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 뉴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의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대표 황선영)’은 지자체 특화 노인 돌봄 플랫폼 ‘와플랫 AI 시니어 안심케어’가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와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수행하는 노인 돌봄 사업에 내년부터 정식 서비스로 도입된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앱 기반의 ‘와플랫 AI 시니어 안심케어’는 ▲AI 기반 알림으로 안부를 체크하는 ‘일상·안부 케어’ ▲휴대폰 움직임 감지 기반의 SOS 응급 알림을 제공하는 ‘안전 케어’ ▲의료 전문가 건강상담, 복약알림, 심혈관 건강체크, 인지기능 검사 등의 ‘건강 케어’ ▲게임, 운세, 일정관리 등의 ‘여가생활 케어’ 등 4가지 영역에서 차별화된 스마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와플랫은 지난 4월과 5월 용인시, 서초구와 각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자체 노인 돌봄 현장에서 돌봄 인력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왔다. 특히, 시범 서비스 기간이 내년 2월로 종료되는 상황에서, 두 지자체 모두 높은 이용 만족도를 바탕으로 일찌감치 정식 서비스 전환을 확정하게 됐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중석)에서는 27형 QHD 해상도에 1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유디아(UDEA) 모니터 'UDEA EDGE ED2747QIT 유케어 IPS 홈엔터 QHD 100' 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EDGE ED2747QIT 모니터는 광시야각 IPS 패널이 적용되어 있어 어느 각도에서나 색상의 왜곡 없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26일 공정거래위원회 주최 ‘모바일 상품권 민관협의체 성과발표회’에서 상생 방안을 발표했다.
지난 4월 출범한 모바일상품권 민관 협의체는 카카오를 포함한 모바일 상품권 유통·발행사업자와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공정거래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등 각 분야 관계자가 두루 참석해 약 9개월 간 상생 방안을 논의해왔다. 카카오는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 수수료 상한제(8%)를 도입하고, 가맹본부와 함께 우대수수료(0.5~1.0% 추가 인하)를 인하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발행하는 혜택은 전액 가맹점주에게 귀속된다. 오늘 발표한 상생 방안은 우선 3년간 적용되며, 이후 시장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는모바일 상품권 시장의 성장을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의 정산주기를 현행 월 4회에서 10회로 늘리는 방안에 대해 내년 1분기 내 시행할 계획이다.
-HP가 주요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제품 수리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한다. HP는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종합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소비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HP는 롯데 하이마트와 협업으로 전국 어디서든 편리하게 제품 수리를 맡길 수 있는 ‘하이마트 접수 대행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HP가 가진 기술력과 국내 1위 가전제품 전문점 롯데 하이마트의 국내 시장 인프라를 결합해 보다 체계적인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최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마트 접수 대행 서비스는 사용자가 고장난 제품을 가까운 롯데 하이마트 홈센터에 맡기면 HP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후 동일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전국 325개의 전 롯데 하이마트 매장에서 모든 HP 소비자용 노트북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전문 상담사를 통한 맞춤 제품 상담도 함께 지원한다.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제품 수리 접수 및 수령이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한 층 더 높였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개방형 양자 테스트베드 구축·운영’ 사업에서 양자암호통신을 운영하기 위한 통합 관제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개방형 양자 테스트베드 구축·운영’ 사업은 양자기술 산업화를 촉진하고, 시장 선점과 상용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양자 테스트베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KT는 이 사업에서 테스트베드 운영에 필요한 플랫폼 관제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참여한다. 단거리 및 장거리 양자 통신망과 양자내성암호(PQC)1)망으로 구축된 테스트베드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 관제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았다.
■ 기타
-카카오(대표 정신아)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및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프렌즈와 <오징어 게임> 시즌2라는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작과의 만남으로,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영희로 변신한 춘식이인 ‘춘희’의 모습이 SNS에서 선공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12월 9일 서울 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2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 춘식이도 참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카카오는 27일 자정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영역의 '프로필 풀 뷰'를 통해 '춘희'가 등장하는 브랜드 협업 영상을 공개하며 '춘식이 게임'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샵)검색, 펑, 톡채널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활용한 게임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며, 1월 4일까지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네이버제트(대표 김창욱, 이하 네이버 Z)는 27일, 글로벌 버추얼 플랫폼 제페토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와 1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서는 <최애의 아이> 속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 '아쿠아’, ‘루비, '아리마 카나', '멤쵸', '쿠로카와 아카네'의 의상을 '콜렉트템'으로 선보이고, 가챠(뽑기)로 구입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가챠 참여를 위해서는 제페토 내 아이템을 구입하는 화폐로 사용되는 ‘ZEM’ 혹은 최대 3회까지 지급되는 마일리지 코인을 활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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