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오븐게임즈와 함께 오늘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아이들의 꿈이 알맞게 구워지는 중입니다’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븐게임즈는 '쿠키런: 모험의 탑'과 '쿠키런: 오븐 브레이크'를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다. 이번 캠페인으로 희망스튜디오와 오븐게임즈는 세 번째 기부 캠페인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아이들의 꿈이 알맞게 구워지는 중입니다’ 기부 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가 지원하는 지역사회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참가 아이들을 대상으로 게임 및 IT 산업에서 진로를 찾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오븐게임즈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5천만 원을 먼저 기부했다.
팔레트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이 관심사 기반의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이다. 게임 개발, 사진 및 영상 촬영,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등 아이들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기부금은 내년 4월부터 7월까지 열리는 팔레트 창작 동아리 ‘유스 파티’와 창의적 리더 교육 프로그램‘유스 리더십 캠프’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스 파티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창작 동아리이며, 유스 리더십 캠프는 유스 파티 참가자들이 모여 창작 경험을 통한 성장을 공유하고,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티켓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서비스 하는 NHN링크는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스 구장 및 경기 등을 운영하는 Fighters Sports & Entertainment(이하 FSE)와 판매업무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FSE는 지난해 개장한 개폐식 구장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ES CON FIELD HOKKAIDO)’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장 수용 인원은 약 3만5천명이며, 현재 일본 프로야구(NPB)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스의 홈 구장으로 사용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를 방문하는 국내 이용자에게 색다른 스포츠 관람 경험과 예매 편의를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양국 스포츠 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인피니티어스(Infinitius)가 플랫폼 개발 및 맞춤형 솔루션 제공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운세오운, 부적오운 등 성공적으로 C2C플랫폼을 운영하며 국내 시장에서 신뢰를 쌓은 인피니티어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 이후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웹, 모바일, 블록체인 기술과 AWS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B2B 원스톱 IT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인피니티어스에 따르면 원스톱 IT 솔루션은 플랫폼 맞춤형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순히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사의 비즈니스 목표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써 웹 마케팅 및 고객센터 운영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해 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또한 10년 이상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며 1000만명 이상의 회원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했던 뛰어난 역량의 엔지니어와 개발자, 운영 담당자 등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 이들은 각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플랫폼 운영을 지원하며, 기술적인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안정감 있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고객이 수신하는 문자의 스팸 위험도를 판단해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스팸 의심문자 알림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는 별도로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17일부터 무료로 삼성전자 단말에 자동 적용되며, 고객이 수신하는 SMS(단문메시지서비스)에 대해 스팸 의심여부를 표시한다. 2025년부터는 MMS(멀티미디어메시지)까지 적용이 확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T는 점점 고도화되는 스미싱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해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무료 부가서비스인 ‘KT 스팸차단 서비스’도 강화한다. 악성 스미싱 URL뿐 아니라 URL의 최종 IP까지 추적해 차단하는 기능을 내년 1월까지 적용 예정이다. 이로써 스팸차단 서비스를 피하기 위해 URL을 계속 바꾸던 변작 행위까지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2018년 ‘카카오톡 쇼핑하기’ 론칭 이후 6년 만에 서비스 명칭을 ‘톡딜’로 변경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대표 상품인 톡딜을 활용해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카카오톡 쇼핑탭’과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혼동하는 이용자들의 불편도 줄이는 전략적 결정이다.
톡딜은 기존의 타임딜을 비롯해 단독 및 선론칭 상품과 같은 다양한 딜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쇼핑탭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서비스와 함께 톡딜을 이용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펄어버스의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행사 '검은사막 FESTA : 10년의 모험'과 검은사막 모바일 행사 '2024 칼페온 연회'에 협찬사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페스타’와 ‘2024 칼페온 연회’는 각각 12월 14일(토), 12월 15일(일) 양일간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 메쎄'에서 진행되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송출했다. 이번 행사에는 검은사막 OST 연주 공연, 퀴즈쇼,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다.
■ 기타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 ‘프로젝트 단골’의 2024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를 기념해 각 사업 지역에서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카카오는 카카오임팩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추진한 ‘단골시장-우수시장 조성’ 사업 지역 5곳과 ‘단골거리’ 2차 사업 지역 7곳에서 지난 12월 12일까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는 지역 상인을 비롯해 지자체 관계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 카카오 담당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와 함께 ‘단골시장-우수시장 조성’ 사업에 참여한 ▲속초 관광수산시장, ▲부산 반송큰시장, ▲포항 큰동해시장, ▲서울 망원시장, ▲서울 인헌시장의 상인 중 우수한 성과를 낸 상인 15명을 시상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갖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선물을 전달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PR CSR 부문 동상과 AI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AI 기술과 창의적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혁신적 캠페인으로 주목받은 함샤우트 글로벌은 이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 광고 디지털 광고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디지털 광고 산업의 혁신적인 성장과 디지털 광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