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자사의 대표 게임, '브라운더스트2'의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유저 행사와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 콘텐츠와 신규 이벤트 등 새로운 내용들이 대거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 2023년 6월 정식 출시된 전략RPG다. 전작에 이은 후속작 타이틀을 달았지만, '브라운더스트'의 11년전 시점의 프리퀄로, 다른 이야기들과 색다른 게임 플레이, 눈길을 사로잡는 캐릭터 외형 등이 등장하면서 모바일 게임 시장에 큰 파장을 불러왔다.
어느덧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한 '브라운더스트2'를 위해 네오위즈는 더욱 특별한 행사를 열었다. 판교 네오위즈 사옥에서 100명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픈형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해 다양한 내용을 공유했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도 행사는 라이브로 송출되면서 글로벌 유저들을 찾아갔다.
라이브 방송은 약 6시간 동안 진행됐다. 게임의 개발자들은 직접 게임 속 코스튬을 입고 행사에 등장했으며, 다양한 인게임 이야기와 앞으로 다가올 콘텐츠에 대한 내용들을 선보였다. 이와함께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과 미니게임을 즐기면서 소통을 펼쳤다.
2부 업데이트 소개 시간에서는 먼저 '2025 여름 이벤트팩'이 공개됐다. '2025 여름 이벤트팩' 타이틀은 '스플래시 퀸'으로, 워터파크를 배경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된다. 사립 베이룬 초등학교의 교장선생님인 빌헬미나가 워터파크 체험학습을 통해 겪는 고군분투기를 다뤘다.
신규 시즌 이벤트 소식도 공유됐다. 여름 이벤트 타이틀은 '미드서머 드림'이며, 유스티아의 휴식 속에서 벌어지는 베나카와 라이프가드들의 스토리를 담아낸 것이 핵심이다. 이에 연계된 워터파크의 여왕 빌헬미나 코스튬과 물놀이 요정 레피테이도, 물놀이 수호자 제니스 등이 찾아온다. 워터파크의 여왕 빌헬미나는 신규 인연 손님으로 추가된다.
이와 함께 마물추적자 콘텐츠 업데이트와 길드 레이드 추가, 스토리팩 18이 더해진다. 특히 7월 스토리팩 18은 메인 스토리 시즌3의 마지막 장에 해당되며, 모르페아의 차원 관문으로 아자르를 추격해 코퀴토스의 암흑 신전에 도달한 일행들의 이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스토리팩 18 업데이트와 함께 시즌 이벤트 '고잉 홈'이 이어진다. 평소 시즌 이벤트 분량의 1.5배 이상으로 꾸며졌으며, 올리비에의 과거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전의 여름팩과는 달리 코믹한 분위기를 덜어내고 다소 어두운 게임플레이가 예고돼 진지한 스토리와 몰입감 있는 전개 등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별한 미니게임 또한 유저들에게 선보여진다. '핀드 헌터, 엣지 오브 퓨리'는 마물 추적자를 액션으로 즐기는 미니게임이며, 유저는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조작해 마물추적자에 등장하는 마물들과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총 3단계의 난이도가 제공되며 최대 2인이 함께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라이브 현장에서는 시연도 진행됐다.
만우절 업데이트로 큰 사랑을 받았던 '사도 운빨 디펜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재오픈된다. 각 속성별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며, 특히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유닛들을 위주로 상향을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마이룸 확장과 신규 재화 데코 코인 추가, 인기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된다.
신규 유저들을 위한 가이드 패스가 개편을 통해 새로운 등장을 예고했다. 신입사원 네브리스와 추천코스튬 선택권 12개를 비롯해 성장 및 장비와 여신의 눈물까지 채운 보상을 지급한다. 신규 가이드 패스는 단순히 새로운 유저들만을 위한 혜택이 아닌 기존 유저에게도 모두 적용된다.
코스튬 밸런스 변경, 인연손님 더빙 추가, 메인 화면 타이틀 콜 추가 및 상호작용 개선이 업데이트를 통해 보강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밸런스 수정과 편의성 개선, 콘텐츠 추가 등을 진행해 유저들에게 기존보다 확장된 게임 플레이를 이어 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
7월에는 마물추적자 개선을 시작으로 순위 세분화와 헌터 랭크 시스템 도입이 이어진다. 또한 글루피 다이너가 한층 더 활기찬 분위기로 돌아온다. 더불어 전투 UI 개선과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한 코스튬 편의성 추가 등이 이어진다. 이밖에도 부족한 게임 플레이를 보완할 수 있는 개선 사항들이 더해진다.
'브라운더스트2'의 2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개최를 예고했다. 6월말 서울 브이스퀘어를 시작으로 7월 상해와 샌디에고, 8월 도쿄와 타이페이, 뉴욕 등에서 글로벌 유저들을 직접 찾아간다. 또한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생일 축하 기념 광고를 집행해 유저가 게임을 기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신규 피규어와 굿즈 소식도 더해졌다. 코드네임 S 세헤라자드 피규어의 사전 예약이 6월 16일부터 시작되며 실제 수령 시점은 2026년 상반기를 목표로 삼고 있다. 더불어 데이드림 바니 모르페이, 해변의 천사 테레제 등의 새로운 피규어 등장이 예고됐다.
마지막 3부 시간에서는 다양한 글로벌 유저들의 질문에 응답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3부를 끝으로 6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이벤트 방송이 모두 종료됐으며 개발팀은 나중을 기약했다.
이준희 총괄 PD는 마지막으로 "끝까지 자리를 지켜준 유저들에게 감사하다. 개발진들이 많은 고생을 하고 있다. 믿고 기다려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재미있게 2주년 콘텐츠를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