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대표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신규 오리지널 영웅 '비스킷'이 합류한다. 이와함께 서비스 100일을 앞두고 다양한 인게임 유저 이벤트가 진행을 예고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등장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기존 작품의 강점을 흡수하고, 새로운 그래픽과 신규 시스템으로 무장하면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주요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여전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김정기 '세븐나이츠 리버스' PD는 새로운 개발자 노트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 내용과 다가올 변경점, 서비스 100일 맞이한 게임의 유저 이벤트를 미리 전했다. 또한 차차주 업데이트 예고까지 더하면서 게임의 콘텐츠 확장을 미리 공유했다.
■ 오리지널 영웅 '비스킷' 업데이트 예고
이번에 게임 속에 등장하는 신규 영웅은 오리지널 영웅 '비스킷'이다. 그 동안 '세븐나이츠 리버스'에는 원작에서 인기가 좋았던 영웅들이 대거 합류하며 스토리를 채워 나갔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이벤트 시나리오 에서는 신규 영웅 '비스킷'이 중심이 되면서 오리지널 스토리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비스킷'은 레이드 콘텐츠의 난이도 확장에 대응하기 위해 등장한 PvE 특화형 영웅이다. 수집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게임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게 설계됐다. 오리지널 스토리 외에도 영웅만의 서사를 경험 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가 더해진다.
■ 레이드와 장비 및 영웅 밸런스 개편 단행
이와 연계하여 레이드 난이도가 확장된다. 상위 난이도의 레이드는 다양한 영웅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장비 수급에 대한 부담을 줄여 나가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이제 스킬 한방으로 보스를 처지하는 방식은 불가능해 졌으며, 다양한 기믹에 대응점을 만들어야하는 공략법이 요구된다.
레이드 난이도가 상승함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장비의 서브 옵션 개수는 3개로 늘어난다. 또한 일정 기간 장비 추가 획득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유저들의 장비 수급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게임 서비스를 진행해 나간다.
레이드 개편에 이어 일부 세트 장비의 시너지 효과도 개선했다. 단순한 수치 변경이 아닌 세트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영웅들과의 연결점을 고려해 상향 조정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파멸의 눈동자는 전반적으로 성능이 크게 상승했고 우마왕 수호자 세트 역시 혜택을 봤다.
영웅 밸런스 변경도 진행된다. 단순히 강력한 영웅으로만 만들어 나가는 것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을 이어나갈 수 있게 변경될 예정으로, 다양한 전략과 상황 속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능력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에 세인은 디퍼프가 많이 적용된 상대에게 더욱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보완된다. 지크는 공성전과 파멸의 눈동자 콘텐츠에서 확실한 활약이 가능하게끔 조정되고 레이첼은 공성전에서 더 효율적으로 기용되고 사용될 수 있게 스킬들이 상향된다.
이밖에 지나치게 난이도가 높았던 무한의 탑과 모험 콘텐츠의 일부 구간이 하향된다. 특히 무한의 탑의 경우, 80층부터 운에 의존해야 하는 돌파 구조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피로감을 얻었으며, 이에 적들의 일부 능력치를 하향하여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하게 개선된다.
■ 어느덧 서비스 100일, 특별한 이벤트와 유저 선물 제공된다
개발자 노트 마지막으로는 100일 기념 이벤트가 소개됐다. 여름 시즌에 발맞춰 수영복 코스튬과 전용 출석 체크 등이 제공될 예정으로, 이번에는 특별한 100일 기념 반지가 출석 체크 완성 보상으로 모두에게 주어진다. 지난 대보물시대의 아쉬움을 만회할 수 있는 이벤트 콘텐츠로 꾸며지면서 유저들에게 참여의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는 코스튬은 여름의 분위기를 담아낸 것이 핵심이다. 태오의 희귀 등급 해일 함장 스킨과 린, 레이첼, 에이스의 수영복 코스튬이 더해진다. 또한 색이 다른 연희와 지크, 유신의 코스튬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 8월 27일 서비스 100일 라이브 방송 예고
다가오는 9월 4일 업데이트에서는 대규모 편의성 개선이 이뤄진다. 모험과 쫄짝 팀을 분리하여 덱을 재구성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영웅 프리셋 기능을 추가해 시스템 개선에 나선다. 또한 영웅 통계 시스템을 적용하여 다른 유저들의 장비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오는 8월 27일에는 서비스 100일 기념 라이브 방송이 예고됐다. 이 자리에서는 유저들과의 약속된 콘텐츠 개선 사항들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살펴보고, 다음 업데이트 계획과 일정 등이 소개된다. 더불어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김정기 PD는 마지막으로, "라이브 방송은 단순히 정보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유저들과 진정한 소통을 이어가는 자리로 준비하겠다. 언제나 게임에 많은 응원과 관심을 보여주는 유저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하며 개발자 노트를 마쳤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