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소식
- 2K는 차세대 콘솔(PS5, Xbox Series X|S, PC, Nintendo Switch 2)에서 한 단계 진화한 ‘NBA 2K26’의 혁신적인 주요 게임플레이 기능들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오는 9월 출시되는 ‘NBA 2K26’에는 2K의 혁신 기술 ‘ProPLAY’ 기능이 도입되었으며, 실제 NBA 영상을 게임플레이에 직접 반영할 수 있어 한층 더 진화된 현실감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 다이내믹 모션 엔진과 향상된 리듬 슈팅, 정교해진 공격 컨트롤 등을 통해 실제 NBA 선수처럼 사실적이고 실력 중심의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머신러닝 기반 ProPLAY 기술로 구동되는 다이내믹 모션 엔진은 선수들의 코트 움직임을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해 주며, 하체 자세 등 세부 동작을 실시간으로 정교하게 표현해 점프, 착지, 방향 전환 등이 실제 경기처럼 매끄럽게 이어진다.
- 킹넷이 개발하고 파이펀게임즈와 엠게임이 공동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귀환’이 GTA 스타일의 패러디 예능 영상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2013년 인기 방송 SNL의 한 코너에서 시작된 GTA 움직임과 형식을 재현한 패러디 예능으로, GTA 배우 김민교, 개그우먼 이수지, 그룹 스테이씨의 윤(심자윤)이 출연해 열혈강호 세계관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현실과 게임을 넘나드는 연출, 과장된 리액션, 몰입도 높은 상황극을 통해 무협 MMORPG의 콘텐츠 요소를 대중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영상은 복귀 유저 콘셉트의 김민교가 게임에 접속해 ‘검무사’와 ‘도무사’ 직업을 체험하며 전투, 장비 강화, 사냥, 정사대전, 사부-제자 콘텐츠 등 주요 시스템을 경험하는 과정을 코믹하게 구성했다. 이 과정에서 의원(힐러) ‘하얀마음’(스테이씨 윤)과의 협업, 고랩 유저로 분한 이수지와의 코믹한 대결, 희귀 아이템 획득 등 MMORPG 유저라면 공감할 수 있는 상황들이 B급 감성의 유머로 연출된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애니플렉스가 제작한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Xbox Series X|S, Xbox One 용 게임 소프트웨어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2』을 2025 년 8 월 1 일(금) 발매했다. 또한, Steam 판도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하면 1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본 타이틀은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을 바탕으로 제작한 귀살 대전 액션 게임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의 속편이다. 솔로 플레이 모드 "히노카미 혈풍담"에서는 전작에 이어 귀살대원 카마도 탄지로의 이야기를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버서스 모드 "대전"에서는 9 명의 '주'를 포함한 총 40 명 이상의 캐릭터를 사용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사람과 대전을 즐길 수 있다.
- CTW주식회사는 신규 게임 ‘짱구는 못말려 나의 주사위 놀이 대작전’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출시 알림과 다양한 소식을 통해 유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짱구는 못말려 나의 주사위 놀이 대작전’는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를 원작으로 한 주사위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무료 웹게임 플랫폼 ‘G123’에서 서비스되며,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뒤, 프로필란에 있는 쿠폰을 클릭하면 사전예약이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 5만원권이 증정된다. 또한, 이벤트 게시물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게임 내 한정 일러스트를 100%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 업데이트
- 레니우 게임즈(Leniu Games)는 모바일 하드코어 MMORPG ‘I9: 인페르노 나인’과 네이버웹툰 인기작 ‘나 혼자 만렙 뉴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협업에서는 원작 웹툰에서는 볼 수 없었던 3D 캐릭터 모델링과 전투 시스템을 선보이며, 팬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시작된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3D 모델링을 통해 원작 웹툰의 디테일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원작 속 주인공처럼 꼬마 앨리스를 곁에 두고, 테레사와 함께 전투를 펼치며, 고구마와 함께 맵을 질주하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캐릭터 고유의 화려한 전투 스킬과 역동적인 전투 연출을 직관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면서, 마치 유저 자신이 강진혁이 된 듯한 몰입감도 제공한다.
- 텐센트 산하의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퍼블리싱: 레벨 인피니트)는 자사의 전략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던전 앤 드래곤(이하 D&D)과 콜라보레이션인 ‘불꽃과 은빛 Reborn’ 버전을 8월 1일 글로벌 동시 복각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불꽃과 은빛’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던전 앤 드래곤’과의 정식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신화급 신규 전용 아티팩트인 [구엔휘바 검은 마노 조각상]이 처음으로 새롭게 추가되었고, 기존 보상도 대폭 업그레이드되어 신규 유저 뿐 아니라 기존 유저들에게 희소성 높은 보상을 할 예정이다. 또한 한정판 콜라보 전설 영웅 [쌍검의 레인저·드리즈트 두어덴]이 등장하는 소환 이벤트인 [머나먼 빛 소환] 시스템을 오픈했다. 소환 시 이벤트 토큰인 [사냥꾼의 칼날]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해당 토큰을 사용해 D&D의 전설적인 영웅 ‘드리즈트’를 직접 교환할 수 있다.
-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1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대표 김영모)에서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5성 베다의 기사 ‘셀레스티아’를 선보였다. 대형도끼를 사용하는 독 속성 근접 힐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치유하는 ‘영혼 수확’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일반 스킬 ‘영혼 분리의 의식’을 발동하면 전방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 감소와 저항 무시 효과를 부여한다. 시그니처 스킬 ‘죽음으로부터의 안식’은 주변 적을 공격하는 동시에 아군에게 강력한 버프를 제공해 전투 지속성을 높인다. 이와 함께 긴 장총을 사용하는 5성 베다의 기사 ‘도로테아’가 복각됐다. 도로테아는 불 속성 원거리 딜러로 일정 조건 도달 시 적에게 폭발적인 공격력을 발휘한다.
■ 이벤트 및 기타
-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의 후속 프로젝트로 일본 영화사 TEAM KAMUI(팀 카무이)가 제작한 액션 스릴러 '헤븐스 벨(ヘブンズベル, Heavens' Bell)'의 상영회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헤븐스 벨은 해당 상영회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상영회 티켓은 8월 7일 부터 X-PLANET을 통해 NFT로 판매된다. 티켓을 구매하면 출연 배우들과 함께하는 사인회 등 스페셜 이벤트 참여 혜택이 부여된다. 헤븐스 벨은 20년 전 일가족 살해 사건의 유일한 생존자인 주인공, 나츠미가 발신인 불명의 사진을 단서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무법지대로 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영화는 ‘이시와타 야스히로’ 등 ‘후뢰시맨’, ‘바이오맨’에 등장한 슈퍼전대 시리즈의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의 글로벌 오픈 베타 100일을 기념해 이용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글로벌 오픈 베타 100일을 맞이해 ‘다키스트 데이즈’는 모든 이용자가 최대 100개의 이벤트 럭키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글로벌 오픈 베타 100일 간의 소회를 알린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특별 쿠폰을 공개했다. 오는 8월 28일까지 ‘개발자의 편지’에 안내된 쿠폰 번호를 입력한 이용자는 ▲이벤트 럭키 쿠폰 30장, ▲30만 밀라, ▲주민 고급 전투 교본 3개를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다.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1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한 이용자는 일주일 간 매일 10장의 이벤트 럭키 쿠폰을 확보할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도합 100장의 이벤트 럭키 쿠폰으로 SSR 등급 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장비 및 아이템 획득을 노릴 수 있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에서 포털 다음(Daum)이 운영하는 ‘다음(Daum) 스포츠’와 함께하는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KBO 리그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V25’를 중심으로, 야구 안타 예측 콘텐츠 ‘비더레전드’, 인기 웹툰 ‘익뚜의 야구 스토리’ 등 다양한 야구 콘텐츠가 연계된 협업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8월 1일부터 ‘컴프야V25’ 공식 커뮤니티와 ‘비더레전드’에서 참여 및 인증 이벤트가 열린다. ‘비더레전드’는 ‘다음(Daum) 스포츠 야구게임센터’에서 운영하는 야구 안타 예측 콘텐츠로 다음(Daum) 앱에서 참여 가능하다. 경기 당일 KBO 리그 전 구단 타자 중 안타를 칠 선수를 예측하고 성공할 경우 보상을 제공한다.
-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주성필, 이하 BIC 조직위)는 오는 8월 개막을 앞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이하 BIC 2025)’의 2차 얼리버드 티켓 예매를 8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차 얼리버드 티켓은 온라인 페스티벌, 오프라인 페스티벌(3DAY/1DAY), 비즈니스 패스 전 부문에서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온라인 페스티벌과 비즈니스 패스는 8월 6일(수)까지, 오프라인 티켓은 8월 12일(화)까지 예매 가능하며, 모든 티켓은 BIC 공식 누리집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릴리스 게임즈(LILITH Games)는 오는 8월 8일, 자사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파라이트 게임즈(Farlight Games)에서 서비스하는 오픈필드 방치형 RPG AFK: 새로운 여정(AFK Journey)의 한국 정식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프로모션 이벤트 및 대형 업데이트를 1일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1주년 기념 이벤트 주요 콘텐츠와 혜택을 살펴보면, 신규 이계 영웅이자 ‘이계의 선물’이라는 애칭으로 명명된 매혹적인 SSR 영웅 ‘판도라’를 무료로 제공한다. 판도라 출현 확률 향상과 함께, SSR 영웅을 획득할 때 판도라가 무조건 출현하게 된다.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대표 우다가와 나오)는 오늘(1일) App Store/Google Play전용 신작 스마트폰 게임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의 6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6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저 전원에게 다이아 3,000개(뽑기 10회 분)를 모두에게 선물한다. 신규 유저는 튜토리얼 종료 후 선물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이벤트 「제네레이션 타워 EAST TOWER」도 개최된다. 제네레이션 타워는, 프리 부대를 2개 편성하여 1층부터 시작해 최상층 클리어를 목표로 하는 신규 이벤트이다. 「제네레이션 타워 EAST TOWER」를 통해서는 게임 최초로 「자신 및 자신을 중심으로 한 범위의 아군에게 효과를 주는」 스킬을 가진 UR 캐릭터 「라크스 클라인」과 「다이아」,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 IGG(아이지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실시간 전략 생존 모바일 게임 ‘둠스데이: 라스트 서바이버’와 영화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는 거대한 괴수들의 장대한 격투를 박진감 넘치게 담아냈으며, 압도적인 스케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몬스터버스 10주년 기념작이자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이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지구 중심 탐험, 둠스데이 타이탄, 제왕의 계획, 타이탄의 유산, 타이탄의 시련 등 풍성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가 추가된다.
- 이제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이미지를 검색할 때도 검색 결과 상단에서 AI 브리핑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스마트렌즈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이해하는 AI를 적용한 ‘렌즈 x AI 브리핑’을 지난 7월 3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스마트렌즈로 식물, 와인, 패션 아이템 등 이미지를 입력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관련성 높은 문서를 찾고 핵심 내용을 요약해 제공한다. ‘렌즈 x AI 브리핑’을 통해 기존에 유사 이미지나 지식백과 위주로 제공되었던 이미지 검색 결과가 한층 더 풍부해졌다. 이제는 다양한 출처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더 풍부한 핵심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며 하단에 함께 제공되는 추천 문서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 탐색도 가능하다.
- 네이버페이(Npay, 대표이사 박상진)는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과 양사의 디지털 기술 및 플랫폼 역량, 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결제・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디지털 생태계 확장 및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온・오프라인 모든 영역에서 Npay와 제주은행의 서비스 연계를 강화한다. 우선 제주은행의 신용・체크카드 발급 시 Npay 결제수단으로 간편하게 바로 등록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7월 초 도입하였으며, 제주대 등 도내 대학 캠퍼스 내에서도 Npay QR 현장결제 인프라를 확대 중이다. 추후 AI 얼굴인식 기술 기반 ‘페이스사인 결제’를 도내 대학 캠퍼스에 확산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이미 양사는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은행이 발행하는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을 지난 5월부터 Npay에 연동하여 제주도내 약 6,600여개의 QR 결제처 및 제주 전역의 삼성페이 결제처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 또한 ‘탐나는전’ 10% 충전 할인 뿐만 아니라 Npay 연동 결제에 따른 포인트 혜택까지 함께 제공받고 있다.
- KT(대표이사 김영섭)는 고객이 하루 중 원하는 2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내 마음대로 2시간 데이터 프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이 하루 중 원하는 2시간을 직접 설정하면, 해당 시간 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는 데이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출퇴근 시간대 영상 스트리밍, 온라인 강의, 모바일 게임 등 특정 시간대에 데이터 사용이 집중되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KT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고객의 하루 전체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중 20% 이상이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튜브, 음악, OTT, 뉴스 등 이동 중 콘텐츠 소비가 몰리는 시간대이기 때문이다. 이에 KT는 고객의 실제 사용 패턴에 기반하여 하루 2시간 집중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상품으로 본 서비스를 기획했다.
- KT(대표이사 김영섭)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지난달 31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에서 전국에서 선발된 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윤리 토론 캠프 ‘AI윤리 ON!’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AI와 디지털 기술의 윤리적 쟁점을 주도적으로 탐구하고 토론하면서 스스로 윤리적 관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NIA의 디지털 윤리 교육 콘텐츠와 교보교육재단의 청소년 토론 프로그램, KT 대학생 IT 서포터즈(KIT)의 체험형 활동이 결합된 민관협력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중국·일본 전용 로밍 혜택을 확대하고, 고객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KT는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인 중국과 일본에서 로밍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상품의 데이터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의 중국·일본 알뜰 로밍은 2만 5천 원(5일)에 2.5GB 데이터를 제공하며, 소진 시 자동으로 데이터 사용을 차단했으나 앞으로는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KT는 오는 10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도 두 배로 늘린다. 중국·일본 알뜰 로밍에 가입한 고객은 기본 2.5GB에 추가 2.5GB가 더해져 총 5GB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로밍 음성 통화 60분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 모든 혜택은 해당 상품 가입 고객에게 자동으로 적용된다.
- 넥써쓰(NEXUS, 대표 장현국)는 중국 넷이즈의 대표 SLG(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인피니트 보더스(Infinite Borders)’ 핵심 디렉터 첸거(Chen Ge)가 창업한 신규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
첸거는 ‘인피니트 보더스’ 프로젝트의 초기 기획부터 총괄을 맡아 중국 SLG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인물이다. 해당 작품은 누적 매출 약 180억 위안(한화 약 3.4조 원)을 기록하며 장기적 라이브 운영 역량까지 입증한 바 있다. 넥써쓰는 이러한 개발력과 글로벌 흥행 경험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새롭게 준비중인 게임은 기존 SLG의 전략성과 운영 시스템을 계승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단순한 연동을 넘어, SLG의 문법을 블록체인 기반에서 새롭게 해석하고 확장하는 한편, 직관적인 콘텐츠 구성과 캐주얼한 설계를 통해 진입 장벽을 낮추고, 대중성과 몰입감을 모두 갖춘 작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