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현장] 크래프톤 ‘팰월드 모바일’, 원작 그대로 재미를 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자사의 신작 '팰월드 모바일'을 앞세워 '지스타 2025'에 나섰다. 현장에는 다수의 시연대와 함께 관련 이벤트 부스가 마련되면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게임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플레이와 원작을 잘 계승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화제성을 이끌었다.

11월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지스타 2025'는 한국 최대 게임쇼다. 올해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을 알렸으며, 많은 게임사들이 신작과 대표작으로 대형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과 게임 유저들을 맞이했다. 크래프톤 역시 '팰월드 모바일'과 'PUBG: 배틀그라운드' 부스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팰월드 모바일'은 일본 게임사 포켓페어에서 개발한 '팰월드'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다. 크래프톤이 개발을 맡았으며, 순식간에 글로벌 게임 시장을 점령한 원작의 핵심 재미 요소를 그대로 계승하고, 최적화된 모바일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게임 방식과 플레이, 재미 요소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전투에 집중된 콘텐츠를 더하면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크래프톤은 오는 12월, '팰월드 모바일'의 알파 테스트를 앞두고 '지스타 2025' 현장에서 게임을 가장 먼저 공개했다. 많은 유저들은 게임을 체험하기 위해 지스타 첫 날부터 긴 줄을 형성하였으며, 다양한 부스 이벤트를 경험하면서 팰월드 세계를 직접 느끼고 게임에 대한 다양한 평가를 남기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게임의 시연은 초반 튜토리얼과 핵심 콘텐츠에 대한 부분으로 이뤄졌다. 원작 '팰월드'와 동일하게 간단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마치면 곧바로 '팰월드 모바일'에 진입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팰과의 포획과 활용, 건설 및 제작 부분에 대한 체험을 통해 게임의 대략적인 방향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직접 체험해 본 '팰월드 모바일'은 첫 등장임에도 충분한 완성도와 최적화를 자랑했다. 고품질 그래픽 속에서 필드 탐험과 팰과의 전투 과정은 막히는 곳 없이 수월했다.

특히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팰 시스템과 제작 부분들이 그대로 담기면서 큰 위화감은 없었다. 초보들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게 밸런스를 낮추고, 가이드라인을 구성해 모바일 환경적인 부분도 고려됐다.

'팰월드 모바일'은 기존 게임의 모바일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편의성을 대거 보강한 것이 핵심이다. 자원의 채취와 습득을 자동화하고, 전투 부분에서도 지원 시스템을 넣어 포획에 대한 배려와 원거리 전투에 대한 보완이 이뤄졌다. 특히 난이도가 높아질 수 있는 원거리 공격은 에임 보정과 자동 공격으로 한결 편안한 플레이 경험을 안겼다.

빠른 조작이 힘겨운 모바일 플레이의 특성을 고려하여 체력을 1까지만 남기는 포획 지원 시스템은 눈길을 모은다. 이후 팰 스피어를 통해 자유롭게 팰들을 수급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이외에도 팰월드를 처음 접할 유저들과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해 편의성 강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인 부분은 눈길을 모은다.

원작은 시작부터 자유로운 오픈월드 환경을 선보였지만, '팰월드 모바일'은 어느정도 콘텐츠의 기준이 존재한다. 특히 초반부터 제공되는 던전 콘텐츠와 팰을 활용한 다양한 성장 요소들을 더해 누구나 빠르게 성장하고, 더 높은 단계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구현됐다.

짧은 시연 시간과 초반 부분만 제공되는 체험 버전으로 인해 명확한 게임의 향후 방향성과 엔드 콘텐츠는 알기 힘들었지만, 광장을 활용한 멀티 요소와 보스전의 멀티 레이드는 수집형 RPG 중심의 특징도 보여지면서 원작 '팰월드'와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의 게임이 될 것으로 예고됐다.

원작 '팰월드'의 강점과 크래프톤의 재해석으로 게임성을 높인 '팰월드 모바일'은 오는 12월 진행되는 첫 테스트를 통해 그 세부적인 내용과 콘텐츠를 전할 예정이다. 개발진은 지스타를 시작으로 꾸준히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임을 전했다.

현장에서 게임을 체험한 유저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특히 편의성 부분과 팰을 활용한 전투 요소의 강화, 원작에 대한 존중과 신규 시스템 추가로 최적화 부분에서 좋은 느낌을 선보인 것이 영향을 미쳤다. 앞으로 대한 기대감 역시 커지고 있으며 '팰월드 모바일'이 어떤 게임으로 완성도를 높여나갈지,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