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그룹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기축통화가 첫 선을 보였다. 이름은 ‘NXPC’다.
넥슨 산하 넥스페이스는 27일 ‘메이플스토리’ IP 기반의 블록체인 생태계 프로젝트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위한 독점 토큰인 NXPC를 최초로 공개했다.
NXPC는 게임 내 아이템 배포 권한을 토큰화한 것이다. NXPC는 전통적으로 게임 서비스사를 위해 예약된 역할이었던 게임 내 아이템 제작에 커뮤니티 기여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의 게임 내 경험을 강화하고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 전반의 지원을 목표로 한다.
또한 NXPC가 내세우는 혁신적인 프로토콜을 통해 게임 내 아이템 배포의 균형을 유지하고, 유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지속 가능한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도록 설계되고 있다.
NXPC를 사용하면 기여자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내의 게임 내 아이템과 상호 작용해 커뮤니티 주도 성장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촉진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아이템을 생태계에 원활하게 통합, 커뮤니티가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XPC를 통해 교환할 수 있는 IP 아이템의 공급은 주기별로 제한 및 갱신되어, 게임 내 경제의 유연성과 건전성이 균형을 이루게 될 예정이다. 희소성의 요소 또한 IP 아이템 가치와 NXPC 가치의 지속 가능한 상호 증가를 강화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 부분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넥스페이스는 ‘토큰 코믹스’를 공개했다. 웹툰 형식으로 제작된 이 만화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 어떤 블록체인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넥스페이스의 황선영 대표는 "’메이플스토리’ IP가 쌓은 21년간의 유산에 NXPC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것은, 모두를 위한 게임 경험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능력에 대한 우리의 자신감”이라며 “우리는 연내 토큰에 대한 신규 정보 공개를 비롯해 생태계와 ‘메이플스토리N’에 대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포함한 향후 우리의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공개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