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영상] '던파' 나이트 진각성 등장! 액티브 버프의 통합 등 편의성 개선

네오플이 27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테스트(퍼스트) 서버에 나이트 캐릭터 진각성을 업데이트했다. 나이트 캐릭터 진각성은 편의성 개선이 주를 이루는 듯하다. 엘븐나이트와 마신은 던전 입장 시 사용해야 하는 버프가 진각성 패시브로 통일됐다. 콘셉트와 맞지 않는 문제가 있었던 몇 가지 스킬은 수정됐다.

엘븐나이트는 기본기부터 무크 기술까지 약 20%에 들하는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았다. 체인 러쉬라는 페널티를 보완하기 위함으로 추정된다. 체인 러시는 공격과 방패 가격을 번갈아 넣어야 공격력이 올라가는 스킬이다. 조작 난이도가 높고, 대미지를 높이는데 시간이 필요하다. 현재 이동이 많아진 보스를 상대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다른 클래스에 비해 높은 공격력 증가를 받은 이유로 풀이된다.

체인 러쉬의 난이도도 하향됐다. 최고 효율인 6체인의 경우 중첩 유지 영역이 늘어나 보다 안정적인 콤보를 연계할 수 있게 됐다. 진각성 패시브 그레이스 오브 라이프를 익히면 체인 러시가 통합되며, 유지시간도 늘어난다. 또, 체인 러쉬 모션인 방패공격의 Y축 범위가 증가했으나, 퍼스트 서버 기준으로는 체감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카오스는 기본 버프인 카리스마가 진각성 패시브 검은 태양으로 흡수됐다. 따라서 버프와 소환 등 입장과 동시에 해야 하는 작업이 꽤 줄었다. 스클 공격력 증가는 10~13%로 준수하다. 팬시 트위스트는 마지막 타격에 적을 앞쪽으로 모으는 공격이 추가돼 폭탄 계열 스킬을 연계하기가 더욱 편해졌다.

주력스킬인 제노사이드 크러쉬와 희생폭탄이 공격력 증가 대상에서 빠졌다. 그로기 콤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팔라딘 역시 대부분의 공격 스킬이 상향됐다. 폭은 10~13%로 다른 클래스와 비슷하게 책정됐다. 약체로 꼽히는 클래스지만, 강력한 유틸 성능을 가진 탓에 큰 폭의 상향은 없었다. 대신 조작 편의성은 늘었다. 버프 시간을 결정하는 세라픽 페더 관리가 쉬워졌기 때문이다. 진각성 패시브 윙 오브 메타트론을 익히면 세라픽 페더의 날개가 기존 6장에서 8장으로 늘어난다.

이때 버프를 발동시키면 피해 감소율 효과가 10% 적용된다. 최근 추가된 연옥 던전과 업데이트가 예고된 오즈마 던전의 경우, 생존이 중요한 만큼 파티 플레이에서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퍼스트 서버 기준으로 위핑 웨이브 두 번과 자동 회복(약 10초)으로 8장의 페더를 유지할 수 있었다.

드래곤나이트의 공격력 증가 폭은 10~12%로 다른 클래스에 비해 낮은 편이다. 고정 대미지 딜러라는 캐릭터 특성이 반영된 듯하다. 차별화 포인트인 공중전 능력도 보강됐다. 진각성 신규 스킬 뇌룡격멸 : 포효와 참성연격 : 인피니티 노바 모두 공중 사용이 가능하다. 아스트라에 탑승해 공격하는 기존 스킬과 연계에 체공시간과 공격 능력을 늘리는 편의성 패치에 가깝다.

홍옥의 저주 최고 층수가 60층으로 확장됐다. 이에 따라 보상도 늘어났고, 명예 칭호 보상도 생겼다. 몬스터의 체력은 하향 조정됐으며, 네임드와 보스 몬스터의 체력은 반대로 올랐다. 21층 이하에 적용됐던 적중률 패널티도 줄어 도전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하향됐다.

또, ‘던파 페스티벌’에서 발표된 히든 던전도 모습을 드러냈다. 출현 조건은 무작위이며, 던전을 돌파할 때마다 확률이 높아지며, 계정 내 캐릭터가 확률을 공유한다. 입장 피로도는 8로 높은 편이다.

히든 던전은 6층 이하에서 확률적으로 등장한다. 계정 당 일주일에 최대 5번 등장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퍼스트 서버 기준으로 홍옥의 저주 던전이 있는 언더풋 지역에서는 이를 표시하는 인터페이스(UI)가 추가된다. 히든 던전을 클리어하면 지금까지 모은 보상을 합성해 높은 등급의 보상으로 바꿀 수 있다.

이밖에 용병과 육성한 캐릭터를 활용하는 미니게임 토벌전에 추방자의 산맥 맵이 추가됐다. 던전의 주요 보상은 검은 밤의 룬 원석과 각종 재료 상자, 어드벤처 루비와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 상자다. 또, 고가에 거래되는 산맥 몬스터 카드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쉽지만 더 오큘러스와 동시에 탐험은 불가하다. 퍼스트 서버에서는 더 오큘러스 혹은 추방자의 산맥 토벌전에 파티를 파견한 순간 귀속되며, 다른 던전은 비활성화된다. 따라서 육성 중인 캐릭터가 있다면 에픽 보상과 재료를 주는 더 오큘러스를, 탈리스만이 필요하다면 추방자의 산맥을 고르는 식으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