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콜라보 이슈 보상 진행 '환불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뉴진스 콜라보 이슈와 관련해 보상 절차를 진행한다. 기존 확률 표기 오류로 인한 보상과 환불 외에도, 이후 의상 착용 제한 조치로 발생한 이슈에 대해 보상 및 환불을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지난 6월 12일, 크래프톤은 어도어와 협업을 진행해 '배틀그라운드'에 뉴진스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기본적인 뉴진스 멤버 스킨은 물론, 특별한 총기 스킨을 출시하고, 인게임에는 다양한 무대 장치와 콜라보 요소들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

콜라보 초기, 크래프톤은 뽑기 상자 속 확률 표기 오류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다. 이후 보상과 환불 절차를 진행하게 됐지만, 곧바로 인게임 의상 관련 이슈들이 나오면서 연달아 대형 이슈에 직면하게 됐다.

뉴진스 스킨을 활용해 일부 부적절한 행동을 일삼는 유저들 때문에 크래프톤은 지난 20일, 어도어와 함께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조치 안내' 공지를 공개했다. 유저들에게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부탁하면서 추후 뉴진스 콜라보 스킨들은 의상 제한 조치가 이뤄질 것으로 예고됐다.

크래프톤은 뉴진스 콜라보 상품 이후 이뤄진 상품 구성 변경에 대해 추가 공지로 사과의 말을 전했다. 기존 배틀그라운드의 게임 문화는 존중하지만, 아티스트에 대한 보호 조치와 부적절하고 불건전한 2차 콘텐츠 생산을 막으려는 조치였음에 대한 이해를 부탁했다.

의상 제한 조치 알림 공지 이후 일주일 만에 나온 크래프톤의 대응책은 결국 보상과 환불이었다. 26일 늦은 밤 공지를 통해 크래프톤은 상세한 보상 절차와 환불 예시를 설명했으며, 이와 함께 뉴진스 멤버 스킨으로 착용이 제한되는 스킨 리스트 19종도 함께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다시 한번 유저들에게 사과의 말을 덧붙였다. 이미 판매된 상품에 대한 사후 스펙 변경이 이뤄진 점과 지난 콜라보 조치 안내 공지로 유저들이 느꼈을 오명과 피해를 사전에 고려하지 못했다며 사과했다.

보상과 환불 절차 대상은 공지 시점 이전인 27일 00시까지 뉴진스 콜라보 상품을 구매한 유저들 모두다. 환불 절차 시스템은 7월 3일 오전 11시에 열리게 되며, 한 달간 인게임 로비에 노출되는 메뉴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한 내 신청을 진행하지 않은 유저는 자동으로 G코인 보상으로 결정된다.

뉴진스 콜라보 구입 유저는 G코인 보상과 환불 두 가지 중 하나의 선택지를 고를 수 있다. 기존 확률 표기 오류 보상 대상자의 경우 G코인 보상이 합산하여 추가될 예정이다. 

환불 선택지를 고를 경우, 12일 진행된 업데이트 이전 시점으로 인벤토리가 롤백되고 사용된 G코인이 그대로 지급된다. 뉴진스 콜라보 제품은 물론 약 2주 동안 구매를 진행한 물품들도 롤백되는 것이다.

환불된 G코인을 플랫폼 재화로 환불할 경우에는 펍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미 각 플랫폼 사와 환불 관련 협의가 완료된 상태로, 크래프톤은 유저들의 선택과 편의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크래프톤은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뉴진스 스킨에서 사용이 제한된 19종의 스킨 목록을 공개하며 다시 유저들에게 사과했다.

크래프톤은 "다시 한번 여러 이슈로 인해 서비스에 불편함을 끼친 점 사과한다"며 "추가 공지를 통해 예고된 사항들을 빠르게 정리해 안내할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