현재 ‘창세기전 모바일’ 내러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최연규 디렉터가 함께 출연해 그 의미를 더했다. 강수진 성우는 ‘슬램덩크’의 ‘강백호’와 ‘루팡 3세’의 ‘루팡’을 비롯해 ‘명탐정 코난(남도일)’과 ‘원피스(루피)’ 등 다양한 작품에서 주요 배역을 맡아온 국내 대표 베테랑 성우다. ‘창세기전3: 파트2’에서 ‘하이델룬’ 역을 맡아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약 25년 만에 다시 한 번 해당 캐릭터를 연기했다. 영상을 통해 강수진 성우는 ‘하이델룬’과 ‘크리스티앙 데 메디치’라는 이격 캐릭터의 연기를 진행한 소회를 밝히는 한편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감정선을 진솔하게 전했다.

-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이하 BIPA), 펄어비스(대표 허진영),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주성필, 이하 BIC 조직위)는 ‘BIGEM(BIC Indie Global Expansion Marketing, 이하 빅잼(BIGEM))’ 3기 선정작 7종의 일본 ‘비트서밋 2025(BitSummit 2025)’ 전시 참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BIGEM'은 펄어비스의 기획으로 시작되어 (재)게임문화재단, BIC 조직위, BIPA가 함께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로, 2022년부터 매년 BIC Festival 전시작 중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인디게임을 선발해 전시 참가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일본 인디게임협회(JIGA)가 주최하는 ‘비트서밋’은 일본 최대 규모의 국제 인디게임쇼로, 오는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교토 미야코메쎄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전역의 개발사, 글로벌 퍼블리셔, 인디게임 팬들이 주목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로 올해 빅잼 3기는 이 무대에서 총 7종의 인디게임을 선보인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가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5 (Gamescom 2025)에서 세계혼 서사시(Worldsoul Saga) 3부작의 두 번째 작품이자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World of Warcraft: Midnight, 이하 한밤)의 정보를 대거 공개하고, 새롭게 도입될 컨텐츠인 하우징(Housing) 시스템을 처음으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은 오는 8월 20일 새벽 3시 (한국 시간 기준) 열리는 게임스컴 2025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한밤’의 오프닝 시네마틱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는 게임스컴 현장과 더 게임 어워즈의 소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2025년 10월 23일부터 시행 예정인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따라,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해외 게임사업자는 국내 대리인을 지정해야 하는 의무가 발생하게 된다. 이에 따라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법무법인(유한) 신원은 국내외 게임사업자에 대한 종합적인 법률자문 및 국내대리인 지정 제도의 안착을 위한 상호간 협력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법무법인(유한) 신원은 게임산업과 관련하여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수의 로펌으로, 게임 개발·투자·퍼블리싱·해외 법인 설립 및 운영 등 게임 산업의 전반적인 생애주기를 포괄하는 자문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게임산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규제 대응과 국내외 퍼블리싱 계약, 확률형 아이템 표시의무 등 실무 전반에 있어서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 무브인터렉티브(대표 김동성)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디지몬 IP 온라인 게임 ‘디지몬 마스터즈’에서 여름 시즌을 맞아 이용자 및 디지몬 팬을 위한 대형 이벤트 ‘핫 썸머 페스티벌’을 7월 16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디지몬 마스터즈’ 서비스 이래 최대 규모로, 출석만 해도 인기 디지몬 스사노오몬 및 지드밀레니엄몬 등 SSS+ 등급 디지몬과 게임 플레이에 필수적인 고성능 장비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만으로도 아이패드, 에어팟 맥스 등 고급 IT기기 경품 추첨에 자동 응모되며, 신규 및 복귀 유저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는 PlayStation Store와 My Nintendo에서 2025 서머 세일이 진행된다고 발표하며, 「버블보블 4 프렌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PlayStation 4, PlayStation 5, Nintendo Switch  다운로드 타이틀의 세일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세일은 각 다운로드 스토어(PlayStation Store, My Nintendo Store)에서 진행되며, 특히 이번 세일에서는 「버블보블 4 프렌즈」의 70% 세일을 포함하여, 「팬텀 브레이브」, 「팬텀 킹덤」, 「타이토 마일스톤 3」 등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인기 타이틀을 최대 88%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아틀러스의 스튜디오 제로가 제작한 RPG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2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하여 캐릭터 디자이너 소에지마 시게노리가 새롭게 그린 '기념 일러스트'도 공개되었다. 또한, 200만 돌파 기념으로 PlayStation Store에서  PlayStation 5/PlayStation 4판 『메타포: 리판타지오』를 역대 최대 할인율인 40% OFF의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간 한정 할인을 실시한다. 

-  그래비티 레이싱 테마파크 ‘9.81파크 제주’를 운영하는 ㈜모노리스(공동대표 김종석, 김나영)는 오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메가 히트 IP ‘포켓몬’과 협업한 시즌 한정 테마 프로모션 ‘포켓몬: 메타 빌라(META VILLA)’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켓몬: 메타 빌라’는 올 한 해를 바쁘게 보내고 있는 ‘메타몽’이 다른 포켓몬 친구들과 함께 여유와 웃음 가득한 놀이터 같은 별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는 세계관으로 구성된다.

- VFX 전문기업 M83(엠83, 대표 정성진)의 관계사이자 게임 스타트업인 비커즈어스(BECUZ US, 대표 이성재)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 인디게임 페스티벌(ChinaJoy Indie Game Festival)’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를 통해 비커즈어스는 현재 개발 중인 PC·콘솔 게임 ‘반란(VANRAN)’을 세계 무대에 첫 공개한다. 차이나조이 인디게임 페스티벌은 글로벌 퍼블리셔, 플랫폼사, 미디어 관계자들이 신작을 가장 먼저 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디게임 전시회로, 올해는 한국, 일본, 유럽, 중국 등 총 68개 팀이 참가한다. 비커즈어스는 콘솔 기반 정통 RPG라는 희소성과 함께, 게임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할 수 있는 독창적인 구조 설계로 현장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