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뉴스
  • ‘오딘’, 유저 편의 증대에 안간힘...작업장 제재와 개선 진행 중

    ‘오딘’, 유저 편의 증대에 안간힘...작업장 제재와 개선 진행 중

    한 달째 모바일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MMORPG ‘오딘 : 발할라라이징’이 유저 편의를 위한 다양한 조치가 진행 중이다.먼저 작업장 및 비정상적인 계정들이 다수 존재함에 따라, 최근 앱플레이어에 대한 접속 차단은 물론 이에 대한 조사와 집중 단속을 진행했다. 다수의 작업장 캐릭터가 재화를 비정상적으로 모으는 것은 물론, 아이템과 자원을 독과점해 유저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기 때문이다.그 결과 거의 매일 운영 정책을 위반한 계정에 대한 조치 공지가 올라오고 있다. 2일 기준으로 앱플레이어 차단 이후 누적 영

    2021-08-02
  • ‘오딘’ 첫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핵심은 함께 싸우고 성과를 나누는 ‘길드 콘텐츠’

    ‘오딘’ 첫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핵심은 함께 싸우고 성과를 나누는 ‘길드 콘텐츠’

    출시 한 달이 되었지만, 아직도 양대 마켓에서 매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에서 처음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장 큰 골자는 바로 길드 콘텐츠다. 먼저 길드원과 함께 보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길드 던전’이 추가됐다. 길드 던전은 길드원과 함께 힘을 합쳐 보스를 처치하고, 획득한 보상을 길드원끼리 나눠갖는 길드 전용 콘텐츠다. 길드 던전은 레벨 4 이상의 길드만 참여 자격이 있으며, 가입한지 7일이 넘은 길드원만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길드 던전은 매주 두 번만 참여할

    2021-07-28
  • 카카오게임즈 ‘오딘’, 부족한 MP는 어떻게 수급할까?

    카카오게임즈 ‘오딘’, 부족한 MP는 어떻게 수급할까?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오딘: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의 기세가 여전하다.‘오딘’은 지난 6월 29일 출시 이후 3일 뒤 양대 마켓 매출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게임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게다가 19일 기준으로 지금까지 1주일간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유지 중이다.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흥행작으로 시장에서 인정받은 셈이다.그런데, ‘오딘’을 플레이하면서 초반에는 느끼기 힘들지만, 중반에 접어들면서 피부에 절실하게 와닿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스킬을 사용하

    2021-07-19
  • ‘오딘’, 모바일 이어 PC방도 평정…중상위권으로 순위 끌어올려

    ‘오딘’, 모바일 이어 PC방도 평정…중상위권으로 순위 끌어올려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석권한 ‘오딘 : 발할라라이징’의 기세가 PC방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사용시간이 계속 증가하면서 이제는 중상위권에 순위가 랭크되는 모습이다.7월 5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7월 2주차 PC방 주간 리포트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전국의 총 PC방 사용시간은 1,933만 시간으로, 전주의 1,956만 시간보다 약 1.2%(23만 시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수치는 전월 대비 11.7% 증가, 전년 대비 18.8% 감소한 것으로, 본격적인 PC방 성수기가 시작됐지만, 수도권에 걸쳐 코로나19의 확진자 수가 급

    2021-07-14
  • 카카오게임즈 ‘오딘’, 사용자-매출 모두 “히트다 히트”

    카카오게임즈 ‘오딘’, 사용자-매출 모두 “히트다 히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오딘 : 발할라라이징’의 출시 초반 성적이 공개됐다. 사용자 수와 매출에서 모두 TOP급 수준을 보이며 카카오게임즈의 흥행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모바일인덱스가 조사한 ‘오딘 :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 출시 초반 데이터에 따르면, 게임의 출시 1주일 뒤인 7월 5일 기준으로 ‘오딘’을 플레이한 사용자는 전체 모바일 RPG 기준으로 전체 2위, MMORPG 기준으로 1위이며, 매출은 전체 모바일 게임 중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드로이

    2021-07-12
  • ‘오딘’ 흥행 덕분...카카오게임즈 시가총액 코스닥 2위로 ‘껑충’

    ‘오딘’ 흥행 덕분...카카오게임즈 시가총액 코스닥 2위로 ‘껑충’

    MMORPG ‘오딘 : 발할라 라이징’으로 흥행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코스닥 전체 상장 업체의 시가총액 순위에서 처음으로 위에 오른 것이다.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카카오게임즈의 9일 주가는 전일보다 5.23%(4,200원) 오른 84,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가격은 카카오게임즈 상장 이래 종가 기준으로는 상장 이래 최고가다. 그로 인해 카카오게임즈의 시가총액은 6조 3,066억 원을 기록해 코스닥 전체 상장사 중 2위를 기록하게 됐다. 카카오게임즈의 급등도 있었지만, 기존에 2위

    2021-07-09
  • ‘오딘’, ‘리니지M’ 형제 제치며 매출 1위...카카오게임즈 주가 폭등

    ‘오딘’, ‘리니지M’ 형제 제치며 매출 1위...카카오게임즈 주가 폭등

    카카오게임즈가 흥행작으로 자신했던 MMORPG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시장에서 통했다. 양대 마켓 매출 순위에서 1위에 오른 것. 성과가 드러나자 주가도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은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과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갖췄다.또한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구현했고, 여기에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함께 사

    2021-07-02
  • [리뷰]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북유럽 신화 속 영웅 이야기

    [리뷰]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북유럽 신화 속 영웅 이야기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29일 출시했다. 북유럽 신화를 재해석한 스토리라인과 고품질 그래픽,장르 본연의 재미를 차별화 포인트이자 강점으로 내세운 신작이다.‘오딘’의 바탕이 된 북유럽(게르만 혹은 노르딕 신화) 신화는 낯설지만 친숙하다. 많은 게임과 서브컬처, 영화 등 문화 콘텐츠에서 곧잘 묘사되기 때문이다. 신과 대립하는 거인, 인간을 위협하는 거대한 늑대, 사악한 뱀이 등장한다면 거의 북유럽 신화의 영향을 받았다고 봐도 무방하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등장하는 영웅 토

    2021-06-30
  • [영상] ‘오딘’ PC-모바일 동시 출격, 제대로 즐기려면 환경 설정부터 손보자

    [영상] ‘오딘’ PC-모바일 동시 출격, 제대로 즐기려면 환경 설정부터 손보자

    카카오게임즈가 29일 신작 ‘오딘: 발할라 나이트’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MMORPG로, 고품질 그래픽과 매력적인 북유럽 세계관을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웠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PC버전을 별도로 제공하는 전략을 처음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PC 클라이언트의 강점은 안정성과 조작의 편의성이다. 배터리와 발열에 비교적 자유로워 옵션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중요하다. 모바일 버전은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대신 보조배터리와 같은 충전 수단이 없다면, 이용이 다소 제약

    2021-06-29
  • PC-모바일 멀티 플랫폼 시대, 카카오게임즈도 ‘오딘’으로 동참한다

    PC-모바일 멀티 플랫폼 시대, 카카오게임즈도 ‘오딘’으로 동참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게임은 PC나 콘솔, 모바일 등 어느 하나의 플랫폼에서만 즐길 수 있었다. 이해관계에 의한 부분도 있지만, 그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게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기도 하다.그러다가 PC와 콘솔용으로 함께 게임이 출시되고, 두 플랫폼의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술이 발전하게 된다. 그것이 바로 크로스 플레이다. 하지만 그에 비해 모바일 게임은 다른 플랫폼으로의 확장이 더뎠다. 게임의 성격, 볼륨, 조작 방식 등에서 많은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바일 게임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볼륨도 커지면서 PC에

    2021-06-25
  • ‘오딘:발할라 라이징’, 출시 전 인게임 스크린샷 유출됐다

    ‘오딘:발할라 라이징’, 출시 전 인게임 스크린샷 유출됐다

    오는 6월 29일 출시를 앞둔 멀티플랫폼 MMORPG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스크린샷이 출시 1주일 가량을 앞두고 외부로 유출되는 일이 벌어졌다. ‘오딘’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고품질 그래픽과 로딩 없는 심리스 오픈월드를 구현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자유도 높은 캐릭터의 성장, 그리고 공성전 등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바일과 PC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 게임으로서 편의성과 고퀄리티 그래픽을 상황에

    2021-06-23
  • 신작 앞세운 카카오게임즈, 역대 최대 실적 경신은 이미 예약됐다

    신작 앞세운 카카오게임즈, 역대 최대 실적 경신은 이미 예약됐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다수의 신작을 바탕으로 하반기, 나아가 내년 등 시간이 갈 수록 더 큰 성장을 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작년 9월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21일 기준 시가총액 4조 원으로 코스닥 5위에까지 오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 말 부로 중견기업부에서 우량기업부로 상향되며 그 위세를 키워나가고 있다.이처럼 회사의 규모가 커진 것은 모바일 및 PC 게임이 국내외 지역에서의 서비스 호조에 따른 것이다. 작년에 카카오게임즈는 ‘배틀그라운드’와 ‘패스 오브 엑자일’, ‘아키에이지’, ‘프

    2021-06-21
  • 신작으로 요동치는 매출 TOP....다음 차례는 ‘오딘’이다

    신작으로 요동치는 매출 TOP....다음 차례는 ‘오딘’이다

    최고 매출 순위의 TOP 3 지역에 변화의 바람이 찾아들고 있다. 신작의 등장과 함께 한동안 견고하던 기존 게임이 밀려나며 오랜만에 혼전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3가지가 대표적인데 가장 많은 유저풀을 가진 곳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다. 전체 유저 비중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플레이스토어의 매출 순위에서 TOP을 찍는다는 것은 곧 한국 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다는 뜻이 된다.그런 상황에서 플레이스토어의 매출 순위 최상단은 언

    2021-06-18
  • “MMORPG 본질에 충실한 ‘오딘’, 새로운 세상을 즐겨달라”

    “MMORPG 본질에 충실한 ‘오딘’, 새로운 세상을 즐겨달라”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으로 북유럽 신화의 문을 연다. 익숙하면서도 낯선 세계관을 바탕으로 MMORPG의 진정한 재미를 보여주겠다는 출사표를 던졌다. 이에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출시준비에도 탄력이 붙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서비스는 공개 당일 18개의 서버가 모두 마감됐고, 두 차례에 걸쳐 12개의 서버가 추가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이런 가운데 카카오게임즈는 9일 ‘오딘’에 대해 묻고 답변을 드는 질의응답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이날 행사에는 운영을 총괄할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 개발을

    2021-06-09
  • 출사표 던진 ‘오딘’, 차별화 포인트는 이야기-고품질-자유도

    출사표 던진 ‘오딘’, 차별화 포인트는 이야기-고품질-자유도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으로 모바일 MMORPG 시장에 새지평을 열겠다는 출사표를 던졌다. 수준 높게 완성함 이야기와 그래픽, 기술적 시스템과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오픈 필드가 경쟁을 위해 준비한 무기다.카카오게임즈는 2일 온라인 버츄얼 쇼케이스를 열고 오는 29일 ‘오딘’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랫폼은 모바일과 PC다.이날 쇼케이스는 게임에 구현된 무대에서 발표자가 콘텐츠를 소개하는 증강현실(AR) 및 확장현실(XR) 기술을 도입했다. 게임의 흥미요소보다는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2021-06-02
  •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 “오딘은 2021년 최고의 MMORPG” 게임성-완성도 자신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 “오딘은 2021년 최고의 MMORPG” 게임성-완성도 자신

    북유럽 신화 속 세계가 모바일 플랫폼에 재창조된다.카카오게임즈는 2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사업전략과 콘텐츠, 출시 로드맵을 정식으로 소개했다.‘오딘’은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고품질 그래픽과 로딩 없는 심리스 오픈월드를 구현한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이다. 이를 위해 라이온하트스튜디오에 전략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단행해왔으며, 그 결과물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지스타 발표부터 지속적인 정보를 공개해왔다.이날 쇼케이스는 ‘오딘’의 개발 콘셉트로 시작해 세부 콘텐츠, 사업전략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2021-06-02
  • ‘오딘’ 쇼케이스에 AR 접목한 카카오게임즈, 콘텐츠 알리기에 총력

    ‘오딘’ 쇼케이스에 AR 접목한 카카오게임즈, 콘텐츠 알리기에 총력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알리기 위해 신기술을 사용한다. 국내 최초로 증강현실(AR)과 확장현실(XR) 기술을 활용한 쇼케이스를 예고한 것.오는 6월 2일 진행될 쇼케이스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김재영 대표와 이한순 PD,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각자 대표와 이시우 사업본부장이 핵심 콘텐츠 소개와 운영 계획을 발표한다. AR 기술은 게임의 모습과 콘텐츠를 보다 세밀하게 보여주는데 쓰인다.‘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할 모바일 MMORPG다. 지난해 지스타 현장에서 정식으로

    2021-05-27
  •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 경험할 수 있는 클래스 4종의 모습은?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 경험할 수 있는 클래스 4종의 모습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MMORPG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정식 서비스 시기가 가까워지면서 게임에 대한 관심도 함께 고조되고 있다. 사전예약자도 200만 명을 돌파하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서 흥행 가능성도 높이고 있다.‘오딘:발할라 라이징’은 북유럽 신화 최고 신으로 불리는 ‘오딘’과, 전사들이 매일 밤 전투와 파티를 즐기는 지역 ‘발할라’를 배경으로 ‘곧 닥쳐올 전쟁’을 콘셉트로 만들어지고 있는 게임으로,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개발 중인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업계의 유명 디렉터들

    2021-05-25
  • 조용히 힘 키워온 카카오게임즈, '오딘'으로 정점 찍을까?

    조용히 힘 키워온 카카오게임즈, '오딘'으로 정점 찍을까?

    퍼블리셔로서 기반을 다진 카카오게임즈가 개발 역량 과시에 나선다. 지난해 유망 개발사 투자로 확보한 IP(지식재산권)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것. 시발점은 북유럽 신화라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소재를 앞세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그동안 퍼블리싱에 집중해왔다. 다양한 게임을 히트 시키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서브컬처게임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커넥)’의 성과가 대표적이다. 한국에서 흥행이 힘들다 평가받은 게임으로 메이저 장르 버금가는 흥행 기록을 썼다. 게임의 재미는 물론 카

    2021-05-13
  • 스타 개발자가 만든 ‘오딘: 발할라 라이징’, 카카오게임즈 핵심 IP로 부상

    스타 개발자가 만든 ‘오딘: 발할라 라이징’, 카카오게임즈 핵심 IP로 부상

    카카오게임즈가 기재기를 켠다. 퍼블리싱과 함께 직접 서비스를 통한 세 확장을 추진하는 것. 계획의 중심에는 2분기 출시를 예고한 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있다.‘오딘’은 지난해 5월 퍼블리싱 계약 체결로 개발이 확인된 신작이다. 이어 지스타 무대에서 인게임 영상과 각종 설정과 특징이 정식으로 소개됐다. 지난달 28일 시작한 사전예약에는 이미 180만명이 넘는 유저가 모였다. 웰메이드 게임을 선호하는 한국 유저에게 눈도장을 찍은 셈이다. 특히 시장과 게이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스타 개발자가 참여한 점도 기대감을

    2021-05-06
  • 모바일버전