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더 게임 어워드 2025 후보 공개, 넥슨 '아크 레이더스' 이름 올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꼽히는 미국 '더 게임 어워드(TGA)' 2025 후보작이 공개되면서, 한국 관련 후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TGA 2025 심사위원단은 올해의 게임(GOTY)을 비롯해 총 24개 부문의 후보 명단을 18일 발표했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12일 로스앤젤레스 피콕 시어터에서 개최되며, 유튜브와 트위치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된 본상 중에서는 넥슨의 '아크 레이더스'가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 후보에 오르며, 한국 기업이 제작에 관여한 게임 중 유일하게 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 부문에서는 '배틀필드 6', '엘든 링: 나이트레인', '피크(Peak)', '스플릿 픽션(Split Fiction)' 등과 경쟁하게 된다.

출처=TGA 홈페이지
출처=TGA 홈페이지

넥슨의 자회사로 스웨덴 개발사인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 10월 30일 출시됐다. 폐허가 된 미래 지구 '러스트 벨트'를 배경으로 하는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출시 직후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출시 2주 만에 전 플랫폼 합산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했으며, 출시 후 2주간 스팀 글로벌 매출 및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유지했다. 한국,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도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서구권과 아시아권을 아우르는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70만 명을 넘어서며 넥슨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기록했다.

한국 e스포츠계에서도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젠지(Gen.G) e스포츠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팀이 '최고의 e스포츠 팀' 부문 후보에, 젠지의 스타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 선수가 '최고의 e스포츠 선수' 부문 후보로 각각 지명됐다.

정지훈은 2025 시즌 LCK에서 팀 동료들과 함께 올 LCK 퍼스트 팀에 선정되며 정규 라운드 MVP를 수상했다. 젠지는 2025 시즌 단일 시즌제로 운영된 LCK에서 30경기 중 29승 1패, 승률 97%라는 역대급 성적을 거두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과시했다. 또한 2025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 결승에서 T1을 3-2로 꺾고 2년 연속 MSI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정상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출처=TGA 홈페이지
출처=TGA 홈페이지

지난 TGA 2024에서는 T1과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각각 해당 부문을 수상한 바 있어, 올해 젠지와 정지훈의 수상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GOTY 후보작으로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 ▲동키콩 바난자 ▲하데스 2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등 6개 작품이 선정됐다.

프랑스 신생 게임사 샌드폴 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국내에는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TGA 역사상 단일 게임으로는 최다인 1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최다 후보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GOTY를 비롯해 게임 감독상, 내러티브상, 예술 감독상, 음악상, 오디오 디자인상, 롤플레잉 게임상 등 주요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 출연 성우 3명도 연기상 후보로 지명됐다.

스타 개발자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데스 스트랜딩 2'는 8개 부문 후보에, 소니의 퍼스트 파티 타이틀 '고스트 오브 요테이'는 7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인디 게임으로 큰 기대를 모은 팀 체리의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은 5개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퍼블리셔별로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전체 19개의 노미네이션을 확보하며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케플러 인터랙티브가 13개, 마이크로소프트와 일렉트로닉 아츠가 각 10개를 기록했다.

일본 게임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코나미의 '사일런트 힐 f'가 최고의 내러티브 부문과 최고의 오디오 디자인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일본 성우 코나츠 카토가 최고의 연기상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TGA는 캐나다의 게임 방송인 제프 케일리가 주최하는 북미권 최대 규모 게임 시상식 겸 종합 게임쇼로, 시상식 현장에서는 수상작 발표뿐 아니라 전 세계 게임사의 신작 트레일러 상영과 게임을 소재로 한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팬 투표는 12월 1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100% 유저 선택으로 결정되는 '플레이어스 보이스' 부문이 추후 오픈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