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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코리아, '언리얼 페스트 2025 서울' 전체 세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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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페스트의 전체 세션 공개와 함께 티켓 할인 이벤트 기간이 연장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페스트 2025 서울’의 전체 세션 및 상세 내용을 확정해서 공개하고,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 기간을 7월 23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2010년 한국에서 최초로 시작된 언리얼 페스트(구 언리얼 서밋)는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들에게 언리얼 엔진 및 에픽게임즈의 에픽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들에 대한 최신 기술과 다양한 산업에서의 혁신적인 리얼타임 3D 인터랙티브 제작 경험을 공유하는 에픽게임즈의 대표 연례행사이다.

올해 언리얼 페스트는 오는 8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에픽게임즈의 팀 스위니 대표와 언리얼 엔진 총괄 부사장 빌 클리포드, 그리고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 마커스 와스머의 기조연설로 시작해 게임(프로그래밍/아트),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제조 및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산업별 트랙에서 총 38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으로, 일부 세션들은 라이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트랙별 세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게임 트랙에서는 렌더링, 플랫폼, 루멘, 나이아가라, PCG 등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스타일라이즈부터 오픈 월드 게임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래밍 및 비주얼 아트 관련 세션들이 마련된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과 에코시스템의 최신 기술을 깊이 있게 다루며, 외부 파트너사는 현업에서의 실전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 파트너사 세션은 다음과 같다. 

▲ 컴투스 - 아티스트가 엔진 수정 없이 커스텀 렌더링 패스 추가하기

▲ 넥슨게임즈 - 듀랑고 IP <프로젝트 DX>의 성공적인 PCG 활용 사례: PCG로 새로운 듀랑고의 오픈 월드 바이옴 구성하기

▲ 넷마블몬스터 - <몬길: STAR DIVE> 다이내믹 라이팅 세팅을 활용한 리얼타임 시퀀스 라이팅

▲ (주)폴리모프 - 영화 VFX 업체가 방대한 오픈월드 생존 RPG 게임을 개발할 수 있었던 방법

▲ 넥슨게임즈 - <서든어택>의 Easy Anti-Cheat 적용기

▲ 넥슨코리아 - 상호작용 렌더링 플러그인 개발기

▲ 넥슨 - <낙원: LAST PARADISE> 렌더링 최적화 시도 및 사례

▲ ATLUS - 아티스트들이 구축한 에셋 리뷰 환경: 스타일라이즈드 스타일까지 폭넓은 라이팅 지원하기

▲ 스퀘어 에닉스 - 라이팅 팁: 라이트를 이해하는 법(feat. CG 아티스트들이 라이트에 관심 없는 이유)

 

■ 에픽게임즈 세션

▲ 에픽게임즈 스토어: 2025년 스토어 및 제품 업데이트

▲ 언리얼 엔진 5.6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하기

▲ <더 위쳐 4 언리얼 엔진 5 테크 데모> 속 기술 들여다보기

▲ 일본 사례로 보는 UE5 그래픽 심층 인사이트

▲ 언리얼 엔진의 멀티플랫폼 엔진 아키텍처

▲ 스케일러빌리티를 넘어서: 일본에서 전하는 멀티 플랫폼 인사이트

▲ 나이아가라로 인터랙티브한 파티클 효과 제작해 보기

▲ 뮤터블 플러그인: 게임용 메타휴먼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제작

▲ 에픽 온라인 서비스(EOS)를 활용한 게임의 치팅 대응

▲ 꼭 써봐야 할 나이아가라 고급 개념들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트랙에서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방송 & 라이브 이벤트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활용 중인 다양한 파트너들이 제작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션들을 진행한다. 에픽게임즈도 애니메이션 제작과 디지털 휴먼 구현에 유용한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과 워크플로를 소개하는 세션을 준비해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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