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21일,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의 봄맞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겜프스엔이 개발한 '브라운더스트2'는 최근 스토리팩15 '복수의 맹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철가면을 양산하는 고퀴토스 시설에서 탈출하기 위해 블레이드와 합심하는 라텔과 리베르타의 이야기를 다뤘다.
이번 방송은 약 9백 명의 유저가 동시 시청했으며, ‘브라운더스트2’ 김종호 사업실장과 이준희 총괄 PD, 서종원 스토리팀장, 한성현 원화팀장이 함께 진행했다.
■ 스토리팩 16
스토리팩16의 상세 내용이 공개됐다. 제목은 삼국동맹으로, 신성재판으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다. 삼국동맹을 위해 회담을 위해 각 국가의 수장들이 모였는데, 모르페아의 환각 마법에 걸리게 된다. 이에 일행은 모르페아를 쫓고 이들 앞에 더 거대한 위협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 시즌 이벤트
딜라이트의 두 번째 스토리, 컴플렉스가 진행된다. 다음 신규 시즌 이벤트는 이노센트 풀 문으로서, 검은 초승달과 페어로 진행된다. 블레이드 시즌 이벤트처럼 깊고 잔혹한 이벤트로 준비 중이며, 루와 앰버를 중심으로 흥미로운 소녀 소냐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 등장인물 소개
▲거룩한 자 미카엘라는 다른 미카엘라처럼 페널티가 있지만 페널티를 뛰어 넘는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한다. 수녀지만 위압적인 분위기로 디자인됐다. ▲강철의 군주 빌헬미나는 베이룬의 여왕이자, 철혈의 군주로 명성이 드높은 인물이다. 수속성 물리 딜러로 등장하며, 레이피어를 사용해 단일 대상에게 연타를 가하는 전투 콘셉트가 인상적이다.
▲사도 모르페아는 여름과 겨울 이벤트팩에 먼저 등장한 바 있다. 모르페아는 환각과 조종 마법을 다루는 흑마법사이자 사도다. 적을 1점사로 공격하고, 소환사를 부릴 수도 있다. ▲소냐는 완전한 신규 캐릭터로서, 사도 후보로 재탄생한 인물이다. 다음 신규 시즌 이벤트인 이노센트 풀 문의 주요 인물이며,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는 당분간 출시되지 않을 예정이다.
■ 글루피 다이너 - 새로운 인연손님, 엘리제
글루피 다이너의 새로운 인연손님으로 엘리제가 참여한다. 대화 연출에서는 총을 들지 않은 모습으로 등장한다. 인연 스토리는 엘리제는 아모르라는 사랑의 묘약이 유통되는 시장을 파악히기 위해 현장에 투입된다.
이번 글루피 다이너부터 즐거운 상호작용을 위해 툴바를 도입했다. 손, 붓, 안마기 등을 사용해 캐릭터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향후 툴바의 도구는 더 추가될 예정이다.
■ 마물추적자와 길드레이드
3주차 마물로 음해된 자가 등장한다. 플레이어가 지닌 버프에 따라 조건부로 스킬을 발동한다. 길드레이드 보스는 불의 지배자 루케르싱사, 생명력이 특정 비율로 깍이면 자신에게 유리한 버프를 적용한다.
■ 스토리팩17 티저
스토리팩17은 16 이후 빠르게 업데이트되며, 시즌3 최종장인 스토리팩18의 바로 앞 이야기를 다룬다. 스토리팩17 시련의 길은 16 직후 이야기로서, 마물의 땅에서 어떤 유적에서 일행들은 자신의 자격을 증명하기 위해 시련의 길 여행에 나선다.
■ 편의성 개선
상호작용이 개선되어 카메라 전환을 두손가락으로 쉽게 할 수 있게 된다. 길드 랭킹 시스템이 개선되면서 길드 본부에 3위 길드까지 동상이 세워지고, 동상은 길드 기여도가 높은 순서대로 배치된다.
팩 스토리 다시보기가 개선되어 한 메뉴에서 전체 스토리를 볼 수 있게 된다. 스토리팩과 캐릭터팩, 이벤트팩 등을 모두 한 곳에 모아놓았다.
미니게임은 상시화되면서 지난 미니게임인 판도라 이스케이프와 온천 타일 택틱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