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 뉴스
-인텔은 CES 2025에서 자동차 제조업체의 전기차 및 SDV(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Software-defined vehicles)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확장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인텔은 고성능 컴퓨팅, 외장 그래픽, 인공지능(AI), 전력 관리 및 영역 컨트롤러 솔루션을 포함한 총체적 차량 플랫폼을 제공하며, AWS(아마존웹서비스)와 공동 개발한 인텔® 오토모티브 VDE(Intel® Automotive Virtual Design Environment)도 함께 선보였다. 인텔은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의 비용 및 성능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수익성 높은 SDV 개발 및 배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인텔 오토모티브 총괄인 잭 위스트(Jack Weast) 인텔 팰로우는 “인텔 오토모티브는 SDV 혁신에서 비용을 절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통합과 결합된 인텔의 총체적 차량 접근 방식은 개발과 배포의 총 비용을 절감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동차 제조업체가 모빌리티의 미래를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수익성 있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인텔의 총체적 차량 플랫폼은 기존의 분산된 차량 아키텍처 접근 방식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을 줄여준다. 차량의 전기/전자 아키텍처를 최적화함으로써 인텔은 비용 절감과 성능 향상을 동시에 이끌어낸다. 인텔은 이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전기차(EV) 파워트레인과 영역 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적응형 제어 유닛(ACU)의 출시를 발표했다.
- 레노버가 CES 2025에서 커머셜, 게임 및 컨슈머 사업부문의 혁신적인 AI 기반 솔루션 라인업을 공개했다. 전문가, 게이머, 크리에이터, 학생 등 모두를 위한 제품을 설계하는 레노버는 AI 기반 개인화, 생산성 및 보안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레노버는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AI(Smarter AI for All)’라는 비전 아래, 첨단 AI 기능을 코파일럿+ PC 및 솔루션에 통합하며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메타 라마 3(Llama 3)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된 강력한 온디바이스 맞춤형 AI 어시스턴트 ‘레노버 AI 나우(Lenovo AI Now)’는 문서 요약, 지식 기반 검색, 워크플로우 지원 등의 작업을 자연어로 처리할 수 있다.
루카 로시(Luca Rossi) 레노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 사장은 “레노버는 개인, 기업, 게이머들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기술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레노버는 개인화, 생산성 및 보안 경험의 중심에 AI를 두고, 씽크패드, 씽크북, 요가, 아이디어, 리전 등 브랜드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최신 장치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뛰어난 성능과 다기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업무, 창작, 놀이 방식을 재정의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가 엔터프라이즈급 에이전틱 AI(Agentic AI) 성능을 강화하는 라마 네모트론(Llama Nemotron) 제품군을 발표했다.
AI는 이제 에이전틱 AI라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에이전틱 AI 시대에는 전문 에이전트로 구성된 팀이 사람들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통해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은 인텔리전스를 창출하고 전례 없는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다. 이러한 고급 AI 에이전트는 에이전틱 AI 기능과 역량에 최적화된 여러 생성형 AI 모델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복잡성은 강력하고 효율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모델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음을 의미한다.
-엔비디아가 게이머, 크리에이터, 개발자를 위한 최첨단 소비자용 GPU인 지포스 RTX 50 시리즈 데스크톱과 노트북 GPU(GeForce RTX 50 Series Desktop and Laptop GPU)를 공개했다.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아키텍처, 5세대 텐서 코어(Tensor Core), 4세대 RT 코어(RT Core)를 기반으로 하는 지포스 RTX 50 시리즈는 뉴럴 셰이더, 디지털 휴먼 기술, 지오메트리, 조명을 포함한 AI 기반 렌더링의 혁신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PC 게이머, 개발자, 크리에이터를 위한 AI 엔진인 블랙웰이 등장했다. AI 기반의 뉴럴 렌더링과 광선 추적을 융합한 블랙웰은 25년 전 프로그래머블 셰이딩을 도입한 이래 가장 중요한 컴퓨터 그래픽 혁신”이라고 말했다.
-에이수스 코리아(David Fu 지사장, 이하 에이수스)가 인텔의 새로운 데스크톱 프로세서 ‘인텔 코어 울트라 200S 시리즈’를 지원하는 Z890 기반의 메인보드 시리즈에 이어 B860 기반의 ROG Strix, TUF Gaming, PRIME 메인보드 시리즈를 공개했다.
인텔 코어 울트라 200S 시리즈 프로세서는 개선된 소비전력으로 낮은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향상된 단일코어 성능으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내장 그래픽 성능, NPU 내장으로 AI 가속에 있어 차별성을 가진다.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나 영상 편집 작업에 있어서도 전세대보다 높은 성능으로 데이터 처리에 있어 차별성을 보여준다.
■ 기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오는 11일과 12일 양일간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SMTOWN LIVE 2025’ 서울 콘서트의 첫째 날 사전 무대와 후반부 스페셜 스테이지를 160분 분량으로 편집해, 12일 오후 12시부터 멜론 LIVE를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다시보기는 같은 날 오후 1시 SMTOWN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스트리밍될 예정으로, 멜론을 통해 한 시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SMTOWN LIVE 2025’ 서울 콘서트는 SM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자리로, SM의 역사를 담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DJ, 재즈 트리오, R&B, 트로트 스테이지 등으로 이뤄진 다채로운 사전공연 및 추후 발매되는 SM 창립 30주년 기념 앨범 수록곡의 선공개 무대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