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취재 미르4
‘미르4’, 11월 25일 출시 확정…홍보 모델에 이병헌도 가세했다

지스타 2020 메인 스폰서로 나서며 분위기 몰이에 나서고 있는 위메이드가 ‘미르4’의 출시일을 11월 25일로 확정했다. 또한 새로운 홍보 모델로 이병헌도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19일 지스타 2020의 공식 방송인 지스타 TV를 통해 ‘미르4 온택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아나운서 안현모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6월 15일 티저사이트 오픈 이후 그동안 미르4가 준비되는 과정을 소개하며 분위기를 띄웠고, CBT를 진행한 결과를 공개했다. 또한 사전예약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는 것을 알렸다.

이후에는 위메이드넥스트의 성정국 PD와 위메이드 이장현 사업마케팅실장이 등장해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장현 실장은 “최근 CBT를 통해 서비스 안정화에 대한 검증과 콘텐츠 완성도 높이는데 집중했다.”고 밝혔고, 성정국 PD는 “스킬 쿨타임 개선과 보스 스킬 패턴 다양화, 전투 이동속도 개선 등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타겟 리스트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되어 몬스터들이 운집된 타겟 리스트에 대상 체력을 표시하며, 플레이만 해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교환해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그리고 물약값이 비싸다는 지적에 가격을 재조정할 예정이며, 스킬 쿨타임을 단축시켜 물약 소비량도 감소시킨다는 계획이다. 금난전권의 부작용 우려에 대해서는 거래가 활성화될수록 거래 시스템이 안정화될 것이며 최종적으로 운영팀이 확인하는 과정도 거치게 될 것을 예고했다.

위메이드는 개선 방향을 모두 공개한 뒤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광고 영상인 ‘모광쌍용’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최근 공개한 트레일러인 ‘천파’ 편에서 등장한 두 마리의 용인 백룡과 흑룡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여기서 백룡편에서는 공식 모델인 서예지가 등장하고, 흑룡편에서는 새롭게 홍보 모델로 가세한 이병헌이 깜짝 등장해 쇼케이스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나누는 모습도 공개됐다. 

쇼케이스 마지막에 미르4의 정식 출시일이 공개됐는데, 바로 11월 25일이다. 위메이드는 미르4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등 4대 마켓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쇼케이스 마지막에 위메이드 박관호 의장의 이름이 등장한 것는 것이 눈에 띈다. 미르4에 참여한 모든 관계자들의 이름이 크레딧으로 스크롤되는 것으로 쇼케이스 영상이 마무리되는데, 여기에 박관호 의장의 이름이 적힌 것.

특히 영상에 나온 박관호 의장의 직함은 2가지로 ‘총괄 책임 프로듀서’와 ‘CREATED BY’다. 박관호 의장은 여러 위메이드의 오프라인 행사는 물론 관련해서 만들어진 영상에 참석하거나 이름을 남긴 적이 거의 없을 정도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은둔형 경영자 스타일이다. 

그런데 이번 영상에 이름을 넣음으로 해서 박관호 의장은 이번 미르4에 대해 거는 기대가 큰 것은 물론, 자신의 이름까지 걸고 있는 게임임을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