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미르4
대박 조짐 보이는 ‘미르4’, 구글-애플-원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 꿰차

‘미르4’가 대박 흥행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서비스 첫날 다수의 플랫폼에서 인기와 매출 순위권 최상위권에 입성한 것.

25일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는 서비스 첫날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올리며 거침없는 항해를 시작했다. 매출순위는 원스토어1위, 애플 앱스토어 7위, 갤럭시 스토어는 3위다.

인기순위는 흔히 기간 내 다운로드 횟수로 결정된다. 구글플레이 기준 ‘미르4’에 기록된 다운로드 횟수는 10만회. 설치 수가 5의 배수로 표기되는 플랫폼 특성을 고려할때 실제 이용자는 이보다 많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서비스 첫날 많은 유저가 몰리며 약 4,000명 이상의 접속 대기 행렬이 발생하기도 했다.

원스토어에서는 일찌감치 매출순위 1위에 등극했다. PC 버전 출시의 영향이다. 위메이드는 ‘미르4’를 모바일 기기 및 PC 버전으로 서비스 중이다. PC 클라이언트의 경우 유료 아이템 구매 시 원스토어에서 결제하는 안내 창이 노출된다. 따라서 PC에서 판매한 실적은 원스토어 매출순위에 크게 반영됐을 것으로 풀이된다.

출처=게볼루션

애플 앱스토어 매출은 출시 당일 16위에서 7위로 뛰어올랐다. 기존 흥행작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준수한 성과다. 특히 대규모 업데이트와 경쟁 신작이 동시에 출시된 상황에서도 서서히 몸값을 높여가는 중이다.

구글플레이 매출은 집계되지 않았다. 순위 반영에 평균 3일이 소모되는 운영정책 탓이다. 단, 인기순위가 이례적으로 먼저 반영된 만큼, 곧 정식 매출순위에서 ‘미르4’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르4’는 위메이드의 대표 IP ‘미르의 전설2’의 정식 후속작이다.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재현된 미르 대륙을 탐험하는 MMORPG로, 지난달 진행한 CBT에서 그래픽과 액션, 콘텐츠의 완성도를 점검해 좋은 평가를 받았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