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는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것을 기념해 전국 순회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를 진행 중이다.
지난 4월 17일 세종대학교를 시작으로 동국대학교, 서울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카이스트, 광안리 밀락더마켓, 아주대학교, 조선대학교, 강원대학교 등의 주요 대학 및 대학가를 방문했다.
그리고 마지막 캠퍼스 투어가 5월 15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개최됐다. 당초 타임스퀘어 야외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비 소식이 있었던 관계로 실내 광장으로 장소가 변경됐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관계자들이 준비 중인 모습이다. 이벤트 참가를 위한 동선이 마련됐고, 여기저기에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캐릭터들이 눈에 띈다.
행사장 주위에는 핑크빈을 비롯해 슬라임, 주황버섯, 예티 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배치되어 봄의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11시 오픈을 앞두고 입장을 위해 인원들이 대기 중이다. 가장 먼저 줄을 선 관람객은 대구에서 왔으며, 오전 7시부터 줄을 섰다고 한다. 평일 오전임에도 많은 인원이 몰렸으며, 이정도 규모에서 더 늘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 수록 이곳을 찾는 관람객의 수는 더 많아졌고, 통로 전체를 메울 지경까지 도달한 관계로 외부에까지 줄이 확장됐다.
이곳이 캠퍼스 투어의 마지막 행사장, 타임스퀘어다. 어떤 이벤트가 열리는지 살펴보자.
먼저 메이플 대학교 학생증 발급 코너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은 ‘메이플핸즈+’ 앱과 연동해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불러오거나 ‘AI 스타일 파인더(AI Style Finder)’ 서비스를 이용해, 즉석에서 자신이 원하는 외형의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캐릭터가 담긴 학생증 포토카드 제작이 가능했다.
행사 시작 즈음해 이 코너에는 점차 사람들이 몰려들었으며, 학생증 발급을 안내하는 인원과 안내판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었다.
학생증을 발급받으면 핑크빈의 응원이 담긴 음료와 쿠키 및 '메이플 대학생' 훈장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었다. 음료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다.
또한 '핑크빈을 찾아라' 코너와 고학번 및 과수석 인증 코너도 마련됐다. 넥슨플레이 앱을 사용해 AR 기능으로 핑크빈을 찾으면 선착순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었고, 특정일 이전에 캐릭터 생성 유저나 레벨 및 생성일이 가장 높고 오래 된 유저에게 넥슨 캐시 및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됐다. SNS로 이 행사를 인증하는 이벤트도 있었다.
이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벛꽃 무드등'이나 자일리톨 캔디, 핑크빈 볼펜은 물론 넥슨 캐시가 지급됐다.
지난 2024년 겨울에 개최된 'NEXT' 쇼케이스 행사에서 처음 등장한 체험 이벤트인 '인내의 숲' 정상 도전하기도 운영됐다. 4명의 유저가 대결을 펼칠 수 있고, 그중 1등에게는 핑크빈 머랭쿠키가 주어졌다. QR코드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시간이 지나며 현장의 유저들은 점차 많아졌고, 그만큼 열기는 더 뜨거워졌다. 이 행사는 15일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