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취재
인기 IP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지스타 무대에 등장

인기 소설 ‘이 멋진 세계의 축복을(이하 코노스바)’을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이 2021년 한국 유저를 찾아온다.

넥슨은 21일 지스타 2020 온라인 세션을 통해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를 소개했다.

이 게임은 발행부수 900만부를 자랑하는 인기 라이트 노벨(소설)을 원작으로 한 IP 게임이다. 한국을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애니메이션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는 원작의 인기 덕에 일본과 대만에 출시돼 흥행 기록을 쌓았다. 넥슨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 이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장르는 수집형 RPG다. 원작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특징도 살렸다. 주인공이지만 전투에 쓸모없는 카즈마, 여신임에도 민폐만 끼치는 아쿠아, 공격을 못하는 성기사(크루세이더) 다크니스, 법밖에 쓰지 못하는 마법사 메구밍이 대표적이다. 모바일게임 오리지널 캐릭터도 등장한다.

게임 내에도 이런 특징이 일부 반영됐다. 원작의 흐름을 따라가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독자적인 스토리를 즐길 수도 있다. 단, 게임의 진행을 위해 바뀐 부분도 있다. 다크니스의 경우 원작에서 공격이 모두 빗나가지만, 게임에서는 진행을 위해 명중률이 낮게 책정되는 식으로 재해석됐다.

캐릭터는 2D를 기반으로 디자인 됐다. 여기에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성우진이 총출동해 풀 보이스를 적용했다. 캐릭터의 움직임은 라이브2D 기술로 구현됐다.

썸잽 각키 프로듀서는 인터뷰 영상을 통해 “원작의 재미 이상을 전달하는 ‘코노스바 모바일: 원두풀 데이즈’를 즐겨달라”고 인사말했다. 이어 카즈마의 목소리 연기(CV)를 담당한 후쿠시마 준 성우와 아쿠아 성우 아마미야 소라 인터뷰 영상이 이어졌다. 넥은 팬을 보유한 IP인 만큼 확실한 팬서비스를 준비한 듯하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