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심연석 파밍의 핵심 검은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프라시아 전기’는 캐릭터(이하 스탠더) 육성과 경쟁을 앞세운 게임이다. 30레벨을 달성한 순간부터 본격적인 모험의 장이 펼쳐지며, 이때 부터 강대한 적을 상대하기 위한 육성이 본격화된다. 이를 위해서는 제작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야 하며, 핵심 재료인 심연석의 가치가 조명된다.

심연석은 고급 등급(녹색) 이상 장비를 만들 때 필수적으로 소모되는 재료다. 이를 획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검은칼을 활용하는 것이다. 검은 칼은 파도세계에 혼란을 가져온 심연의 힘을 이용하기 위해 인간 진영이 만든 아이템이다. 거점 평지에서 사용하면 심연의 몬스터가 소환되고,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보상으로 심연석을 얻을 수 있다.

검은칼은 마을 근처 혹은 사냥터 평지 구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설치 지역을 중심으로 몬스터가 여러 차례 소환되며 이를 모두 처치해야 한다. 단계별로 시간제한이 걸려 있어 충분한 인원을 갖추고 도전하는 것이 좋다. 1레벨 검은칼은 30레벨 이상 2명이 도전하는 것을 권장한다.

검은칼은 결사(길드) 상점에서 제한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검은칼이 충분하다면 제작을 통해 높은 레벨로 업그레이드하는 게 좋다. 보상으로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물론, 등장하는 몬스터와 난이도가 올라감으로 적정 레벨과 장비, 파티 구성을 갖추고 도전하는 것은 필수다. 검은 칼 업그레이드는 결사 활동으로 얻는 결사 증표가 필요하다. 

설치 지역도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지역마다 얻을 수 있는 심연석의 색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심연석 색상에 따라 방어, 공격, 치명타 등 다양한 부가 효과가 있는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무기의 재료인 파편을 얻었다면, 제작에 필요한 색상이 무엇인지를 확인하고 검은칼을 설치할 지역을 결정해야 한다. 참고로 타겟팅이 어려운 혼잡한 사냥터보다는 필드 몬스터가 없는 한적한 공간에 설치하길 추천한다.

검은칼은 파밍을 위해 디자인된 핵심 콘텐츠다. 단, 검은칼을 설치할수록 영지가 심연에 오염되며, 단계에 따라 채집-건축-제작 속도 감소, 수성 건물 내구도 하락, 심연석 드롭 확률 저하 등 부작용이 발생한다. 모든 거점이 엘프 소유인 현재는 패널티의 영향이 거의 없다. 단, 거점전이 활성화된 4월 16일 이후에는 설치 지역을 신중하게 고를 필요가 있다.

한편, ‘프라시아 전기’는 출시 당일인 30일, 구글 및 애플 마켓 게임 인기순위 1위에 오르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매출 순위가 빠르게 반영되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당일 매출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