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게임뉴스] '피크민 블룸', 9월 일본서 오프라인 행사 개최 외 주요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작 출시 및 사전 예약

-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주식회사는 닌텐도 스위치2 전용 타이틀 'Dear me, I was...'가 7월 31일 출시되었다고 발표하며, 이를 기념하여 SNS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ear me, I was...'는 카나사키 타이스케 (金崎泰輔)의 생생한 수채화풍 터치와 로토스코핑 (Rotoscoping) 기술이 융합된 아름다운 비주얼이 자아내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어드벤처다.

- 넥스쳐(대표 이대훈)는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SNG ‘마루는 강쥐: 나 카페 사장됐다? 짱이지!’를 정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마루는 강쥐: 나 카페 사장됐다? 짱이지!’는 강아지에서 5살 어린이로 변신한 마루와 주인공 ‘우리’가 함께 카페를 운영하며 펼쳐지는 좌충우돌 카페 경영기를 담아낸 게임이다. 웹툰 팬들에게 익숙한 따뜻한 감성과 마루 특유의 유쾌한 말투, SNG의 꾸미기·수집·육성 재미가 결합되어 소소한 힐링을 전한다. 

- SRPG 전문 개발사 Blackjack Studio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천지겁’의 국내 CBT 테스터 모집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CBT는 8월 13일부터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천지겁’은 환생과 윤회를 테마로 한 감성적인 스토리와 정교한 전략 전투 시스템을 결합한 정통 모바일 SRPG다. 공개 직후부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메인 일러스트와 고퀄리티 CG 영상이 SRPG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200시간 분량의 방대한 시나리오, 콘솔 게임 수준의 전투 연출, 100여 종의 개성 강한 영웅 캐릭터 등 압도적인 볼륨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스타일라잇’이 7월 31일 사전 체험판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정교함을 넘어선 리얼리티를 구현하며, 그간 한국 유저들이 기다려온 ‘진짜 고퀄리티 게임’을 정식 출시 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스타일라잇’은 한국 버전 최초로 모공까지 선명하게 표현되는 ‘차세대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탑재된다. 또한 캐릭터와 배경 모두 디자인부터 3D 모델링까지 360도 무손실 전환돼 피부 광채 효과와 고품질 홍채 반사, 각막 굴절 표현뿐만 아니라 모공, 잔주름, 입술 곡선까지 정교하게 구현 가능하다. 의상의 경우 쉬폰, 실크, 가죽 등 다양한 소재의 텍스트가 왜곡 없이 확대될 뿐만 아니라 UV 및 프로시저 텍스처 기능으로 금박·레이스 질감까지 생생하게 재현돼 정교함을 넘어서 현실 질감의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 업데이트

- '마블 라이벌즈'가, 한국 시각 31일 새벽 시즌 3.5 ‘심연의 부름’의 상세 업데이트 내용 및 국제 대회인 ‘이그나이트 미드 시즌 파이널즈’ 관련 새로운 소식을 공개했다. 시즌 3.5 업데이트는 8월 8일 시작된다. 먼저 시즌 3.5 개막과 함께, 신규 히어로 ‘블레이드’가 라인업에 합류한다. 듀얼리스트인 블레이드는, 샷건과 ‘드라큘라의 검’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전투 시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시즌 새로운 전장인 ‘심연의 왕좌’와 신규 게임 모드인 ‘에너지 쟁탈 모드’는 8월 22일 업데이트 후 체험할 수 있다. 신규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퀵 매치’ 방식으로 최초 도입 후 향후 경쟁 플레이에 반영될 예정이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글로벌 경쟁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 ‘월드 리그’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월드 리그’는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서버 간 매칭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으로, 승급 및 강등을 통해 보다 몰입감 있는 경쟁 환경을 제공한다.

서버 매칭은 서버 내 상위 50위권 제독들의 전투력 합산치를 기준으로 파이오니어, 골드, 플래티넘, 마스터, 그랜드마스터의 5개 월드 등급으로 구분되며, 그랜드마스터부터 골드 등급까지는 각 24개 서버가 배정된다. 그 외의 서버는 파이오니어 등급으로 참여하게 된다.

- 나이언틱의 AR 게임 ‘피크민 블룸’의 유료 이벤트 ‘2025 Pikmin Bloom Journey’가 9월에 개최된다. ‘피크민 블룸 저니’는 피크민과 함께 산책하며 스페셜 임무를 수행하는 유저 참여형 이벤트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먼저, 일본 센다이에서 열리는 ‘2025 Pikmin Bloom Journey: 센다이’는 오는 9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되며 티켓 구입 시 현장에서 특별 버섯 전투 및 한정 보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TEKKEN 8’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TEKKEN 8’은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레전드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이번 두 글로벌 타이틀의 만남에 업데이트 전부터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모였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서머너즈 워'에는 ▲카자마 진 ▲폴 피닉스 ▲니나 윌리엄스 ▲화랑 ▲미시마 헤이하치 등 ‘TEKKEN 8’ 주요 5인방이 컬래버 캐릭터로 등장했다. 해당 캐릭터는 컬래버 한정 아이템인 ‘철권 소환서’를 통해 소환 가능하며, 태생 5성 ‘미시마 헤이하치’는 전설 룬 세트를 장착한 상태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지급된다.

 

■ 이벤트 및 행사

- 한국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각축전! ‘WCG 2025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 크리에이터 럼블(이하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의 관람 티켓이 오픈된다. 글로벌 e스포츠 브랜드 WCG(월드 사이버 게임즈)는 오는 23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의 경기 관람 티켓 예매가 1일 오전 9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오픈된다고 밝혔다. WCG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이 공동 주관하며 스마일게이트가 후원하는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는 WCG가 자체 개발한 보드게임인 '크리에이터 럼블'로 진행된다.

 

■ 기타

- e스포츠팀 BNK FEARX(피어엑스)의 소속사 SBXG(임정현 대표)는 AI기반 학습 플랫폼 족보닷컴 운영사 교육지대(우희철 대표)와 손잡고, 부산 지역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 및 진로 지원 활동에 나섰다. 이번 프로젝트는 양사의 전략적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추진되는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교육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도서출판 차고(대표 윤도건)는 글로벌 게임 업계의 핵심 전략과 생존 원칙을 담은 경영서 ‘업다운업(UP DOWN UP)’ 한국어판을 31일 정식 출간한다고 밝혔다. 업다운업은 배틀그라운드의 창시자 브랜든 그린이 설립한 독립 게임 스튜디오 ‘플레이어언노운 프로덕션’의 CEO 킴 노드스트롬(Kim Nordström)이 집필한 책이다. 킴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파라독스 인터랙티브, 킹(King) 등 세계 유수 게임사에서 쌓은 2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산업의 부침을 날카롭게 분석해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