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대표 MMORPG 'RF온라인 넥스트'가 개발자 노트를 통해 12월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공개했다. 새로운 지역과 더불어 신규 던전 콘텐츠가 추가되는 등 양적 확장은 물론, 유저들의 캐릭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인다.
'RF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3월, 정식 출시된 후 곧바로 시장 점령에 성공하며 큰 인기를 끈 타이틀이다. 원작 'RF온라인'을 계승한 핵심 요소들과 함께 MMORPG의 특징을 가미한 SF 세계관의 배경을 통해 유저들에게 신선한 게임 경험을 안겨줬다. 특히 출시 직후 주요 게임 차트에 큰 변화를 올고오며 게임은 큰 인기를 누렸다.
게임은 2025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기존 유저들은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들을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지난 9월에는 신규 바이오슈트 '아비터'와 함께 11월에는 첫 공성전 '알베른 포트리스'를 선보여 확장에 나섰고, 높은 인기를 유지한 결과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본상인 우수상을 가져가는 기쁨을 누렸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이어온 게임은 12월에도 대형 업데이트로 유저들을 찾아간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콘텐츠는 신규 챕터와 성장 콘텐츠가 핵심으로, 성장 정체기에 머물러 있었던 유저들이 다시금 게임 플레이에 집중하면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고됐다.
새롭게 추가되는 곳은 11챕터 '팔레오스'다. 이 지역은 92레벨부터 106레벨까지의 일반 몬스터와 100레벨 및 106레벨 대역의 강력한 보스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몬스터 처치 시 최대 희귀 8티어 및 영웅 4티어 장비를 얻을 수 있으며, 보스 처치 시에는 최대 영웅 5티어 보스 전용 장비를 획득할 수도록 만들어졌다.
유저 의견을 반영한 프리미엄 사냥터도 함께 제공된다. 10챕터 추가 시기와 마찬가지로 11챕터에서는 신규 지역과 관련된 퀘스트, 탐사보고서, 미션 등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쏠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던전 콘텐츠인 '신기 던전 콘텐츠'가 12월 중 업데이트 된다. '신기 던전'은 '알베른 워존'과 같이 PvP와 PvE 사냥이 혼합된 복합 콘텐츠로 선보여진다. 2개의 월드 그룹이 매칭되어 총 12개 서버가 대결하는 곳으로, 이들은 2개 서버 대 2개 서버 연합 방식으로, 총 3개 매칭 그룹으로 구성된다.
PvP 시간에는 콘텐츠 내 각종 오브젝트 공격 및 파괴, 몬스터 처치 등을 통해 전쟁 스코어를 더 많이 쌓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특정 스코어에 도달할 때마다 버프를 획득하고 콘텐츠 종료 시점에는 단계에 따른 최종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다. PvP 모드 종료시 보상에 따라 신규 전설 MAU 및 런처 설계도를 얻을 수 있다.
'신기 던전'에서는 강력한 보스 ‘그랑하울러’가 등장한다. 해당 보스는 PVP 스케줄이 종료된 이후에 특정 시간 등장하는 보스로, 영웅 5티어 장비와 재료 , 신규 전설 MAU 설계도(헤라클레스)를 획득할 수 있기에 치열한 유저간 경쟁이 다시금 펼쳐질 예정이다.
신규 챕터와 던전 외에도 새로운 성장 콘텐츠도 열린다. 새롭게 추가되는 '신기 개조' 시스템에서는 카테고리 요소를 성장시켜 MAU 및 런처의 능력치 및 스킬을 강화하는 형태다. 신기 개조는 기존에 사용되던 노드가 동일하게 사용되며, 특정 강화 구간에서는 전용 재료를 소모하여 한계를 돌파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앞서 짧게 언급된 신규 전설 MAU '헤라클레스'와 전설 런처 '타이폰'이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에 함께한다. '헤라클레스'는 거대한 근접 양손 무기를 휘두르는 MAU로 거대한 무기에 걸맞게 일반 근거리보다 긴 사정거리를 지니고 있으며, 범위 공격으로 전투를 주도하는 형태로 사용 가능하다.
'타이폰'은 대상의 위치에 긴 범위를 타격하는 펄스 캐논을 발사하는 공성 특화 런처다. 상대에게 상태 이상 저항이 감소하는 디버프 스킬을 부여하고 아군과 동료들에게는 상태 이상 저항 증가 효과를 부여해 PvP는 물론, PvE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로버' 코스튬 추가와 거래소 최소 등록 단가 조정이 이뤄져 유저 중심의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특히 거래소 최소 등록 단가를 조정함으로써 일부 거래가 정체되고 있는 아이템들의 활성화가 이어질 것으로 예고됐다. 이를 통해 개발진은 보상의 선순환과 아케인 노드의 공급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월드 그룹 채팅과 이모티콘 등 유저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확대도 이뤄진다. 더불어 마지막으로 겨울 이벤트도 함께 열어 연말 분위기와 크리스마스 대비 전용 코스튬도 선보일 예정이다. 업데이트와 관련된 상세한 일정은 추후 업데이트 시점의 패치노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