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게임뉴스] '레고 포트나이트' 신규 콘텐츠 추가 외 주요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작 소식

-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뱀파이어 컨셉의 신규 MMORPG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29일 오후 8시에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은 <뱀피르>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넷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네오 한기현 <뱀피르> PD, 넷마블네오 최남호 총괄 AD,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 등이 직접 출연, 정식출시 일정 공개를 비롯해 ‘뱀파이어 세계관 기반의 아트와 세계관’, ‘전투 시스템’, ‘경제 구조’, ‘경쟁 시스템’을 비롯한 게임의 핵심 콘텐츠와 서비스 방향성을 선보인다.

- CTW 주식회사는 HTML5 게임 플랫폼 G123을 통해 TV 애니메이션 '약사의 혼잣말'을 원작으로 한 신작 시뮬레이션 게임 '약사의 혼잣말 후궁이문록'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 게임은 유곽 출신의 약사 ‘마오마오’를 주인공으로 삼아, 후궁과 유곽을 배경으로 다양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육성형 시뮬레이션 장르로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마오마오를 직접 육성하며 그녀의 직위를 승진시키고, 등장 인물들과 유대를 쌓으며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특히 새롭게 그려진 진시와 교쿠요비 등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통해 원작 세계관에 대한 몰입감을 더했다. 게임은 별도의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 쿡앱스(대표 박성민)가 글로벌 전략을 본격화하며, 2025년 하반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 6종의 티저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일부 타이틀의 초기 빌드를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영문 버전으로 선공개하며 글로벌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라인업은 쿡앱스가 기존의 RPG 중심 전략에서 벗어나, 글로벌 유저의 폭넓은 선호를 반영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특히 6종 모두 북미와 유럽을 겨냥한 캐주얼 게임으로, 시뮬레이션·퍼즐·솔리테어 등 다양한 장르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앞서 1월 발표된 ‘Go Global’ 전략이 반영된 결과로, 쿡앱스가 단일 카테고리 의존에서 벗어나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장르 확장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라는 긍정적 평가가 나온다.

 

■ 업데이트

- 에픽게임즈는 '레고 포트나이트'에 신규 콘텐츠가 찾아온다고 밝혔다. 포트나이트 ‘레고 포트나이트 탐험대’에 신규 미션 맵 ‘슈퍼노바 아카데미’가 새롭게 추가된다. 슈퍼노바 아카데미는 세계 최강 히어로들의 고향으로 플레이어는 ‘가면 제작자 다이고’로부터 아카데미를 수호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레고 포트나이트 브릭라이프’에서는 오는 8월 26일(미국 동부 시간)까지 ‘절친 축제’가 열린다. 플레이어는 ‘호퍼번즈’와 ‘윙키캣’ 중 하나를 크레딧을 사용해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에 따라 보상이 달라진다. 축제 기간 중 릴라와 할리의 우정 미션을 달성하면 ‘호퍼번즈 초상화’, ‘윙키캣 트로피’, ‘선물 포장대’ 등 집을 꾸밀 수 있는 장식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대표 이정원)의 3매치 퍼즐게임 ‘라인 매치 플라이트(LINE Match Flight)가 ‘짱구와 못말려’와 첫 콜라보레이션을 7월 28일부터 8월 25일까지 진행한다. 라인 매치 플라이트는 간편한 조작과 빠른 속도로 짜릿한 재미를 선사하는 새로운 3매치 퍼즐 게임으로 지난 6월에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와 홍콩에 정식 출시되었다. 같은 블록 세 개를 연결하여 퍼즐을 풀며 주인공 프랭크와 함께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지도를 확장해 나가는 방식으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오딘’은 최근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프리스트의 네 번째 전직 클래스 ‘새크리파이스’ ▲길드 단위 대규모 전투 콘텐츠 ‘서버 침공전’ ▲신규 레전더리 서버 ‘뇨르드’ 오픈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 모두의 관심을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오는 8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오딘의 쿠폰’ 9종과 전설 등급 ‘아바타’, ‘탈것’ 소환권 2종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이 제공된다. 영구제 한정 ‘탈것’ 외형을 획득할 수 있는 기념 퀘스트와 함께, ‘오딘’ 한정판 PC 등 실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대규모 선물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 콩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가디언 테일즈’는 최근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영웅 ‘자유로운 다람쥐 크루시엘’ 추가 및 해당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집도 함께 공개해 이용자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전달한다. 

- 그라비티가 29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신규 지역 ‘라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신규 지역 라헬은 아루나펠츠 교국의 수도로 황량한 느낌이 드는 도시이다. 라헬 지역은 얼음 동굴, 신전 성역, 라헬 평원 등으로 구성했으며 지역의 콘셉트에 맞춘 새로운 NPC와 몬스터가 등장한다. 라헬 지역의 MVP, Mini 보스 처치 시 신규 전설 장비, 전설 카드, 머리장식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대 레벨을 150까지 상향했으며 거래소에도 150 레벨에 맞는 신규 아이템을 추가, 다양한 생활 콘텐츠도 개방했다.

 

■ 이벤트 및 기타

- 원스토어(대표 박태영)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게임과 스토리 부문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오는 31일까지 ’쿠폰 10연클 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갓깨비 키우기’를 비롯해 총 53종의 인기 게임을 신규 다운로드하거나 게임 아이템을 결제한 고객은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쿠폰 발급 이후 아이템 결제 시 추가 쿠폰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1인당 10회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폰 유효기간은 이벤트 종료일까지며, 통신 3사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게임 개발 및 운영 스타트업 선시안(대표 권오준)은 베트남 최대 게임 퍼블리셔인 VTC 온라인(VTC Online)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2D 모바일 배구 스포츠 게임 ‘더 스파이크 크로스(The Spike Cross)’를 베트남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VTC 온라인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방송사 VTC의 게임 전문 자회사로, 현지 게임 시장 점유율 20% 이상을 기록하며 베트남 게임 시장 1위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더스파이크 크로스는 베트남 현지 퍼블리싱 라이선스를 확보할 예정이며, 오는 2025년 하반기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현지화 작업은 물론, 배구 팬층과 스포츠 게임 유저를 동시에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VTC 온라인과 공동 수립해 베트남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WWF(세계자연기금)에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활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오랜 시간 '서머너즈 워'를 성원해준 세계 유저들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지구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는 뜻깊은 활동에도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페인은 지난 6월 23일부터 2주간 글로벌 유저들이 주어진 미션에 따라 게임을 플레이하며 ‘환경 수호자 배지’를 모으고, 전체 배지 수가 3,000만 개를 달성하면 컴투스가 후원금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CTW주식회사가 신규 게임 ‘전생했더니 검이었습니다 브레이브 러쉬’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출시 알림 및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통해 유저들과의 소통을 늘려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선 ‘전생했더니 검이었습니다 브레이브 러쉬’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후, 프로필란에 있는 쿠폰을 클릭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톡 내 이벤트 게시물을 친구에게 공유하면 게임 내 한정 일러스트를 100%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 세컨드다이브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맡은 ‘아레스’는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30일까지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레스’ 이용자는 ‘2주년 전야제 7일 미션’에 참가해 매일 주어진 콘텐츠를 완료하면 다양한 소환권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로얄 S-R등급 선택 소환권'이 지급된다. ‘출석부 I·II’ 이벤트에서는 7일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S등급 및 로얄 소환권, 각종 성장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사냥 임무 I·II’는 일반 및 치프 몬스터 처치 수에 따라 고급 옵션 부품, 리서치 프로토콜, 에테르 큐브, 강화칩,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의 신규 부스팅 서버 ‘플로라’ 오픈, 서버 전용 아이템 드랍 및 거래소 시스템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자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Niantic의 AR 게임 ‘피크민 블룸’의 한국 기간 한정 ‘스페셜 스폿’이 전국 CU 매장에서 등장한다. 오는 31일부터 9월 10일까지 전국의 CU 매장에서 ‘스페셜 스폿’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피크민 엽서’와 ‘피크민4 우주선 데코피크민’ 금 모종을 받을 수 있다. 각 ‘스페셜 스폿’에서 획득 가능한 금 모종은 유저당 14일마다 1개로 제한되지만, 이벤트 기간 내 스와이프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또한 전국 CU 점포에서 ‘CU X 피크민’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출시된다. 피크민 디자인의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닌텐도 선불 카드를 CU에서 만날 수 있다.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지난 2월 5일 국내에 정식 출시하여 절찬 판매 중인 인기 캐릭터 스탠드 상품 ‘케이블 가이즈(Cable Guys)’ 시리즈의 신규 상품 4종을 오는 8월 6일 출시할 예정이며, 29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닉, 스폰지밥, 오징어 게임 등의 인기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케이블 가이즈’ 시리즈는 정교한 조형과 컬러링으로 뛰어난 디테일을 자랑하며, 수집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실용적인 일상 제품으로 활용 가능한 스탠드 홀더로서 휴대폰 및 게임 컨트롤러 등을 거치하는 상품이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이하 진흥원)은 글로벌 인디게임 생태계와 최신 기술 트렌드가 융합되는 ‘Busan Indie Wave Conference’(이하 컨퍼런스)를 오는 8월 14일(목) 부산 해운대 그랜드조선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와 연계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며, 인디게임 개발사, 예비창업자, 게임 유관기관 및 기업 간 교류를 통해 부산 게임산업의 글로벌 확장 기반을 강화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 확산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컨퍼런스는 ▲글로벌 컨퍼런스 ▲포커스세션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로 구성된다. 글로벌 컨퍼런스 세션에는 StarVaders 개발사 ‘Pengonauts’, 1001 nights 개발사 ‘Ada Eden’를 포함하여 YouTube, Studio Sinkhole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인디게임 산업의 최신 동향과 시장 진입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