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ICT 종합] 컴투스 및 카카오 소식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CT 및 신제품 출시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성지현, 이하 NHN커머스)가 락앤락의 공식 온라인몰 ‘락앤락몰’ 리뉴얼 작업에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를 선보이며 주방 생활의 혁신을 이끈 기업으로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으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현재 전 세계 120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락앤락은 온라인 채널 이용이 확대되는 흐름에 맞춰 고객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쇼핑 환경을 고도화하기 위해 공식 온라인몰 리뉴얼 과정에서 NHN커머스의 고도몰을 도입했다. 고도몰은 1인 창업자부터 대형 쇼핑몰까지 폭넓은 규모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쇼핑몰 제작 솔루션이다. 유연한 커스터마이징과 확장성을 강점으로 한다. 락앤락은 고도몰을 활용해 자사몰 구조와 카테고리를 재정비했다. 또한 기획전·이벤트·추천상품 등 고객 행동에 기반한 콘텐츠 배치를 적용해 원하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아울러 간편 결제, 라이브 커머스, 매거진 등 다양한 커머스 기능을 구현해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지난 7월 선보인 MCP 기반의 개방형 플랫폼 ‘PlayMCP’에 ‘도구함’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PlayMCP는 다양한 AI 모델이 외부 도구와 안전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MCP(Model Context Protocol)기반의 개방형 플랫폼으로, 베타 오픈 이후 개발자와 사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MCP란 인공지능 모델이 외부 데이터나 도구와 소통하는 방식을 표준화한 통신 규약으로, 이용자가 여러 서비스를 오가지 않고 하나의 서비스 내에서 수요와 목적에 맞는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는 국내 최초로 PlayMCP를 선보이며 에이전틱 AI 생태계 구축 및 확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도구함은 PlayMCP에 등록된 수많은 MCP 도구를 이용자가 직접 선택해 한곳에서 관리하고, 이를 ChatGPT나 Claude 같은 외부 AI 서비스에서도 카카오 계정 한 번의 인증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핵심 기능이다.

-KVM 스위치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에이텐(ATEN)의 한국 지사, 에이텐 코리아가 4K 기반 멀티뷰 제어와 물리·가상 서버 통합 관리를 제공하는 KVM over IP 멀티뷰 수신기 ATEN KE8980MR을 출시했다. 

신제품 KE8980MR은 최대 4096×2160 @60Hz 해상도를 지원하는 2× HDMI + 2× DisplayPort 기반 4디스플레이 출력 구성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고해상도 비디오 소스·운영 서버·분석 화면 등을 동시에 호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관리자는 네 개의 디스플레이에 다양한 서버 UI·상황 정보·그래픽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복잡한 상황을 한 번에 파악하고 즉각적인 제어를 수행할 수 있다. 

-AMD 는 자이프라(Zyphra)가 AMD GPU 및 네트워킹 플랫폼을 활용해 훈련된 최초의 대규모 전문가 혼합(Mixture-of-Experts, MoE) 파운데이션 모델인 ZAYA1을 개발, 대규모 AI 모델 학습 분야에서 중요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성과는 AMD 인스팅트(Instinct) MI300X GPU와 AMD 펜산도(Pensando) 네트워킹 및 AMD ROCm 오픈 소프트웨어 스택을 활용한 것으로, 자이프라가 공개한 기술 보고서에서도 자세히 소개됐다.

자이프라는 이번 모델이 추론, 수학, 코딩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존 주요 오픈 모델 대비 경쟁력 있는 성능을 보였으며, 이를 통해 AMD 인스팅트 GPU가 대규모 AI 워크로드에 적합한 성능과 확장성을 갖추었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AMD 인공지능 그룹의 AI 및 엔지니어링 부사장 에마드 바르숨(Emad Barsoum)은 “AMD는 가속 컴퓨팅 분야의 리더십을 통해 자이프라와 같은 혁신 기업이 AI의 한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성과는 복잡한 대규모 모델 학습에 있어 AMD 인스팅트 GPU와 펜산도 네트워킹이 제공하는 유연성과 성능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고 말했다.

 

■ 기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글로벌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의 MMA2025(멜론뮤직어워드) 팬 커뮤니티 ‘MMA2025 with Berriz’에서 올해 전 세계 팬들이 가장 사랑한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베리즈 글로벌 팬스 초이스(Berriz Global Fans’ Choice)’ 후보를 공개하고 25일부터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베리즈 글로벌 팬스 초이스(Berriz Global Fans’ Choice)’는 이번 MMA2025에서 신설된 인기 시상 부문으로, 수상자는 오는 12월 2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MA2025에서 공개된다. 해외 팬들의 투표와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오는 12월 14일 자정까지 베리즈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공개된 후보는 총 20팀으로, 에스파(aespa),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데이식스(DAY6), 지드래곤(G-DRAGON),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아일릿(ILLIT), 아이브(IVE), 아이유(IU), 제니(JENNIE), 키키(KiiiKiii), 미야오(MEOVV), 엔시티 드림(NCT Dream), 엔시티 위시(NCT WISH), 플레이브(PLAVE), 라이즈(RIIZE), 로제(ROSÉ),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ABC 순으로) 등 탄탄한 실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한 해 동안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쟁쟁한 아티스트들로 압축됐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대식)는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2025학년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사회진출 역량개발 지원사업’의 취지를 반영해, 졸업예정 학생들의 실무·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자율프로그램 ‘IT취업지원 프로그램’을 11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IT·게임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고교 단계에서 선제적으로 확보하도록 지원하고, 학생 개별 진로에 맞춘 분반형 집중 교육을 통해 ‘바로 현장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는 경기도교육청이 이번 사업을 통해 강조한 “졸업예정자의 사회진출 역량을 학교가 적극 책임지는 체계 마련”이라는 방향과 일맥상통한다.

‘IT취업지원 프로그램’은 3학년 희망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생 진로 수요에 따라 AWS반, IoT반, 포트폴리오반, 언리얼VR반 등 총 4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각 트랙은 11월부터 2026년 1월까지 학년말 학사 운영과 연계해 진행되며, 외부 전문 강사의 실습 중심 수업과 내부 교사의 1:1 학사·진로 코칭을 결합한 이원화 코티칭 체계를 통해 학생 성장을 촘촘히 지원한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의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4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4년간 누적 출시된 개별 이모티콘 수는 85만 개, 누적 발신량은 3,000억 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올해에도 다양한 창작자들과 함께 새로운 IP 기반의 이모티콘을 선보이는 한편 이용자들이 더 많은 이모티콘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지난 6월부터 선보인 정기 무료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이모티콘은 153종, 누적 다운로드 수는 6,800만 건을 넘어 이용자들의 대화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카카오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는 여러 차례 체험 이벤트를 선보이며, 누적 2,000만 명이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가 후원한 ‘제3회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장기 컴투스프로야구 리틀&여자야구대회(이하 선수협회장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9월 27일부터 11월 23일까지 화성드림파크 리틀 메인야구장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리틀야구 102개 팀과 여자야구 37개 팀, 총 3,000여 명이 참가해 승부를 펼쳤다. 리틀야구 부문에서는 부천시 소사구 리틀야구단이 양주시 리틀야구단을 2-1로 이기며 우승을 차지했고, 여자야구 챔프 및 퓨처 부문에서는 각각 리얼디아몬즈와 비바피닉스가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는 후원사인 컴투스의 홍지웅 제작총괄을 비롯해 선수협 장동철 사무총장과 양현종 회장, 한국리틀야구연맹 김승우 회장, 한국여자야구연맹 임혜진 회장이 참석했다. 특히 키움 히어로즈 송성문, LG 트윈스 손주영 KT 위즈 안현민 등 KBO리그 현역 프로 선수들도 참석해 시상자로 나서는 등 많은 관계자가 미래 야구 인재들의 성장을 응원했다.

사진: 컴투스 후원, ‘제3회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장기 컴투스프로야구 리틀&여자야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사진: 컴투스 후원, ‘제3회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장기 컴투스프로야구 리틀&여자야구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