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대표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대규모 겨울 쇼케이스 행사를 열었다.
넥슨은 7일 일산 킨텍스에서 대규모 겨울 쇼케이스인 ‘NEXT’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히 업데이트 내용 발표만이 아닌,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2,500명의 유저가 참석한다. 앞서 진행된 입장권 판매가 오픈 1분 만에 매진되며, 시작 전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기대감이 형성된 바 있다.
이번 쇼케이스 행사는 ‘그란디스’ 지역을 콘셉트로 제작된 ‘호텔 아르크스’, ‘세르니움’, ‘카로테’, ‘카르시온’, ‘오디움’ 등 다섯 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곳에서 다양한 현장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호텔 아르크스에서는 자신의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는 형태로 운영됐고, 세르니움에서는 퀴즈를 풀고 그 점수에 따라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카로테에서는 직접 트램펄린에 올라 ‘인내의 숲’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카르시온에서는 뱀 또는 거북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오디움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자신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다. 행사 참여 프로그램이 전반적으로 자신의 캐릭터와 함께 한다는 테마로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7일 오후 4시부터 쇼케이스 현장에서는, ‘메이플스토리’를 총괄하는 김창섭 디렉터가 진행하는 2024년 겨울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 발표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