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이슈
"격투는 계속된다" 글로벌 격투게임 대회 에보, 온라인 개최 확정
출처=에보 온라인 유튜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지된 글로벌 격투게임 대회 에보 2020(EVO 2020)의 온라인 개최가 확정 발표됐다.

이 소식은 에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발표됐다. 운영진은 이 소식과 함께 짧은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출처=에보 온라인 유튜브
출처=에보 온라인 유튜브

영상에는 지난 20여년간 끊임없이 개최된 에보 대회의 전통성을 이어가기 위해 온라인 개최를 결정했다는 소식이 담겼다. 일정은 7월 4일분터 5주간 진행된다. 매주 이틀간 대회가 열린다.

공식 대회가 진행될 종목으로 ▲언더나이트 인버스 ▲드래곤볼 파이터Z ▲철권7 ▲스트리트파이터5 챔피언 에디션 ▲소울칼리버7 ▲그랑블루판타지 버서스 ▲사무라이 쇼다운 등 7개가 발표됐다.

출처=에보 온라인 유튜브

올해 대회에서 공식 종목이었던 ‘대난투 스매쉬브라더스 스페셜’과 ‘마블 대 캡콤2’의 로고는 제외됐다. 대회 진흥을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거나, 종목에서 빠진 것으로 추정된다.

온라인 대전 방식의 오픈 토너먼트 종목도 개최한다. 종목은 ‘모탈컴뱃11 애프터매스’, ‘킬러인스팅트’, ‘스컬걸즈 세컨드 엔코어’, ‘템스 파이팅 허브즈’다.

출처=에보 온라인 유튜브

이밖에 자세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다. 공식 홈페이지는 아직 갱신되지 않았으며, 2020년 대회가 취소됐다는 소식만이 게재된 상황이다.

한편 대회 참가자와 지역 등은 추후 공식 SNS 등을 통해 발표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단, 지연시간(핑)이 결과에 큰 영향을 주는 대전격투게임 대회인 만큼 참가 지역이 개최지인 북미지역으로 제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