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몬스터 헌터 와일즈', OBT2 일정 24시간 연장 결정, 사전 다운로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28일 발매될 캡콤의 '몬스터 헌터 와일즈' OBT2 일정이 연장됐다. 이번 OBT2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2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1차 OBT2는 이미 종료됐고, 2차 OBT2는 오는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지난 주말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통신 장애가 발생해 1차 OBT2 기간에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통신 장애는 지난 2월 8일 오후 9시쯤부터 발생했으며 약 하루 정도 이어졌다. 소니는 이번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은 유저들에게 보상 차원으로 PS 플러스 5일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해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비롯한 온라인 접속이 필요한 모든 게임의 접속이 불가능했다. '원신'도 공지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오류로 인해 접속이 어렵다고 전달한 바 있다.

이에 캡콤은 지난 10일, '몬스터 헌터 와일즈' 공식 X를 통해 2차 OBT2 기간을 24시간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스팀을 비롯해 PS5, Xbox 시리즈 X/S 등 모든 플랫폼에 적용된다. 이에 따라 14일에 시작하는 2차 OBT2는 18일에 종료된다. 캡콤은 연장 기간에도 오픈 베타 테스트 참여 혜택의 특전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OBT2는 지난 2024년 11월에 진행된 OBT1을 즐기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메인 몬스터 알슈베르도를 비롯해 게리오스를 사냥할 수 있으며, 수련장에서 다양한 무기를 연습해 볼 수 있다. 

스토리 체험 퀘스트에서는 기본 튜토리얼과 함께 차타카브라 토벌과 도샤구마 토벌 등의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OBT2 체험 보상으로 정식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장품과 아이템 팩을 모든 테스터들에게 제공한다.

한편,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출시 48시간 전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한다.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 구입했다면 대상 플랫폼의 다운로드 버전 발매 기준 48시간 전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따라서 PS5와 Xbox 시리즈 X|S는 2월 26일 0시부터, 스팀에서는 2월 26일 14시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될 예정이다. 글로벌 런칭이라 사전 다운로드 시간은 지역에 따라 일부 바뀔 수 있다.

그리고 오는 15일에는 정식 발매를 기념하는 '몬스터 헌터 와일즈 미디어 발표 & 생방송 이벤트'를 온라인에서 라이브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스폐셜 게스트와 함께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 등 개발진 3인이 등장해 게임 정보를 공유하고 실제 플레이를 선보인다. 2부는 OBT2 테스터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시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